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여성마케팅사례《여성을 위한 피자가 태어났다!!-미스터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양 음식이 들어오면서 외식을 할때 학생들이 가장 먹고 싶은 음식중의 하나가 피자일 것이다. 피자는 외식시장에서 점차 성장하고 국민의 소득수준도 3만불을 넘어서면서 피자도 여러 종류와 함께 시장규모도 연간 1조 3,000억여 원에 이른다. 이어 웰빙시대가 도래하면서 애들만 좋아하던 피자도 대상고객이 10대에서 30대 40대에 이르며 대중적인 음식이 되어가고 있다.
그렇다면 피자 시장에서 여성 고객의 비율은 얼마나 될까? 일단 피자라는 메뉴의 특성상 남자보다 많을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미스터 피자의 여성 고객 비율은 약 70%이다. 그중 대부분이 20~30대 여성으로, 20~29세 미만이 10%이다. 반면 동종업계인 피자헛의 경우 고객 비율은 성별이나 연령별에서 고르게 나타난다고 한다.
왜 같은 피자업체임에도 이런 차이가 있는 걸까? 고객들의 성별과 연령이 고른 분포를 갖는 피자헛에 비해 미스터피자는 시장이 협소한 것은 아닐까? 그렇지 않다. 피자헛의 경우, 주로 ‘가족’이라는 컨셉트에 맞추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시행해 왔다. ‘모이면 피자헛’이라는 TV 광고 카피도 그런 컨셉트를 반영했다. 그렇기 때문에 피자헛은 식생활 속의 피자 대중화에 기여한 바가 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Pizza Hut(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분석
  • 피자헛마케팅 분석 및 경쟁사 조사- 목차 -Ⅰ.서론 1. 피자헛소개 1) 피자헛 유래 2) 피자헛 심볼 3) 피자헛 한국진출 역사 2. (주)한국피자헛 소개 1) 회사개요 2) 경영철학 3) VISION 4) 기업문화 5) 메뉴소개 3. 시장환경 분석 1) 시장현황 2) 최근 5년간 현황 Ⅱ. 본론1. 상황분석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3) SWOT 분석 2. 경쟁자 비교분석1) 미스터피자 2) 도미노피자 3) 파파존스 Ⅲ. 결론1. 신시장의 마케팅 1) 컨셉 1 - 잠재적인 실버시장 2)

  • [국제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 전략 - 외식산업
  • Report- 글로벌기업의 현지화 전략 -(외식산업)제 출 일: 2003년 5월 14일♤ 목 차 ♤Ⅰ. 서론1. 글로벌화2. 현지화3. 글로벌 기업Ⅱ. 본론1. 글로벌 기업(외식산업)의 현지화 전략 분석▷ OUTBACK▷ 피자 헛▷ 맥도날드2. 글로벌기업의 마케팅 전략Ⅲ. 결론※ 참고문헌 및 사이트Ⅰ. 서론1. 글로벌화 - 오늘날 세계경제는 그 동안 지리적, 문화적, 정부규제 등에 의해 분리되었던 국가경제가 상호의존적인 경제체제로 통합되는 시대로 나아가고 있다.

  • [경영정보시스템] 패스트푸드(롯데리아) 사례분석
  • 사례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제대로 적용되지 않고 있었다. 그런 의미에서 롯데리아의 VoIP 성공적 구현은 구축을 머뭇거리고 있는 업체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인터뷰-한국후지쯔 네트워크 사업지원부 “하태경 과장”VoIP는 TCO 절감위한 최적의 솔루션-롯데리아 VoIP 구축을 담당한 한국후지쯔 하태경 과장은 롯데그룹 차원에서 진행된 이번 VoIP 구축으로 인해 롯데그룹은 엄청난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됐다고 구축의 의미를 설명했다.⌑롯

  • 프로슈머마케팅(Prosumer Marketing)
  • 미스터 피자는 여성 고객만을 위해 매월 첫째주를 ‘우먼스 위크’로 지정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우먼스 위크’는 여성들을 위한 문화 이벤트로 국내 주요 공연의 초대 및 인기도서, 영화예매권 등을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이다. 미스터피자는 또한 ‘우먼스 데이’에는 프리미엄 피자를 20% 할인 해 주며 주문한 고객 중 매월 1,000명을 선정하여 영화예매권을 증정하고 있다. 앞서 얘기하였듯이 마케팅 역시 여성층을 집중 겨

  • KFC에 대해서 레포트
  • 마케팅 PR 등에 의해 구매욕구를 느낀 소비자나 어떤 것을 선택할지를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당신이 원하는 것은 바로 이것 아니었습니까? 그게 바로 여기 있습니다. 라고 선택을 권유하거나 직접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일련의 마케팅 활동입니다.< 결 론 >1.국내 외식산업의 최근 동향 최근 국내 외식업계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은, 1. 양극화 현상 - 1) 매출, 2) 규모, 3) 가격 2. 기업형 외식업체의 성장 3. 다양한 업종, 업태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