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data의 신 사업 성공 진출 사례(Wibr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osdata의 Wibro 성공 스토리
2. Posdata는 왜 신사업에 진출해야 한다고 생각을 했는가?
3. 신사업 중에서 Wibro를 선택한 이유
4. Posdata가 Wibro 사업 진출에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5. 요약 및 향후 과제
6. Appendix
7. Reference
본문내용
Posdata의 신 사업 성공 진출 사례 (Wibro)
1. Posdata의 Wibro 성공 스토리
1989년 설립된 Posdata는 기업이나 국가가 필요로 하는 IT인프라를 구축하고 이를 운영하는 서비스를 하고 있다. 기존까지는 비즈니스 영역을 ‘IT서비스’와 ‘IT제조’의 2개 사업군으로 운영해 왔지만 글로벌 IT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목표아래, 2003년도에 Wibro로 사업을 미래성장사업으로 선정, 집중 육성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통신서비스로 주목 받고 있는 Wibro로 사업을 위해 핵심기술은 물론 다수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지국 및 제어국 같은 시스템 장비를 비롯, USB 모뎀부터 온라인 게임용 특화 단말기에 이르는 토털 솔루션 체계도 갖췄다. 특히 2008년 초에는 싱가포르, 베네수엘라에서 글로벌 통신장비 기업들과 경쟁 끝에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였고 동남아시아, 아프리카 중동 등에서 활발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2005년 12월에는 IEEE 802.16e 국제표준으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Wibro로 제품이 공인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무선 적합성, 프로토콜 적합성, 상호 연동성 등 3단계에 걸친 까다로운 심사를 통과해야 하는데, 이러한 국제 표준 선정을 통해 제품의 성능과 기술의 우수성을 공식 인정받은 셈이며,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개척에도 탄력을 받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직 재무제표상의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기에는 산업이 도입기에 위치해 있지만, 향후 성장성의 조건이 되는 기술상의 특허 및 인증을 다수 확보했다는 점에서 1차적 성공을 거두었다고 말할 수 있다.
참고문헌
조명현 교수님 강의자료
Korea Investors Service, 2008.1.2, 신성장 동력을 준비중인 SI 산업

포스데이타 홈페이지 (www.posdata.co.kr), 포스데이타 IR 자료
경영과 컴퓨터 (www.kyungcom.co.kr)
한국신용평가 (www.kisrating.com)

신영증권, 2007.11.2, 포스데이타 리서치 자료
우리투자증권, 2007.12.20, 포스데이타 리서치 자료

머니투데이, 2008.4.21, 포스데이타 “토종 와이브로 장비 세계 심겠다”
세계일보, 2006.8.10, 삼성전자 와이브로 미국시장 진출
한겨레신문, 2007.10.14, 성장엔진 시동건 IT 서비스계의 포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중어중국학] 중국의 경제성장과 마케팅전략분석
  • 진출현황구분업체명사업분야진출방식IT - 대기업삼성 SDSIT 전 영역현지법인LG CNSIT 전 영역현지법인삼성 Open-tideIT 전 영역현지법인KT전신 솔루션해외사무소POSDATAIT 전 영역해외사무소IT - 중소기업NcsoftD/C(Online Game)합자회사 설립텔슨전자CDMA&GSM 단말기해외사무소다산네트워크네트웍 장비현지법인넥서스코뮤니티CTI현지법인엠피씨CTI해외사무소엠게임(위즈게이트)D/C해외사무소10. 중국 최근 진출 사례1) 중국진출 유망분야D

  • [포스코 경영,마케팅사례 PPT] POSCO 포스코 마케팅전략,경영전략 사례분석과 포스코 위기극복위한 전략제안
  • 신규투자 스테인레스사업 아시아 시장에서의 리더쉽 확보      -중국장가항:스테인레스 냉연 14만톤      -중국, 동남아 지역에 생산 거점 확충 해외 코일센터 확충      -코일센토 신설 및 지분 확대 미래 성장 사업 육성 LNG 터미널 건설 등 에너지사업 진출      -자체 LNG 소요 및 민자 발전소 광양 유치로 사업성 제고      -LNG 터미널 건설출자사의 사업집중 및 역량 강화로 경쟁력 확보    -시스템 통합(SI) 사업 육성 등 POSDATA 중심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진출동기형 투자유형- 단독투자- 국제합작투자- 국제인수합병(M&A)- 투자환경광련 정보수집&분석의 중요성- 기업의 사회적 경영(CSR)- 해외직접투자 실패 사례- 부록(FDI신사업전망, 중소기업의 천국 덴마크, 영어의 중요성)해외직접투자에 관련한 기본적 개념과 연관된 사례 뿐 만 아니라 최근에 주목받고 있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해외직접투자의 새로운 사업전망, 중소기업의 해외직접투자를 위해 배워야 될 외국사례 그리고 글로벌 인재로서

  • [마케팅전략] sk텔레콤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
  • SK Telcom기업 분석 및 마케팅 전략SK Telcom목 차ⅠSK Telecom 어떤 기업인가?1. 국가신성장동력 실질적 추진 주체 SK 텔레콤2. 한국이동통신 성공적인 민영화로 경쟁력 UP!3. 산업영역Ⅱ기업 분석1. 조직의 SWOT 분석2. 외부환경의 변화 현상 분석3. 기업운영 가치 지표4. 이동통신 3사 경쟁비교주요 통신 사업자 사업 라이센스 보유현황이동통신 3사의 요소지배력 비교이동통신 3사의 4P 마케팅 믹스 비교5. 기업문화Ⅲ미래를 선도할 성장전략1. 변화와

  • sk텔레콤 기업분석
  • 사업이라는 것이 무엇이고 그 특징은 어떠한지에 대해서 서로 설명해 주었고, SKT가 이 사업을 위해서 어떤 준비를 해왔으며, 과연 SKT가 이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 토론해 보았다.-아홉번째 모임:2004/11/21 (오후1시 중앙도서관 휴게실에서)신규사업 진출 이외에 SKT는 국내 시장 포화에 대한 대응 전략으로 해외 진출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이에 대해서는 박성민 팀원과 김수 팀원이 공동으로 준비를 하여, 간략하게 나라별 진출 현황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