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자리배치가 수업집중도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2. 선정이유

3. 분석
1) 응답자 특성 분석
(1) 성별
(2) 학년별
(3)전학기 성적별
(4) 교차분석
(5) 여학생들의 특성
(6) 남학생들의 특성
(7) 성별간 차이분석
(8) 전 학기 성적에 따른 특성
(9) 성적 간 차이분석
2) 신뢰도
3) 응답자의 선호하는 수업방식에 대한 조사
4) 만족도 조사
(1) 만족도 평균
(2) 성별 만족도 조사
(3) 전 학기 성적별 수업이해도 및 만족도 조사
5) 이해도와 자리배치에 대한 교차
6) 차이분석
(1) 성별과 수업 시간대에 대한 만족도의 차이조사
(2) 성별과 수업선택이유에 대한 차이분석
(3) 성별과 수업 집중도에 대한 차이분석
(4) 집중도와 수업선택이유에 대한 차이분석
(5) 집중도와 수업시간대에 대한 만족도의 차이분석
(6) 집중도와 C1-C5의 차이분석
(7) 자리배치의 차이에 따른 집중도 분석
7) 수업 이해도와 만족도의 상관분석
8) 회귀분석

4. 결론
본문내용
4. 결 론
- 이번 가설은 크게 3가지로 구분된다. 첫 번째, 자리배치도가 경영통계시간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두 번째, 수업방식이 경영통계시간의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세 번째, 수업시간이 경영통계 수업 집중도의 영향을 미친다.
첫 번째 가설의 경우 자리배치도를 대표할 수 있는 S1(자리 위치)을 이용하여 회귀분석을 돌렸을 때 Sig.값이 0.187이 나온다. 이것은 자리 열 간의 집중도 유의한 차이가 존재하지 않음을 보여준다. 결국 우리의 첫 번째 가설은 검증 결과 대립 가설로 채택되지 않았다. 즉 자리배치도는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는 않는 것이다.
두 번째 가설의 경우 수업방식을 대표할 수 있는 변수로 3가지를 설정하였다. ① M2(수업방식에 대한 만족도 ② M4(PPT에 대한 만족도) ③M5(수업방식의 흥미 유발)가 있다.
M2의 경우 Sig 0.000으로 집단 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인다. 베타값 역시 0.511로 변수중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M4의 경우 Sig 0.036으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인다. 베타값은 0.493으로 변수 중 3번째로 높은 영향력을 보였다. M5의 Sig값은 0.084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를 보이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수업방식과 관련하여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ppt에 대한 만족도가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드러났다.
세 번째 가설의 경우 수업시간을 대표할 수 있는 변수로 T1(수업 시작 시간에 대한 만족도), T2(강의 분량에 대한 만족도), T3(휴식시간에 대한 만족도)로 나눠볼 수 있다. T1의 경우 Sig0.109로 집단간의 유의한 차이가 존재하지 않는다. T2와 T3의 경우 Sig값이 각각 0.109와 0.941을 보이면서 집단간의 차이가 존재하지 않았다. 결국 수업시간과 관련된 변수들을 고려하였을 때, 수업시간은 수업집중도의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이상으로 우리의 세 가지 가설 중 수업집중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수업 방식과 관련해 수업에 대한 만족도와 PPT에 대한 만족도로 나타났다. 초기에 중점적으로 생각하였던 자리배치도는 수업집중도에 대한 가설은 아쉽게도 관련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의 빈부격차와 기회균등
  • 미치는 영향이 대단히 크다고 말했다. 회사조직이 클수록 일은 문서화되고 표준화되어서, 사원들에게 문서로 의사 전달하는 능력을 많이 요구하게 된다.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들은 문서로 의사전달을 작성하는 능력이 높은 경향이 있다. 대기업에서는 자연히 학력이 높은 사원들을 선호하고, 임금이나 직위가 높은 자리에 배치하게된다. 대기업의 조직적 표준화도 교육을 중시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대기업에서는 고용과 보수체계 결정을 표준화된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경영은 중국에서 선두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리엔화 (聯華)슈퍼의 경우 5년 내에 6,000여 개의 매장을, 화리엔(華聯)은 5,000개 사를 세울 계획이다. 리엔화(聯華)의 2000년 매출액이 업계 최초로 12억 달러 (100 백억 위앤)를 기록했으며, 프랑스 까르푸와 공동으로 上海聯家超市有限公司를 세워 상해에 대형 할인매장을 매장을 열었다. 리렌화는 향후 대형매장, 표준슈퍼, 편의점과 할인점의 4가지 특색으로 5년 내에 화동지역과 화남, 동북, 화북에 6개의 물류

  • [마케팅전략]맥도날드 마케팅성공전략
  • 마케팅2) QSC&V3) 프랜차이지의 독창성과 프랜차이저의 협조성의 양립 & 기업경영의 창조성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 성공5) 제조 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6. ANTI 맥도널드 운동에 대하여.7.맥도날드가 나아가야 할 방향1) 패스트푸드의 맛을 강조할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2) 소비자의 연령을 확대(표적시장을 확대)시키는 마케팅 전략의 개발3) 소비자의 집중도에 따른 마케팅 전략의 개발4) 마케팅전략에 지속적인 노력Ⅲ.결론

  • [경제학] 관리경제학 용어정리
  • 철폐되었다고 하니 실제로 소비자들이 와 닿는 수입제품들의 가격에 귀추가 주목된다.목차1장 경영경제학이란?2장 시장요인: 수요와 공급3장 계량적 수요분석4장 개인행동 이론5장 생산과정과 비용6장 기업의 조직7장 산업의 양상8장 완전경쟁, 독점, 독점적 경쟁 시장에서의 경영9장 과점의 기본 모형10장 게임이론: 과점 안에서11장 시장 지배력을 가진 기업의 가격 설정 전략12장. 정보경제학13장. 경영전략의 새로운 영역14장. 시장과 정부

  • [교육행정] 대학입시제도의 문제점과 사교육경감대책- EBS수능강의를 중심으로
  • 수업 스타일에서 벗어나 틀에 짜여진 형태의 방송을 하고 있다. 따라서 EBS 강의는 언제 들어도 내용만 다를 뿐 그 방식은 항상 같다. 또한 방송이라는 이유로 이루어지는 편집 행위는 교사가 학생에게 주는 진정한 가르침, 교사 특유의 스타일을 학생에게 보여주기 힘들다. 이러한 강의는 학생의 흥미를 유발시키기 어려울 뿐더러 집중력까지도 분산시킬 수 있다. 따라서 강의의 형식을 어느정도 유연하게 운영하여야 할 것이다. 선생님의 농담이나 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