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중국 석유화학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Contents ]
1. 석유화학산업
2. 중국 자동차 시장현황
3. 중국 유통체인 시장
- 본문내용
-
<중국 석유화학 시장>
1.석유화학 산업
중국 석유화학 시장 성장, 내수가 견인한다.
‘차이나 드림’에서 ‘차이나 쇼크’
중국 석유화학 시장의 성장에 기대어 고성장과 고수익을 기록해온 국내 석유화학 기업들이, 중국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면서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지 못하고 점차 밀리는 형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경영 환경에서 중국 석유화학 시장 자체에 대한 비관적인 시각이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다. 즉, 중국 석유화학시장이 점차 성숙화 되어 그 성장 속도가 크게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본고에서는 중국 석유화학 시장의 성장/둔화 여부를 조명해 보고 성장이 지속된다면 무엇이 동인이 되어 재도약 할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중국 석유화학 수요 성장, 둔화 되는가?
세계에서 중국 석유화학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6년 기준 총 수요의 21%, 최근 5년간 수요성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다. 세계 경제 대비 중국의 GDP 비중은 5%, 최근 5년간 GDP 성장의 15%를 차지하는 것과 비교할 때 석유화학산업의 중국 시장 비중은 절대적이다.
중국의 석유화학 수요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14%라는 초고속 성장세를 기록해왔다. 이러한 초고속 성장은 1992년 중국의 개방정책 이후 높은 경제 성장과 석유화학의 최종 수요산업인 가전/완구/플라스틱용품 등의 수출이 매년 급속히 증가한 것에 기인한다. 그러나 수출기반의 성장세가 한계에 도달하고, 내수시장의 추가 성장 여력은 불투명해짐으로써 중국 석유화학 수요성장의 빠른 둔화를 우려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너무 하네요, 이 자료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를 이렇게 돈을 받고 팔시다니..받고 나서 보니깐 인터넷이 정말 많이 돌아다니는 자료이더라고요, 레포트샵 이런데였나요?참나 어이없어서..
- la00***
(2009.07.16 10:22:4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ZARA 자라 유통구조와 유통전략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