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물적유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5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2. 물적유통의 중요성

1)매출액 증대효과
ex) 매출액이 1000억원의 기업이 있다고 가정하자
이 기업의 물류비용은 50억원(매출액의 5%),
기타비용이 920억원, 영업이익이 30억원(매출액대비 3%)이다
만약, 물류비를 줄이는 노력에 성공하여 10%를 절감 = 이익 5억원 증가

->5억원을 매출증가로 얻고자 한다면 이익률이 3%이므로 170억원의 추가적인 매출증대 노력이 필요(매출을 기준으로 환산하면 17%에 해당하는 금액)
물류비 10%감소 = 매출액 17% 증가

2)납기일에 정확하게 전달 (물류서비스 제공)
-고객은 이러한 물류서비스를 전제로 하여 비즈니스를 하기 때문
ex)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일종인 ‘JIT생산방식’
정해진 시간에 필요한 양의 부품이 차질 없이 도착할 것이라는 것을
전제로 생산이 수행되도록 하는 것
->정해진 시간에 도착하지 않으면 생산라인은 가동 중단.
ex)일반 소매상도 마찬가지
제품이 약속한 시간에 납품된다는 전제하에 주문
만일 그 시간에 납품되지 않는다면,
->제품 품절-> 매상손실(기회비용) 발생, 고객에게서 신용상실

3)물적유통비용의 절감
-물류비용 증가는 기업이익의 커다란 압박요인
-기업의 중요한 통제요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적유통 관리과정] 물적유통관리의 목표와 개별 물류활동 관리
  • 물적유통 관리과정 물적유통관리의 목표와 개별 물류활동 관리목차물적유통 관리과정Ⅰ. 물적유통관리의 목표1. 고객서비스 목표1) 재고이용 가능성2) 서비스 제공능력3) 서비스 질2. 비용최소화 목표1) 수송관련 물류비용2) 재고관련 비용3) 총 비용최소화Ⅱ. 개별 물류활동의 관리1. 재고결정1) 최적 재문량 결정2) 재주문시점의 결정3) 안전재고량 유지2. 수송결정1) 수송수단의 유형2) 수송의 효율적 관리3. 주문처리 결정4. 포장 및 하역

  • [물적유통관리] 물적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영역, 기능, 물류관리 최근추세
  • 물적유통관리 물적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영역, 기능, 물류관리 최근추세목차물적유통관리Ⅰ. 물적유통의 개념Ⅱ. 물적유통의 중요성Ⅲ. 물적유통의 영역과 기능Ⅳ. 물류관리의 최근 추세물적유통관리I. 물적유통의 개념물적유통의 범위는 두 가지 관점에서 정의될 수 있다. 그 하나는 미국 마케팅학회에서 제시한 물적유통에 대한 고전적 정의로 생산지점으로부터, 소비 또는 이용지점까지 재화의 이동을 관리하는 것으로 물적유통을 협의

  • [물적유통관리] 물적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영역, 기능, 물류관리 최근추세
  • 물적유통관리 물적유통의 개념과 중요성, 영역, 기능, 물류관리 최근추세목차물적유통관리Ⅰ. 물적유통의 개념Ⅱ. 물적유통의 중요성Ⅲ. 물적유통의 영역과 기능Ⅳ. 물류관리의 최근 추세물적유통관리I. 물적유통의 개념물적유통의 범위는 두 가지 관점에서 정의될 수 있다. 그 하나는 미국 마케팅학회에서 제시한 물적유통에 대한 고전적 정의로 생산지점으로부터, 소비 또는 이용지점까지 재화의 이동을 관리하는 것으로 물적유통을 협의

  • [유통경로]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형, 물적유통관리
  • 유통경로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형, 물적유통관리목차유통경로I. 유통경로의 이해II. 유통경로의 유형1. 소비재의 유통경로2. 산업재의 유통경로3. 유통경로의 계열화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III. 물적 유통관리* 참고문헌유통경로I. 유통경로의 이해유통경로란 생산자의 제품이 최종소비자나 사용자에게 전달될 때까지의 마케팅활동(생산, 운송, 보관, 시장금융, 위험부담, 소유권이전, 표준화, 시장정보 등)을 수행하는

  •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개념과 필요성, 종류,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목표, 발전단계,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창고입지선정, 사례,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 전략
  •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개념과 필요성, 종류,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목표, 발전단계,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창고입지선정, 사례,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전략 분석Ⅰ. 서론Ⅱ.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개념과 필요성1. 물류의 중요성과 개념2. 물적유통관리의 영역Ⅲ.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관리)의 종류1. 조달물류2. 생산물류3. 판매물류Ⅳ. 물류관리(물적유통관리, 유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