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남대문시장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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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남대문 시장 분석


2.남대문 시장의 실패요인


3.동대문 시장의 성공요인


4.남대문 시장의 마케팅 방안
본문내용
선 정 이 유


우리나라에서의 오래된 재래시장 중 하나인 남대문 시장은 낙후된 시설, 교통불편 등의 문제점으로 인해 기존의 사람들의 인지도가 저하되었으며, 특히 20대층의 유지/활성화면에서 실패한것으로 판단되어 남대문시장의 실패요인을 성공한 재래시장의 사례와 비교하여 마케팅 방안을 모색하고자 선정하였음

.
.
.
남대문 시장 설문조사


 설문제문 : 남대문시장과 소비자
설문대상 : 20대초 ~ 50대 중반 300명
대상연령 : 20대 80명,30대 80명,40대 80명,50대 60명
성별비율 : 남자 50%, 여자 50%
설문장소 : 남대문시장, 명동, 이마트


무질서적인 상점 분포


시장 건물 배치가 구조적으로 편리하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각 개인의 땅을 사서 상가를 건립
 의류 상가 / 수입상가 구분은 되어있으나, 안내판 부족 등
고객이 제품을 비교하며 찾는데 불편하며, 시간 낭비로 인해
고객들의 불만 고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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