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액체세제 액츠(Actz)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2. 환경 분석
(1) 시장 환경 분석
(2) 소비자분석
(3) 경쟁사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소개
1978년 1월 24일 설립된 (주)피죤은 제조업체로서 본격적인 생산 활동을 해오면서 성장기반을 다져, 81년 4월에는 부평 제1공장 준공하였다. 80년 12월에는 업계 최초로 중동지역에 섬유유연제 피죤을 수출하였고, 82년에는 화장품제조업에 참여하여 두발용 화장품을 생산하였으며, 88년에는 무스와 젤, 스프레이 등 헤어케어제품 전종을 본격 출하하기 시작하였다. 또 88년에는 국내 최초 G마크를 획득하였고, 피죤 중앙연구소를 설립하여 기술계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89년 5월에는 보다 질 좋은 제품을 원활히 공급하기 위해 자동화된 첨단시설을 갖춘 진천 제2공장을 준공하였으며, 92년에는 마산사옥과 더불어 우수화장품 생산시설을 갖춘 CGMP공장을 완공하였다. 피죤은 임직원에 대하여 차별대우가 없고 능력계발에 도움을 주는 참다운 조직문화를 형성하여 94년에는 노사화합 대통령상 표창, 96년에는 노사협력 우량기업 선정, 97년 노사화합 상공탑을 수상하는 등 오늘에 이르고 있다.

1) 현재 상황
피죤은 섬유유연제 시장의 선두주자로 환경 친화적인 제품 개발과 소비자 모니터 시스템을 통한 고객 니즈의 반영으로 생활용품시장에 발 빠르게 적응해왔지만 세제시장 내에서 섬유유연제 외에는 크게 성과를 거두지 못한 상태로 규모가 작은 시장에 다수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어 효율성이 떨어지고 있다.
섬유유연제 부분에서는 1위를 확고히 하고 있지만 섬유유연제 시장에서의 경쟁이 점점 심해져 국내시장에만 의존해 회사를 성장시키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최근에 해외 시장을 개척함과 동시에 국내 시장에서는 `액체 상품 전문기업`으로 자리 잡기 위해 노력 중이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섬유유연제 제품을 중심으로 브랜드 라인을 확장해가고 있으며 또 생활용품, 유아용품을 중심으로 직, 간접적인 확장도 계획 중이다. 2005년 5월에는 국내 최초의 액체세제 ‘액츠’를 출시하여 2006년에는 올해의 히트상품과 한경 소비자 대상의 세탁세제 부문에 액츠의 이름을 올리었지만 이것은 액츠는 단지 액체세제라는 특징만 인상이 강할 뿐 많은 소비자들이 액츠를 구매했다는 말이 아니다.
참고문헌
www.pigeon.co.kr
www.me.g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fnnews.com
작지만 강한 기업, 피죤의 브랜드 분석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주)피죤 액츠 마케팅전략
  • 액체세제 ‘액츠’, ‘액츠 드럼’ 출시10월‘여성사랑 베스트 기업 대상’ 수상‘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수상‘소비자 웰빙지수 1위’ 수상2006년 02월2006 퍼스트 브랜드 대상(피죤 3년 연속)-섬유유연제, 살균세정제 부문2007년 01월03월2007 퍼스트 브랜드 대상 수상피죤, 액츠200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5년연속)피죤제 7회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브랜드 대상액츠6. Core Value그림 4 ● 도전정신․ 변화의 필요성을 인

  • [경영전략] 히트상품 액츠(Actz)의 성공과 새로운 전략
  • 액츠새로운 전략 샘플,피존,바구니 끼워주기, 대형마트 권장판매(판매보조사원, 도우미)현재지속적 활동1+1판매( 피죤+액츠)피존 인지도후광효과실험 (용해도 실험)- 아파트, 대형마트웰빙 세제 :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세제’라는 인식을 전파시킴새로운 전략 샘플링 마케팅새로운 스타 마케팅* 평균 한번 세탁하는데 드는 양을 빨래의 양에 따라 패키지로 만듦물 빨래 양 표준 사용량 고 100L 10Kg 이상 67g 중 70L 7~1

  • [마케팅] 액츠(actz) 마케팅 보고서
  • 목 차●기업 개요●액츠 소개●상황 분석●문제 파악●STP 전략●4P 분석●결 론기업 개요1. 기업소개 피죤은 1978년에 생소했던 섬유유연제 시장을 개척하여 ‘피죤’을 출시, 우수한 제품력과 고객지향마케팅, 체계적 브랜드 관리를 바탕으로 섬유유연제의 사용을 이끌어낸 기업이다. 또한 ‘빨래엔 피죤‘이란 멘트를 통해 섬유유연제로의 인지도는 단연 1위를 확고히 갖추고 있는 생활용품 전문 기업이다.기업이념‣ 깨끗하고 아름다

  • 액체세제 액츠 마케팅사례
  • 전략적 제휴O2 – W31.샘플링 행사 : 피존 구매시 액츠의 샘플을 무료제공 (T2 – S2)2.비교 실험 : 기존 제품과 비교실험을 통해 액츠의 장점을 부각 (T1 – S3)1.웰빙 마케팅:가루가 날리지 않아 호흡기 질환을 예방 (O2 – S3)2. 헬스케어 : 알로에 성분으로 피부 진정 및 보호 효과 O1 – S23. 매트릭스1.웰빙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전략->(ow전략)2.드럼세탁기 잠재고객을 목표로 전략적 제휴->(os전략)3.홍보용 루트카를 제작하여 액체세제의 선호도높

  • 액체세제 액츠 마케팅사례
  • 액체 세제 타제품이 될 수도 있겠지만 시장분석에서도 언급하였듯이, 액체세제시장 내에서 액츠의 점유율은 상당하다. 이 시장의 규모가 작을뿐더러 액츠의 선점 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진정한 경쟁 상대는 세탁세제의 95%를 차지하는 가루세제 제품일 것이다. 애경 산업퍼펙트-“초고농축”의 시각적 이미지 강화 편리하고 깨끗하다 -애경산업은 보험계약이 퍼펙트 세제를 계약 선물로 제공하는 공동마케팅을 실시 적은 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