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경로] 유통경로의 개념과 유형, 물적유통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12.31 / 2019.12.31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핵심 내용을 요점 및 정리한 A+ 과제물입니다.
- 목차
-
I. 유통경로의 이해
II. 유통경로의 유형
1. 소비재의 유통경로
2. 산업재의 유통경로
3. 유통경로의 계열화
1/ 수직적 마케팅시스템
2/ 수평적 마케팅시스템
III. 물적 유통관리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II. 물적 유통관리
물적 유통 관리(PDM : physical distribution management)란 생산자로부터 소비자에게 상품을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여러 가지 활동을 유기적으로 조정 통합하여 하나의 시스템으로 관리하는 것(유통 비용 절감, 상거래 활성화, 고용 창출 효과)을 말한다.
물적 유통이란 적절한 이윤을 보장하면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원산지로부터 사용시점까지 자재와 최종 상품의 물적 흐름을 계획하고, 집행하며, 통제하는 일들로 구성된다.
물적 유통에 있어서 발생하는 가장 중요한 비용은 수송비용이며, 그 다음이 재고유지비용, 창고관리비용, 주문처리 및 고객 서비스비용 등이다.
거의 대부분 기업의 경영자들은 물적 유통의 총비용에 점차로 관심을 갖게 되었고, 전문가들은 물적 유통 분야에서 상당한 액수의 비용절감이 가능하다고 믿고 있다.
물적 유통에 관한 의사결정이 적절히 조화되지 않을 경우 상당한 비용이 발생한다. 심지어 대기업에 있어서 조차도 재고수준이나 수송방법, 공장과 창고 및 점포의 입지 등을 조화시키기 위한 현대적 의사결정 기법들이 충분히 사용되고 있지 않은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