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형, 물적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목차
I. 유통경로의 이해

II. 유통경로의 유형
1. 소비재의 유통경로
2. 산업재의 유통경로
3. 유통경로의 계열화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III. 물적 유통관리

* 참고문헌
본문내용
III. 물적 유통관리

물적 유통 관리(PDM : physical distribution management)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을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 통합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것(유통 비용 절감, 상거래 활성화, 고용 창출 효과)을 말한다.
물적 유통이란 적절한 이윤을 보장하면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원산지로부터 사용시점까지 자재와 최종 상품의 물적 흐름을 계획하고, 집행하며, 통제하는 일들로 구성된다.
물적 유통에 있어서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비용은 수송비용이며, 그 다음이 재고유지비용, 창고관리비용, 주문처리 및 고객 서비스비용 등이다.
거의 대부분 기업의 경영자들은 물적 유통의 총비용에 점차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문가들은 물적 유통 분야에서 상당한 액수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물적 유통에 관한 의사결정이 적절히 조화되지 않을 경우 상당한 비용이 발생한다. 심지어 대기업에 있어서 조차도 재고수준이나 수송방법, 공장과 창고 및 점포의 입지 등을 조화시키기 위한 현대적 의사결정 기법들이 충분히 사용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 제고 과제 분석
  •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 유형,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목표,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경로갈등, 전략, 향후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제고 과제 분석Ⅰ. 서론Ⅱ.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의미1. 물류의 중요성과 개념2. 물적유통관리의 영역Ⅲ.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유형1. 조달물류2. 생산물류3. 판매물류Ⅳ. 물적유통관리(유통관리, 물류관리)의 정보화

  • [마케팅, 마케팅 시험, 마케팅 정리] 마케팅 A+ 요점정리 노트
  • 관리 판매하는 제품의 원가에 적절한 마진 또는 이윤을 부쳐 소비자로부터 받게 되는 대가를 결정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할인이나 공제를 하여주는 가격 정책 등을 다루는 것이다.3)경로관리 제품을 취급하여 판매하여 주는 도매상이나 소매상을 선정하여 판매경로를 형성하고 이들과 합리적인 거래점관계를 유지하고, 경우에 따라서는 이것을 수정하는 활동을 말하다. 4)물적 유통관리 생산된 제품이 판매경로를 거쳐 적절하게 하역되고, 운송되고,

  • [마케팅] 마켓팅의 개념 및 전략
  • 경로․물적 유통 등의 경영활동을 수행하는 행동 또는 시스템을 말한다. 생산자로부터 소비자 또는 사용자에게로 상품과 용역이 이동되는 과정에 포함되는 모든 활동. 이는 경제의 특정 유형을 초월하는 개념이며 이익을 전제로 한 사업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2.마케팅 관리의 의의와 과제1) 마케팅 관리의 의의마케팅 관리란, ⑴ 마케팅 부문의 목표설정과 달성 방법의 선정, ⑵ 목표달성을 위한 조직구조의 결정, ⑶ 조직에 필요한 구성원의 모

  • [유통관리] 유통과 물류
  • 유통산업의 나아갈 바를 제시하고, 더불어 중요성이 증대되는 물류산업에 대하여 학습한다. 이 단원을 학습한 후 다음과 같은 사항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유통경로의 특성과 기능유통산업의 변화 특성유통기관에 따른 특성유통산업의 새로운 추세제3자 물류의 이해활용 방안*e-비즈니스 시대의 SCM과 유통정보화 전략시작하기 : 물류도 아웃소싱하라제3자 물류란?수송, 배송, 창고보관, 항만하역 등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개념제3자 물

  • [마케팅관리] 13장 유통관리
  • 제13장1유통관리가치전달네트워크관점에 기반한 공급체인관리 유통경로의 개념과 필요성유통경로의 구조유통경로 설계과정경로갈등의 관리물적유통협업을 통해 유통업체 브랜드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백화점 업계유통업체브랜드 부터 시작된 백화점 간 협업2008년 10월 롯데백화점의 훌라가 1년여의 협상 끝에 현대백화점에 입점현대백화점의 쥬시 꾸뛰르가 롯데 백화점에 입점2009년 8월 롯데와 현대가 퍼스트룩(1st look)이라는 PB를 공동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