[시장조사론] KTF 모바일 퓨처리스트의 체험 마케팅을 통한 브랜드 관계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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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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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체험 마케팅 정의
체험 마케팅 등장배경
체험 마케팅 연구 선정배경
국내 채험 마케팅 현황
MF 활동
모형 설정
가설모형
감각 마케팅
가설모형
연구 가설 설정
표본조사 및 조사방법
설문지 내용
예상 결론
조사결과 및 분석
자료출처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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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 마케팅 등장배경
정보기술의 보편화 – 21세기는 정보통신 산업의 발달이 되어 사람과 기업이 언제든지 연결되어 체험적 세계를 공유 할 수 있게 되었다.
브랜드의 물결 – “브랜딩은 마케팅의 꽃” 국가의 이름도, 대학도, 심지어 개인의 이름까지도 브랜드로 인정 받는 시대가 도래하면서 마케팅은 곧 브랜드 관리라고 생각하게 되었다.
- 필립 코플러 (Philip Kotle)-
커뮤니케이션과 오락 – 기업과 고객이 쌍방간에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되어 커뮤니케이션의 목표과 정보전달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재미를 제공하는 역할도 담당하게 되었다.
* 체험 마케팅 연구 선정배경
아파트 설계·디자인 "소비자에게 물어봐" 주택 시장에서도 소비자가 제품 개발에 직접 참여하는 프로슈머 제도가 본격 도입되고 있다.
프로슈머란 생산자(Producer)와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로 실수요자가 직접 생산자의 입장에서 제품 생산에 참여하는 마케팅 제도.. 차영식 기획조정실 이사는 "지금까지는 전문 설계사나 디자이너가 만든 아파트를 판매했지만 고객 눈높이에 맞춘 집을 짓기 위해 프로슈머를 선발했다."며 "향후 이들은 설계와 평면개발, 디자인 등 아파트 완성 단계는 물론 준공 시점의 입주점검 서비스에도 직접 참여하게 된다."고 밝혔다. 토지 공사 대구경북본부는 한발 더 나가 택지 조성부터 '고객 참여제 행사'를 가지고 있다. 경산 사동 2지구 현장에 전문성을 가진 고객들을 초청해 택지 조성 과정에서부터 고객들의 의견을 듣고 현장 설계에 반영키로 한 것.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지구 내 공동 및 단독 주택지, 상가 현황 등에 대한 현장 설명을 듣고 직원들과 함께 토론회를 가진 뒤 문제점을 파악, 직원들과 함께 해결책을 모색할 계획이다. 토공 관계자는 "고객 제시 의견 중 단지 쾌적성을 높이기 위한 방향 제시가 많아 지자체 등 관련 부서와 협의에 나설 예정"이라며 "대구 율하지구 등 다른 사업 지구에서도 고객 참여제를 확대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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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마케팅, 2002/01/10. 세종서적. 번.슈미트 (Bernd H. Schumitt)
매일경제. 2007/04/18. 이재협기자
KTF 즐거움을 파는 회사. 2005/02/24. 흐름출판. 이화자
http://www.mobilefuturist.com
http://ts.mobilefuturist.com/
http://www.ktf.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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