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중국 석유화학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Contents ]
1. 석유화학산업
2. 중국 자동차 시장현황
3. 중국 유통체인 시장
본문내용

<중국 석유화학 시장>

1.석유화학 산업
중국 석유화학 시장 성장, 내수가 견인한다.
‘차이나 드림’에서 ‘차이나 쇼크’
중국 석유화학 시장의 성장에 기대어 고성장과 고수익을 기록해온 국내 석유화학 기업들이, 중국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면서 상대적 우위를 확보하지 못하고 점차 밀리는 형세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경영 환경에서 중국 석유화학 시장 자체에 대한 비관적인 시각이 심각하게 제기되고 있다. 즉, 중국 석유화학시장이 점차 성숙화 되어 그 성장 속도가 크게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본고에서는 중국 석유화학 시장의 성장/둔화 여부를 조명해 보고 성장이 지속된다면 무엇이 동인이 되어 재도약 할 것인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중국 석유화학 수요 성장, 둔화 되는가?
세계에서 중국 석유화학 시장이 차지하는 비중은 2006년 기준 총 수요의 21%, 최근 5년간 수요성장의 40%를 점유하고 있다. 세계 경제 대비 중국의 GDP 비중은 5%, 최근 5년간 GDP 성장의 15%를 차지하는 것과 비교할 때 석유화학산업의 중국 시장 비중은 절대적이다.
중국의 석유화학 수요는 최근 10년간 연평균 14%라는 초고속 성장세를 기록해왔다. 이러한 초고속 성장은 1992년 중국의 개방정책 이후 높은 경제 성장과 석유화학의 최종 수요산업인 가전/완구/플라스틱용품 등의 수출이 매년 급속히 증가한 것에 기인한다. 그러나 수출기반의 성장세가 한계에 도달하고, 내수시장의 추가 성장 여력은 불투명해짐으로써 중국 석유화학 수요성장의 빠른 둔화를 우려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하네요, 이 자료 인터넷에 떠도는 자료를 이렇게 돈을 받고 팔시다니..받고 나서 보니깐 인터넷이 정말 많이 돌아다니는 자료이더라고요, 레포트샵 이런데였나요?참나 어이없어서..
  • la00***
    (2009.07.16 10:22:44)
회원 추천자료
  • 취업 희망 분야 및 해당 기업에 관한 분석과 입사 전략 -무역
  • 석유제품 수출 및 무역사업, 석탄 수입 판매 사업, 해외 자원개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기업소개입사지원서류전형SK종합적성검사면접전형신체검사최종합격채용 절차영업 실적1. SK Values : SK경영철학에 대한 확신과 열정, 자발적,의욕적 SUPEX 추구2. 패기 : 적극적 사고, 진취적 행동, 빈틈없고 야무진 일 처리3. SKMS 실천역량 : 경영 관련 지식, Globality, Business Manner4. Self-Leadership : 자기 관리, 행복추구 자세채용 정보 - 인재상언어논리 – 정

  • 하이얼 stp,4p,swot분석및 마케팅사례분석
  • 시장 조사와 분석 기구 EUROMONITOR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하이얼그룹은 이제 전 세계 백색 전기가전 제조업체 순위 5위이고, 하이얼 냉장고 브랜드 전 세계 냉장고 시장에서의 점유율 제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2년 12월26일에 출판된 미국 은 하이얼이 중국제 우수기업 1위로 선정되었다. 2003년 1월에 영국 의 “전 세계 존중받는 기업가 30명”중 장루이민은 26위를 차지했다. 하이얼이 기업 관리와 기업 문화에 창신하고 기여

  • [중국진출성공사례] LG화학의 국제화 역량과 구축과정 - 국제경영
  • 중국시장을 선점하였다는 데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LG화학은 향후 공략대상 시장으로 인도를 선정하여 준비 중에 있다. 인도는 emerging market으로서 석유화학산업의 성장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 인도 현지법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어감으로써 중국법인과의 연계를 강화하고, 기존에 구축해놓은 동남아, 중동, 유럽, 미주 등의 판매망을 유기적으로 관리하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해나가야 한다.LG화학이 중국 진출에서 이제까지의 어느 국제화 과정에서

  • [마케팅] 포스코와 제일모직 성공 사례를 통한 시장 매력 분석
  • < 목차 >(1) 시장 규모-포스코 철강 산업 시장-제일모직 시장 규모(석유화학 산업 시장 전망)(2) 시장 성장률 + 시장 수익성 -포스코 사업 개요포스코의 시장 지위-제일모직의 매출 및 영업이익 1) 케미칼 사업부문2) 패션 사업부문3) 전자재료 사업부문(3) 원가구조(4) 유통구조 -포스코: 물적 유통관리, 토털 소싱 솔루션제-SPA 사례 ‘에잇세컨즈’, 제일모직의“10 Corso Como”(5) 핵심성공요인 -포스코: 경영혁신-제일모직: 선진 디

  • [기업분석] 중국기업 하이얼`Haier` 분석
  • 시장 조사와 분석 기구 EUROMONITOR의 최신 조사 결과에 따르면 Haier그룹은 이제 전 세계 백색 전기가전 제조업체 순위 5위이고, 하이얼 냉장고 브랜드 전 세계 냉장고 시장에서의 점유률을 제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2년 12월26일에 출판된 미국 은 Haier가 중국제 우수기업 1위로 선정되었다. 2003년 1월에 영국 의 “전 세계 존중받는 기업가 30명”중 장루이민은 26위를 차지했다. Haier가 기업 관리와 기업 문화에 창신하고 기여하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