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LG전자 Six Sigma(식스시그마, 6시그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What is ‘Six Sigma’ ?
Six Sigma in LG Electronics
Activity Performance
100ppm vs. Six Sigma
Conclusion
본문내용
What is ‘Six Sigma’ ?
Six Sigma means a measure of quality that strives for near perfection. To achieve Six Sigma, a process must not produce more than 3.4 defects per million opportunities.

Six Sigma is the management reform movement for 21th centuries in an information-oriented society that could apply for all process.

Six Sigma in LG Electronics
The cause of importation 6sigma
- Domestic big3 electronic manufacturer’s competition of launching a new product
- Increasing of short-term ordering quantity (Diversity of customer needs)
- decrease of revenue
- firm’s demand of reconsidering effectivenes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토로라 마케팅전략
  • 전자, LG전사, 팬택 앤 큐리텔 등의후발업체 위협뒤쳐지는 제품원인소비자 욕구에 맞는 휴대폰 보완재적 기능 개발이 늦다뒤떨어진 디자인 개발**Product레이저폰디자인 슬림화 열풍세련되고 감각적인 디자인가장 갖고 싶어하는 휴대폰 모델세계에서 약 6천 만 개의 단말기 판매 14.5mm의 두께, 98g의 무게의 파격적인 디자인**Product 레이저폰소비자들의 인기 & 휴대폰 시장에서의 성공디자인 중심 제품전략실버, 블랙, 핑크, 라임의 신선

  • [운영관리] 기아,현대자동차의 6시그마 성공사례
  • Six Sigma 기법 개발 및 전파- 프로젝트 수행에 대한 자문과 지도- 프로젝트 개발 관련 사례 연구개선전문가Black Belt- Six Sigma 프로젝트의 수행- 현장전문가 교육 및 프로젝트 지도현장전문가Green Belt- 현업과 병행하며 프로젝트 추진- Six Sigma 개선기법의 실무 적용팀원Members-프로젝트 수행에 참여, 현업담당자4)6시그마의 우수성-6시그마는 고객 만족 자동차원에서 품질을 높이는 관리 방법 제공-기존의 품질 경영 전략인 TQC, TPM, TQM, ISO9000의

  • 6시그마,6시그마GE,6시그마LG전자,6시그마에스원,6시그마사례,6sigma
  • 663개1990년 1000여개추진내용 1996년: LG 홈어풀라이언스 사업본부GE 어풀라이언스를 벤치마킹후 도입분위기 확산 추진방향: 생산부문 영업부문 서비스, 기타 부문프로젝트 추진현황국내 사례 – LG전자불량 75% 개선 효과수행특징 국내 사례 – LG전자교육과 시범 프로젝트 수행LG전자의6sigma벨트자격 제도: 6시그마 스킬 확보 기존 성과보상 제도를 적극 활용프로젝트 관리프로그램 PTS(Project Tracking System) 구축교육 종료 후 1인 1프

  • 6시그마 레포트
  • 6σ에 Focusing할 것임.발전 : GE시작 : Motorola6σ는 모토롤라의 고객중심 경영의 일환으로 마이클 해리의 주도하에 경영 기법을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발전 시켜왔음. Ⅱ. 6 시그마의 의미`6시그마 활동CustomerFocusedPeopleFocusedProcessFocused기업문화 변화&경영 개선회사 Sigma 수준의평가를 위한 측정지표 개발 및 지속적 관리The Value NetworkingCompany식스시그마 활동에 기반한 지속적이고 시스템화 된 인재 양성과 프로세스 개선으로 Value Networking Com

  • [생산관리] 삼성카드의 6 Sigma(6시그마) 사례
  • 6년에 삼성전관, 삼성코닝, LG전자 등이 최초로 6 시그마를 기업 경영에 도입하였고, 서비스업에서 6 시그마적 접근은 삼성카드와 삼성 캐피탈을 통해서 2002년에서야 비로소 시작되었다.삼성카드에서 6 시그마를 도입할 당시 국내는 서비스업과 6시그마는 맞지 않는다는 인식이 지배적이었다. 주관에 따라 진행되고, 업무 개선 흐름 파악이 어려우며, 업무 프로세스의 표준화가 미비하다는 서비스 업종의 특성상 측정 및 관리가 용이하지 않을 것으로 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