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유통관리론]농협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분석 및 유통 경쟁력강화를 위한 방안모색(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유통관리론]수업 리포트입니다. 농협의 하나로 마트는 도시와 농촌간의 직거래를 활성화 시키는 대규모의 농수산물 센터입니다. 농어민은 수익을 증대시키고, 도시민은 저렴한 농수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 대형할인마트와 한미 FTA로 위기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력과 차별성을 고찰하고 대응방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소 개

2. 선정이유

3. 산업구조분석

4.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reat)

5. STP
(1) 시장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6. 4P MIX
(1) 제품(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촉진(Promotion)

7. 제안점
본문내용
5. STP
(1) 시장세분화(Segmenting)
- 다양한 연령층의 주부, 부부
- 품질에 대한 높은 신뢰도
- 가격이 저렴한 제품
- 제품의 만족스러운 신선도
- 평균 주 1~2회를 이용
- 브랜드 이미지↓ => 단순한 품목과 홍보부족

(2) 목표시장 선정(Targeting)
- 1차 표적시장 - 40~50대의 주부
- 2차 표적시장 - 20대~30대까지의 신혼부부
- 농협의 농수산물 및 식료품에 대한 집중적인 품목
- 월평균 가계수입 높은 연령과 취업주부 비율 높음
- 고가 상품 전략, 건강을 고려한 상품구색 계획

(3) 포지셔닝(Positioning)
- 기능적인 욕구 충족 =>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포함하는 상품의 제공
- 체험적인 욕구 충족 => 소비자에 대한 홍보 뿐만아니라 소비자에게 하나로마트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신선도와 신뢰성있는 이미지 구축
- 상징적인 욕구 충족 => 하나로 마트를 이용하는 고객은 자연친화적인 문화를 누린다는 사회적 인식 확산

- 체험을 통한 신선도 신뢰성 이미지
- 자연친화적 문화를 영위
- 우리농산물 홍보

- 쾌적한 분위기, 양질의 농수산물과 식료품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텍스트위주가 아닌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로 구성되었습니다.
참고문헌
농협유통 http://www.hanaro-club.co.kr/
하나로마트 농협분사http://mart.nonghyup.com/
한국체인스토어협회 http://www.koca.or.kr/
월간 리테일 - 인터넷 기사자료
네이버 블로그 - 국내대형할인마트의 경쟁전략http://blog.naver.com/daygood24?Redirect=Log&logNo=110016551927
레포트 자료 참고
- 이미지 혁신을 통한 `하나로마트` 마케팅전략
- 농협 하나로마트의 유통전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 참고하였습니다.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dnqud***
    (2008.10.25 20:00:09)
회원 추천자료
  • [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경로 분석
  • 론1. 기업소개(경영이념과 비젼, 회사연혁, 생산거점, CI 소개, 기술․특허보유 현황, 제품소개)2. 종가집의 브랜드 경영(브랜드 전략, 브랜드 성공요인)3. 종가집 김치의 유통전략(유통경로 분석의 절차 / 분석업체의 선정기준에 관한 토의 / 산업의 유통환경 변화와 영향분석 / 구매욕구세분화와 표적구매시장 및 유통목표의 파악 / 기존 유통 경로의 분석 / 경쟁업체의 유통 시스템의 비교 분석종가집 김치의 유통시스템의 발전방안)Ⅲ. 결 론1. 김

  • 자기소개서 자소서*자기소개서10선/합격자기소개서예문81종/면접질문 이력서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샘플 자기소개서예시 학업계획서 면접1분자기소개서샘플
  • 및 가치관제가 마음에 깊이 새겨두고 있는 가치는 자질과 긍지입니다. 간호사로서의 자질을 높이고, 인간으로서 긍지를 가질 수 있는 철학을 완성시키는 것입니다. 저는 간호사란 직업에 대해 긍지는 물론 갖고 있지만 안타깝게도 아직 그것을 삶의 가치로까지 연결시키지는 못했습니다. 저는 간호학이란 단지 질병을 관리하는 학문이 아니라 삶과도 연결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간호학의 바탕에는 생물학, 미생물학, 유전학 등의 학문이 자리잡고

  • [국제경영학] 전략적제휴의 성공기업
  • 마케팅 제휴- 공동연구개발- 공동조달- 공동생산- 자본합작(J/V)- 컨소시엄(상기 8가지 순서에 따라 제휴 당사자간의 의존도가 커짐)3. 전략적 제휴의 추진단계 및 핵심 주제(1) 제휴관계의 기본적 구상① 경쟁력을 획득 또는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기본적인 구상 단계경쟁력의 원천을 인식,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라 경쟁력 원천이 변화함을 인식,혼자하여 독차지할 것인지 아니면 힘을 합하여 위험을 분석하고 과실을 나누어 가질지를 판단

  • [자기소개서]자기소개서 예문 50가지와 자기소개서 작성 노하우
  • 관리위원회에서 일할 때에는 업무처리 능력이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한다고 칭찬도 받았습니다. 그러나 때론 급한 성격 때문에 손해를 보는 일도 있습니다. 그래서 결정을 내리기 전에 한번 더 생각해 보려고 노력합니다. 지원동기 및 장래포부 배움의 기회가 많고 그만큼 저의 능력이 무한히 개발할 수 있는 곳 이였으면 합니다. 대학에서 홈페이지 작업을 하면서 더 넓은 분야의 세상을 알게되었고, 아직은 제가 부족한 것이 너무 많다는 것을 알게

  • [마케팅전략론] sk텔레콤 마케팅
  • 유통채널* 정부규제대체재의 위협* PDA, 인터넷전화, 스마트폰등 다양한 기능* 사용자 편리성 증대3. 전략집단 분석(품질 )  고 SK텔레콤KTF LG텔레콤   저    저 고 (가격)① 이동통신이 처음 보급되어서 지금처럼 확대되기 전까지는 SK텔레콤이 가격은 비싸도 통화 품질이라든가 여러 가지 서비스 등이 다른 기업보다 한 수 위라는 생각이 팽배해 있었다. 즉 불과 2,3년 전만 해도 SK텔레콤은 고가의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