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자리배치가 수업집중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2. 선정이유
3. 분석
1) 응답자 특성 분석
(1) 성별
(2) 학년별
(3)전학기 성적별
(4) 교차분석
(5) 여학생들의 특성
(6) 남학생들의 특성
(7) 성별간 차이분석
(8) 전 학기 성적에 따른 특성
(9) 성적 간 차이분석
2) 신뢰도
3) 응답자의 선호하는 수업방식에 대한 조사
4) 만족도 조사
(1) 만족도 평균
(2) 성별 만족도 조사
(3) 전 학기 성적별 수업이해도 및 만족도 조사
5) 이해도와 자리배치에 대한 교차
6) 차이분석
(1) 성별과 수업 시간대에 대한 만족도의 차이조사
(2) 성별과 수업선택이유에 대한 차이분석
(3) 성별과 수업 집중도에 대한 차이분석
(4) 집중도와 수업선택이유에 대한 차이분석
(5) 집중도와 수업시간대에 대한 만족도의 차이분석
(6) 집중도와 C1-C5의 차이분석
(7) 자리배치의 차이에 따른 집중도 분석
7) 수업 이해도와 만족도의 상관분석
8) 회귀분석
4. 결론
- 본문내용
-
4. 결 론
- 이번 가설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 자리배치도가 경영통계시간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두 번째, 수업방식이 경영통계시간의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세 번째, 수업시간이 경영통계 수업 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첫 번째 가설의 경우 자리배치도를 대표할 수 있는 S1(자리 위치)을 이용하여 회귀분석을 돌렸을 때 Sig.값이 0.187이 나온다. 이것은 자리 열 간의 집중도 유의한 차이가 존재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결국 우리의 첫 번째 가설은 검증 결과 대립 가설로 채택되지 않았다. 즉 자리배치도는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이다.
두 번째 가설의 경우 수업방식을 대표할 수 있는 변수로 3가지를 설정하였다. ① M2(수업방식에 대한 만족도 ② M4(PPT에 대한 만족도) ③M5(수업방식의 흥미 유발)가 있다.
M2의 경우 Sig 0.000으로 집단 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인다. 베타값 역시 0.511로 변수중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M4의 경우 Sig 0.036으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인다. 베타값은 0.493으로 변수 중 3번째로 높은 영향력을 보였다. M5의 Sig값은 0.084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수업방식과 관련하여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ppt에 대한 만족도가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 번째 가설의 경우 수업시간을 대표할 수 있는 변수로 T1(수업 시작 시간에 대한 만족도), T2(강의 분량에 대한 만족도), T3(휴식시간에 대한 만족도)로 나눠볼 수 있다. T1의 경우 Sig0.109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T2와 T3의 경우 Sig값이 각각 0.109와 0.941을 보이면서 집단간의 차이가 존재하지 않았다. 결국 수업시간과 관련된 변수들을 고려하였을 때, 수업시간은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상으로 우리의 세 가지 가설 중 수업집중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업 방식과 관련해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PPT에 대한 만족도로 나타났다. 초기에 중점적으로 생각하였던 자리배치도는 수업집중도에 대한 가설은 아쉽게도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 타이어산업분석 - 금호타이어 한국타이어 넥센중심
- 아로나민 골드 광고기획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