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PMC프로덕션 성공요인 및 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PMC 프러덕션
1)PMC 프러덕션 소개
2)PMC 프러덕션 연혁
2. 창립상황(당시 시장상황)
3. 난타
1)난타소개
2)난타특징
4. PMC 프러덕션 성공요인
5. 환경분석
1)외부환경분석(마이클포터)
2)SWOT분석
3)SWOT분석 Recommend
4)4P분석
6. PMC프로덕션의 블루오션전략
1)블루오션전략이란?
2)PMC프러덕션의 블루오션
3)전략캔버스분석
7. 현재 PMC 프로덕션
1)시장점유율
2)현재 해외공연 상황
3)사회적마케팅
4)현재공연시장
8. 전략 및 발전 방향
9. 참고문헌

본문내용

1. PMC 프러덕션

1)PMC 프러덕션 소개
PMC 프러덕션은 1992년 『환 퍼포먼스』라는 전문기획극단으로 출발하여 완성도 높은 작품을 무대에 올리기 위해 매년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으며, ‘95년 2월과 ’96년 8월에 올렸던 뮤지컬 『우리집 식구는 아무도 못말려』 , 『96고래사냥』 은 제작규모와 작품성 에서 연극계는 물론, 대중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바 있다. 이러한 호응에 힘입어 ‘96년 12 월 기획, 제작을 총괄하는 (주)PMC 프러덕션을 설립하였다.
1997년 비언어극 (Non-verbal performance)인 『난타』를 기점으로 Edinburgh Fringe Festival 전석 매진, 국내 최초 전용관 개관, 국내 최초 브로드 웨이 장기 공연 등 수많은 기록을 세워 왔다.
국내 관객은 물론, 외국문화상품 개발을 통한 다양한 수익 창출로 우리 문화시장 글로벌 화의 가능성을 처음으로 제시한 문화벤처 기업(주) PMC PRODUCTION은 앞으로도, 공연 을 비롯한 영화, 음반, 매니지먼트 사업 등 새로운 상품의 개발로 우리문화의 세계화 작업 을 계속해 나갈 것이다.
이러한 PMC 프러덕션의 성공의 배경에 있는 난타를 중심으로 그 당시의 상황 분석과 시 도된 전략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2)PMC 프러덕션 연혁
1996년 12월 (주) PMC프러덕션 설립 (자본금 2억원)
1997년 02월 “유리동물원” 제작,공연 (동숭아트센터)
1997년 04월 “남자충동” 제작,공연 (문화회관 대극장)
1997년 06월 “LOVE & LUV" 제작,공연 (뚜레박소극장)
참고문헌
PMC 프러덕션 http://www.i-pmc.co.kr/
난타 http://nanta.i-pmc.co.kr/
PMC 네트웍스 http://www.pmcnetworks.co.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네이버 http://www.naver.com/
기사 http://www.donga.com/fbin/output?n=200710250044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세계를 난타한남자 문화CEO송승환. 2003. 송승환
블루오션전략 .2005. 김위찬
인터랙티브 마케팅.2007.신병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뮤지컬 산업 현황과 성공전략
  • 성공을 이후로 김종욱 찾기, 폴 인 러브, 네버 엔딩 스토리 등 로맨틱 코메디 장르의 뮤지컬이 관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 뮤지컬의 주요 소비층이 20-30대의 여성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어찌 보면 이는 당연한 것이다. 라.OSMU의 활용 증대 뮤지컬도 수익증대 및 리스크 최소를 위해 항상 OSMU전략을 활용하고 있다. 뮤지컬 ‘이’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영화 ‘왕의 남자’나 드라마와 동시에 만들어지고 있는 황진이가 대표적인 예가 될 것이다. 하

  • 창업성공사례 -본죽
  • 경영학으로의 초대, 박영사, 이명호외, 2004기업소개1. 기업소개 - (주) 본아이에프1)개관2) 기업문화2. 기업 브랜드 소개3. 본 죽1) 새로운 시장의 진출2)타 기업과의 비교창업과정 1. CEO 소개 (김철호 사장)2. 김철호 사장의 본죽 창업과정. 3. 일반사람들이 본죽을 창업하려면? 1)창업 2) 본죽 컨설턴트 분석 3) 점포조건 및 투자비용 기업 및 마케팅 분석(SWOT)STP 분석해외시장진출향후 개선점 및 대안1. 가격은 좀 더 싸게, 양은 좀 더 적게2. 각국

  • [벤처경영론] 벤처기업가 송승환(PMC프로덕션)의 도전정신
  • 경영시스템을 구축국내∙외에서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성 공 요 인유통전략가격전략제품전략촉진전략 전용극장관광명소/회사 밀집 지역내외국인의 편한 접근성강남 상권의 고급화 전략해외-Broadway Asia와 제휴 국내공연 중상의 가격대제휴를 통한 장기적partnership 구축제품개발 기본방향브랜드 전략광고제휴프로모션 4P전략성공요인 분석사회문화적조류에 맞는 장르역량 위주의인재 등용적극적이고협조적인

  • 뮤지컬 산업분석
  • 성공한 예가 거의 없다는 점이다. 대형 창작 뮤지컬의 성공은 선순환구조를 가져와 국내 뮤지컬 산업이 발전하는데 큰 일익을 담당할 것이 분명하기 때문에 그런 의미에서 볼 때, 각각 35억원과 50억원의 제작비를 쓰는 것으로 알려진 ‘댄싱 섀도우즈’와 의 ‘대장금’의 성공 여부는 국내 창작 뮤지컬의 발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일 것이다.2-1-3. 시장성과분석(Performance)• 뮤지컬공연(연극 포함) 관람률 및 관람횟수우리나라 국민의

  • [벤처창업경영]벤처기업 공연기획사 `난타`의 성공요인 분석
  • 경영시스템을 구축국내∙외에서 안정적인 유통망을 확보유통전략가격전략제품전략촉진전략 전용극장관광명소/회사 밀집 지역내외국인의 편한 접근성강남 상권의 고급화 전략해외-Broadway Asia와 제휴 국내공연 중상의 가격대제휴를 통한 장기적partnership 구축제품개발 기본방향브랜드 전략광고제휴프로모션 4P전략성 공 요 인성공요인 분석사회문화적조류에 맞는 장르역량 위주의인재 등용적극적이고협조적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