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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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 론
1. “빈폴“이란 브랜드 소개
2. 빈폴 위치
3. 경쟁사
■ 본 론
1. 기본 전략
2. 명풍화 전략(국내)
3. 각 브랜드 별 전략 및 타켓대상
4. 빈폴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
■ 중국 패션 시장 현황 및 대응방안
(1) 중국 패션 시장현황 (한국섬유산업연합회 논문 내용 발췌)
1) 의류시장 판매는 안정 성장
2) 브랜드 경쟁이 치열
3) 국제 유명브랜드의 직영매장 진입
4) 급속한 경제 성장에 따른 소비행태의 변화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빈폴“이란 브랜드 소개
제일모직의 패션 브랜드 중 하나인 빈폴이란 ‘콩 넝쿨 지지대’란 의미로 담쟁이 넝쿨이
뒤덮힌 보스턴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한다. 또한 키다리 아저씨(전통)가
마차시대 신문물인 자전거(활동성)을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여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의미하는 브랜드 로고를 가지고 있다.

빈폴은 1989년 3월 National Brand로 탄생하여 British풍의 일시적인 유행을 추종하지 않는
고적적이면서 전통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트레디셔널 캐주얼로 가족 중심,
레저 중심 라이프스타일 제안하는 브랜드 컨셉을 가지고 있다.

빈폴은 좋은 가문 사람들의 삶과 여유, 정신을 보여주는 브랜드로 자연주의와 행복문화
그리고 희망의 정신이라는 3대 라이프스타일을 사업 철학으로 삶아 기업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자연주의란 자연을 벗하는 삶의 여유로서 천연 소재를 기본으로 자연 친화적인 디자인을
지향하다는 의미이다.

행복문화란 좋은 가문의 사람들이 추구하는 삶의 목적은 행복으로 빈폴이 설정하는
행복한 삶에 바탕을 두고 있다는 것을 뜻한다. 마지막으로 희망의 정신이란 미래에 대한
도전 정신으로 과거의 영광에 머물지 않고 새로운 전통을 창조하는 진취적인 기상을 말한다.

이렇듯 빈폴은 가족적이고 행복한 분위기를 전하는 패밀리 브랜드로서 기능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부각한 편안함을 추구하고 있다. 독창적 컬러, 상품구성과 폭 넓은 가격대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부응하고 한국인의 취향에 부합하는 색상으로서 한국적 트레디셔널,
즉, 한국인의 피부와 색상선호도에 적합한 부드럽고 차분한 색상을 제시한다는 측면에서 빈폴은 타 경쟁브랜드와 차별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참고문헌
※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중국 패션시장 조사 보고서」- 2006년 12월 -
※ 인터넷 「한국경제신문」
※ www.appnews.co.kr 「어페럴 뉴스」
※ 한국능률협회컨설팅(http://www.kmac.co.kr)「한국산업의브랜드파워인덱스」보고서
※ 국회도서관(www.nenet.go.kr) 전자자료실
「한국 가방기업의 글로벌 브랜드 전략에 관한 연구 :해외 선진 가방기업과의 사례비교를 중심으로」 강정철 단국대 교수 논문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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