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Yongsan.com Web-log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
II. webalizer를 통한 트래픽 분석
III. web-log 내용 분석
IV. Conclusion
본문내용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Yongsan.com Web-log 분석

Abstract
yongsan.com의 web-log를 www.mrunix.net에서 제공하는 webalizer-2.01-06와 직접 작성한 matlab 프로그램을 통해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Category에서 ‘컴퓨터 부품’, 그 뒤를 이어 ‘주변기기’가, Product에서는 ‘현원 모비블루 DAH-1500‘가 가장 큰 인기를 끌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web-log가 인터넷 마케팅을 하기 위한 소비자 성향 파악 및 평가 자료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I. Intro
1. 웹 로그 파일
로그파일이란 웹 서버를 통해 이루어지는 모든 작업들에 대한 기록이라고 할 수 잇다. 이것은 인터넷 사용에 관한 모든 기록을 담고 있어서 기존의 조사 방법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객관적인 자료를 얻을 수 있다. 최근 웹 로드파일을 분석하여 고객들의 행동을 지수화하여 세분화 된 고객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거나 개별 사용자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원 투 원 마케팅을 구현하고, eCRM의 주요한 데이터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를 보유한 기업들의 경우는 사용자가 인터넷을 이용할 때 남기게 되는 흔적을 분석하면 보다 과학적이고 분석적이며 통계적인 접근이 가능하며 웹사이트에서 수집된 여러 종류의 정보들을 활용함으로써 정보들의 가치를 보다 향상시킬 수 있다. 로그파일은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갖고 있다.
번호 항 목 설 명
1 Host 접근한 사용자의 IP 또는 도메인
2 RFC 931 다른 웹 서버들의 도메인을 로그하기 위해 사용
3 AuthUser 사용자 확인 이름
4 Time 사용자가 접근한 날짜와 시간
5 Request 요청
6 Status 접속에 대한 성공 여부 확인 코드
7 Volume 전송된 파일 크기
Table 1.1 - 웹 로그 파일의 각 항목

성공 여부 확인 코드는 Table 2와 같다.
Status Code 설 명
Code 200 OK
Code 206 Partial Content
Code 301 Moved Permanently
Code 302 Found
Code 304 Not Modified
Code 400 Bad Request
Code 404 Not Found
Code 408 Request Timeout
Table 1.2 – Status Code

1조는 yongsan.com의 웹사이트 로그파일 분석을 위해 www.mrunix.net사의 webalizer-2.01-06버전을 사용하여 웹 서버에서 발생하는 트래픽을 분석하고, 직접 작성한 matlab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의 제품 선호도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II. webalizer를 통한 트래픽 분석
yongsan.com web-log를 webalizer-2.01-06를 통해 분석한 결과는 다음과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바일마케팅] 무선인터넷시장의 전반적인 향후 전망과 과제
  • 인터넷 사업은 그 부분만큼은 이미 상당부분 이루어져 있다고 볼 수 있다. 비록 지금은 상당부분 거품이기는 하지만 성장 잠재력만큼은 그 어느 산업보다 크다고 할 수 있다. ○ 개인화를 지향한다.요즘 마케팅의 주요 현안은 1:1 개인 마케팅이다. database marketing 과 e-CRM 등이 각 기업의 주요 마케팅 전략임이 그 증거이다.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켜주기 위해서는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어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 요즘 마케

  • [관광호텔] 서울 오페라하우스 부지에 N호텔 건립을 통한 외래 관광객 증대방안
  •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타 호텔과는 달리 효과적인 고객정보 관리를 통한 CRM의 활성화를 이룰 수 있다. 직원들이 고객을 직접 응대하면서 갖게 된 고객정보는 서비스의 질을 한 단계 높일 것이고 호텔산업의 궁극적 목표인 고객만족을 통한 이윤 증대를 이루는데 기여할 것이다.8. 시설계획가. 기본 테마시설구성 결정을 위한 기본방침1. 유니크하고 고급스러

  • [지리학] 이태원 관광특구 문제점 및 해결방안
  • 부분이 있다.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허브로 이미지를 구축하면 새롭고, 젋은 분위기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서울에서 서울을 찾는다』, 홍성태, 궁리, 2004. 『이태원 장소마케팅 전략 연구』, 서울시정개발연구원 월드컵지원연구단, 2001.문화관광부 www.mct.go.kr콩나물지도용산구 동네이름의 유래 (assa.new21.net/yongsan/dong2.html)동아닷컴-주간동아 (www.donga.com/docs/magazine/viewer.php)김중태문화원 (http://www.dal.co.kr/blog/archives/000435.html)

  • 빅데이터(BIG DATA)의 활용사례와 문제점
  • .com)미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여 전세계로 서비스가 확대되고 있는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이다. 액티브 유저가 2,000만명이 넘는 서비스로서 웹서핑 중에 마음에 드는 이미지를 큘레이션해서 정리하여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전달하기도 한다.2) 플립보드(http://www.flipboard.com모바일 뉴스 신디케이션 서비스로, PSS/SNS 계정을 연동하여 제공 받은 데이터를 모바일 매거진처럼 예쁘게 전환하는 서비스이다. RSS 리더의 단점을 극복하고 보기 편한 UI를 제공하

  •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 연구
  • 위한 공간으로 설명할 수 있다. 즉 개인의 관심 주제를 기록하는 인터넷상의 자신만의 공간을 블로그라고 보는 것이다.개인 블로그들은 이미 친밀한 관계라도 더욱 그들의 일상 속으로 들어가게 되고, 다양한 소식들을 주고받음으로써 관계의 넓이를 확장한다. 이로써 기존에 형성되었던 친밀한 관계는 더욱 공고해지고 강화되는 것이다. 사실 관계를 유지하는 것은 관계를 시작하거나 끝내는 것보다 일상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지 않지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