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한국의 유투브 판도라tv의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8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UCC 마케팅
1. UCC 개요
2. 국내 동영상 UCC 서비스 업체 현황

Ⅲ.판도라tv
1.『판도라 TV』개요
2. 사업개요 및 비즈니스 모델(수익모델)
3. PC기반 동영상 업계 경쟁력 비교
4. ‘판도라 TV’ SWOT 분석

Ⅳ.판도라tv 경영전략
1.마케팅 전략
2.콘텐츠 전략

Ⅴ.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광고사업·배너 및 UCC 동영상 재생 전후의광고 유치를 통한 수입
·노출횟수 대비 클릭률(Click Through Rate, CTR)이 약 2%로 일반 배너광고 0.1%의 20배로 광고 수주율 증가·매출비중 : 약 80%
·TV CF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비슷한 효과 발생
※ 주요 광고주 :
삼성전자, KT, SK텔레콤,
GS홈쇼핑, CJ몰, G마켓 등컨텐츠 유통사업·프로야구, 스타크레프트 게임리그, K-1 등 각종 유·무료 컨텐츠를 제공·매출비중 : 15%
·유료콘텐츠 : 1,000~2,000원/편컨버젼스 사업·휴대폰, PMP, DMB 등에 모바일 접속서비스제공
·모바일로 동영상을 올릴 수 있는 #8000등 모바일 인터페이스 제공
·양방향 문자서비스 2000-806 제공·문자서비스 : 200원/건

Strength·5MB급 고화질 동영상 전송 인프라 확충
(타사 : 500~700KB급)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회선 확보
(일본 NTT, 미국 아카마이 등과 계약)Weekness·Web 2.0 시대에 맞지 않는 ActiveX base로 운영됨
(윈도우 비스타, 리눅스 등과 호환 안됨)Opportunity·User의 UCC에 대한 욕구 증가
·기업들의 마케팅 수단으로 동영상 UCC에 주목
·세계 최고 수준의 초고속 인터넷 망 기반으로 높은
인터넷 사용율
·영상 소비패턴의 변화(소비형→참여형)Threat·사업자 경쟁구도 심화
·단순 인용권 주장으로 저작권 문제 발생소지 있음
(5분 이내의 인용에 대해 유저 자율권 주장 중)
·트래픽 증가 대비 막대한 네트워크 투자비용 요구
참고문헌
UCC 동영상서비스의 현재 :'Youtube','판도라TV'를 중심으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ㆍ 이주남

초기 UCC 생산과 소비의 탈집중 현상: 판도라TV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회 ㆍ 임정수

동영상UCC 유형과 댓글에 관한 탐색적 연구: 판도라TV를 중심으로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ㆍ 이세영, 김영기, 성윤택

UCC의 정치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ㆍ 이병혜

'UCC의 등장은 TV 소비 방식의 새로운 출현' :세계 방송사들의 UCC 활용 전략
한국방송공사 ㆍ 김지현

컨버전스시대 UCC의 활용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ㆍ 류철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다음 daum 커뮤니케이션즈 경영전략
  • 전략제휴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최신 기술 습득 가능성이 높아짐. ④ 지식시장에서 UCC동영상 시장으로의 전환4) Threat① SK communications 의 엠파스 인수를 통한 검색시장 입지 강화 ② 기존의 특화된 UCC 동영상 사이트의 존재 ex) mncast, 판도라 TV③ 강력한 경쟁자 구글의 한국시장으로의 진출④업계 1위 네이버의 독점적 지배력⑤ 현재 다음의 핵심 사업인 온라인 보험시장 포화5)SWOT를 통한 전략 도출위의 SWOT전략에 기초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3가지

  • 영상제작입문3공통)UCC활용한 광고조사하고 기존광고와 비교차이를 논하시오00.
  • 한국의 판도라TV곰TV아프리카아우라엠군엠엔케스트프리챌큐 등이 있다. 미국의 유튜브는 방송사가 제작하는 콘텐츠의 양을 앞지르며 미국 최대의 인터넷업체 구글에 16억 5,000만 달러에 매각됐다. 한국의 판도라TV는 월 방문자 160여만 명 등을 기록하며 2006년 미국 벤처투자회사 알토스벤처 등 컨소시엄으로부터 6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CJ가 곰TV를, SM엔터테인먼트가 다모임을 인수하는 등 관련 업체들의 주목 대상이 되고 있다. 사용자 가공

  • [정책론] 방송의 변화와 미래, 방송통신 정책 방향 제안
  • TVㆍ라디오ㆍ신문 등의 ‘고전적 미디어’를 이용하였으나 최근에는 IPTV ㆍ스마트폰ㆍ SNS Social Network Service 온라인 인맥 구축을 목적으로 개설된 커뮤니티형 웹사이트이다. 미국의 트위터, 마이스페이스, 페이스북, 한국의 싸이월드, 미투데이 같은 1인 미디어와 정보공유 등을 포괄하는 개념이다.ㆍ유투브ㆍ 아프리카 TV 등의 ‘뉴 미디어’ 통해서 정보를 생산ㆍ전달ㆍ소비한다. 스마트폰의 등장, 유투브 ㆍ아프리카TVㆍ SNS 등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 CRM,구글,네이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경영화제, 광주비엔날레 등 다양한 문화행사를 후원하고 있다. 네이버는 재미와 즐거움, 지식과 정보, 그리고 문화와 엔터테인먼트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하지만 궁극적인 목표는 결국 생활 속 행복의 의미를 찾게 해주는 것이다. 6. 네이버의 상징색깔 초록색 (네이버 공화국) 아름다움을 통해 브랜드 체험 (네이버 로고) 체험적 기반에 관한 전략 구상이 끝나면 이는 브랜드체험에 구현되어야 한다. 어느 시장에 속해있는 기업이든지 간에 브랜드체

  • [대학국어 소논문] UCC 동영상의 상업화 경향에 관한 연구
  • 판도라 TV는 연예기획사인 엠아이자카텍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SCC(스타 제작 콘텐츠) 공급과 저작권을 제공하는 등 서비스 전반에 협력하고 있으며, 다음커뮤니케이션은 JYP엔터테인먼트, 케이블 음악 채널 MTV와 손을 잡았다. 인터넷 포털 파란은 오라클엔터테인먼트와 제휴를 맺었고, 에스엠은 동영상서비스업체인 다모임을 인수했다. 이처럼 기획사가 스타를 홍보 하는 데 UCC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이는 사람들이 연예기획사 소속 신인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