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아름다운 가게` 에 관한 조사(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4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학원론]수업 기말과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사회공헌을 실천하고 있는 '아름다운가게'의 일반적 현황과 아름다운가게의 적극적인 수익사업에 대한 내용과 대안무역 그리고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재정투명성 확보에 대해 알아보고 아름다운가게의 활동방안에 대해서 심층적으로 알아보고, 또한 아름다운가게의 문제점을 살펴봄으로서 더욱 아름다워지는 아름다운가게가 될 수 있도록 대안 등을 중심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 론
Ⅱ. 아름다운가게란
제 1장 아름다운가게란
1. 아름다운가게 소개
2. 창립배경
3. 활동내용
1) 대안무역
2) 아름다운가게의 새로운 공간, 사이버 세상
3) 아름다운가게 TV방송
4) 병아리떼 쫑쫑쫑
5) 움직이는가게
제 2장 내·외재적 한계점
1. 한계점
1) 아름다운가게의 내재적 한계 (Operating System상의 한계 내지 문제점)
2) 아름다운가게의 외재적 한계 (공간적·시간적 불안요인)
Ⅲ. 결 론
1. 개선방향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장 아름다운가게란
1. 아름다운가게 소개
시민들로부터 헌 물건을 기증 받아 판매한다.
- 내겐 더 이상 필요하지 않지만 남에게는 쓰일 만한 물건을 기증받아서 이 소중한 물건을 분류, 수선한 후 필요한 분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한다.
◦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과 풀뿌리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데 사용한다.
- 헌 물건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국내외의 어려운 이웃과 풀뿌리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데 사용함으로써 우리 사회를 나눔이 있는 따뜻한 생활문화공동체로 만들어 간다.
◦ 생태친화적인 생활문화의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 헌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파괴적인 대량생산ㆍ대량소비ㆍ대량폐기 문화에 대한 근원적 성찰을 이끌어내며, 풀뿌리로부터의 생태친화적인 변화를 위한 활동을 제안하고 지원한다. 이를 통해 우리들 공동체와 어머니 지구의 건강과 지속성을 온전히 복원해 내는 대안적 삶의 방식을 시민과 함께 모색한다.
◦ 고른 풍요를 지향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한다.
- 헌 물건의 나눔과 순환ㆍ대안무역운동ㆍ아름다운 포럼 등을 통해 누구나 함께 참여하는 나눔문화를 확산시키며, 이를 통해 우리들 공동체와 지구촌이 고르게 풍요한 사회로 나아가는 데 조그만 보탬이 되고자 한다.
◦ 시민의 참여로 운영 된다.
- 아름다운가게의 모든 운영은 헌 물건을 기증하고(기증천사), 구매하며(구매천사), 판매하는(활동천사) 시민의 참여에 의해 가능하다. 아름다운가게는 시민의 직접참여 의 깊이와 넓이를 확장해 가는 데 노력을 다하고 있다.
2. 창립배경
아름다운가게는 2002년 3월 1일 참여연대가 대안사업팀을 신설했고, 이 팀이 이후 독립된 NGO로서 [아름다운가게]로 정식 명칭 확정된 후 2002년 10월 아름다운가게 안국점이 현 참여연대 건물에 탄생함으로서 그 역사를 시작했다. 초기의 발상은 참여연대 회원들 간에 정기적으로 이루어지던 벼룩시장이 그 아이디어가 되었다고 하며 먼저 설립된 아름다운재단(2000.8)의 목표인 ‘나눔’이라는 것을 자신의 소득의 일부를 모금하는 금전적인 측면과 달리 자신이 쓰고 난 후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기증하고 판매해 생긴 수익으로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설립되었다.
<중략>
- 참고문헌
-
1. 아름다운가게(인터넷) : http://www.beautifulstore.org
2. 박원순. (2007). 「참, 재미있는 가게이야기Ⅳ」, 아름다운가게
3. 박원순. (2007). 「희망나눔 2」, 아름다운가게
자료평가
- A+받을만 해요^^
- rladm***
(2008.11.10 11:58:2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