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 보고서, 마케팅, 경영학, 빈폴] 마케팅 우수 보고서로 선정된 빈폴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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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A+ 뿐만아니라 대학내에서 우수 기말보고서로 선정된 경영학 마케팅 레포트 입니다. 빈폴에 대한 현존하는 자료를 전량 수집하고 마케팅 전략과정에 맞게 순차적으로 정리 했기 때문에 대학생여러분들이 짜집기 하거나 참조하기도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번에 새로 올린 따끈한 자료인 만큼 중복 가능성도 적으니 많은 구매 부탁드립니다.~^^
목차
Chapter1. Introduction
1) Motivation of the study
2) Definition of product or service
3) Key question for the
case analysis
4) Company profile
Chapter2. Industry Analysi
1) QUANTITATIVE MEASURES
2) QUALITATIVE MEASURES
Chapter3. Market Analysis
1) CUSTOMER PROFILE
2) MARKET SEGMENTATION
3) CHARACTERISTICS OF
EACH SEGMENT
Chapter4. Competitor Analysis
1) Each competitor’s
Strengths and Weaknesses
2) Each competitor’s
Market strategy
Chapter5.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1) Market Segmentation
2) Targeting Strategy
3) Differentiation Strategy
4) Marketing Mix Strategy
Chapter6. Recommendation
1) Market Segmentation
2) Targeting Strategy
3) Differentiation Strategy
4) Marketing Mix Strategy

Reference
본문내용
(3) 각 브랜드 별 4P 전략 비교
① Product
Beanpole - 국내 최대 패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는 삼성 패션 연구소를 이용하여 국내외 패션정보를 수집하여 분석하고 이를 통해 빈폴 특유의 디자인 패턴을 분석하여 체크 디자인 패턴을 개발하여 차별화된 제품을 제공
Polo - 폴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전통 패션 브랜드이다. 그리고 폴로는 한마디로 가장 미국적인 브랜드이다. 그래서 제품의 특징이 가족의 유대감을 중시하면서도 실용적인 성향을 그대로 반영한다. 따라서 폴로는 단순한 패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에게 폴로 라이프 스타일의 제품을 제공한다.
Hazzys - 해지스는 후발 주자이기 때문에 비교적 좁은 타깃 층을 공략하였다. 그래서 제품이 성향이 사회적으로 튼튼한 20대 중반에서 30대 중반의 남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한다. 그리고 후발주자이기 때문에 매년 디자인 및 품질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모습이 엿보인다.
<그림> 각 브랜드 별 제품
② Price
③ Place
Beanpole - 빈폴은 캐주얼 의류부분에서 유통점유율이 40%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유통전략에 있어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러나 빈폴은 다 점포 전략이 아닌 치밀한 상권 분석 및 소비자 분석을 토대로 가장 유망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Polo - 폴로는 수도권에 매장이 집중되어있기 때문에 제한적인 유통망구조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매장의 고급스러움과 서비스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매장과 수선공장간의 유통망구조 개혁을 통해 일주일안에 고객에게 수선서비스가 가능한 유통망 구조를 가지고 있다.
Hazzys - 해지스의 가장 특징은 유통망의 고급화이다. 모든 매장이 백화점 내에 입점하여 고급화 이미지를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그리고 국내 패션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2008년까지 전국 100여 개의 유통망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④ Promo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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