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마케팅사례《여성을 위한 피자가 태어났다!!-미스터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양 음식이 들어오면서 외식을 할때 학생들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중의 하나가 피자일 것이다. 피자는 외식시장에서 점차 성장하고 국민의 소득수준도 3만불을 넘어서면서 피자도 여러 종류와 함께 시장규모도 연간 1조 3,000억여 원에 이른다. 이어 웰빙시대가 도래하면서 애들만 좋아하던 피자도 대상고객이 10대에서 30대 40대에 이르며 대중적인 음식이 되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피자 시장에서 여성 고객의 비율은 얼마나 될까? 일단 피자라는 메뉴의 특성상 남자보다 많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미스터 피자의 여성 고객 비율은 약 70%이다. 그중 대부분이 20~30대 여성으로, 20~29세 미만이 10%이다. 반면 동종업계인 피자헛의 경우 고객 비율은 성별이나 연령별에서 고르게 나타난다고 한다.
왜 같은 피자업체임에도 이런 차이가 있는 걸까? 고객들의 성별과 연령이 고른 분포를 갖는 피자헛에 비해 미스터피자는 시장이 협소한 것은 아닐까? 그렇지 않다. 피자헛의 경우, 주로 ‘가족’이라는 컨셉트에 맞추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시행해 왔다. ‘모이면 피자헛’이라는 TV 광고 카피도 그런 컨셉트를 반영했다. 그렇기 때문에 피자헛은 식생활 속의 피자 대중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body frind기업분석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해외시장진입] 기업의 해외진출방식(수출방식, 계약진출방식, 투자진출방식)
- [조직행동론] [조직행동]삼일회계법인 조직구조 사례분석(A+ 리포트)
- [한류열풍]K팝(KPOP)시장의성장과 향후전망 PPT자료
- [조직행동] 기업의 동기부여 사례
- 사우스웨스트항공 vs 컨티넨탈항공 기업비교분석과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영성공사례와 컨티넨탈항공 실패사례분석및 미래전망과 나의의견 레포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