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고객 차별화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2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 사례 #1 DB의 구축으로 인한 CRM의 체계화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2 아주 그룹의 SAP CRM 솔루션 도입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3 이젠 광고도 맞춤형으로 다음커뮤니케이션의 ‘타운즈’-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4 고객이 다시 찾게 만들어라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5 700마켓 초저렴 가격의 특화 -
(1) 등장 배경
(2) 개요
(3)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6 고객이 원하는 건 무엇이든 판다. 홈쇼핑의 진화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7 충성 고객을 확보해라. 하나투어의 서비스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8 희소성과 우월감의 니즈를 채운 BMW자전거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9 감성과 건강이 만난 민들레 영토 로즈티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10 시장이 진화 한다. -
(1) 등장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11 기술 특화로 인한 에너지 절약 상품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 사례 #12 이탈고객을 잡아라, 태평양생명 -
(1) 등장 배경
(2) 개요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사례 #13 인간과 기계의 대화, SKT의 1mm 서비스
(1) 등장 배경
(2) 개요
1) 고객의 가장 가까이에 존재하는 에이전트
2) 캐릭터 기반의 개인화 서비스
3) 개별 사용자만의 전문 비서 역할 - 고객의 생활 패턴을 학습하는 에이전트
(3) 성과 및 Five syndrome의 생각

본문내용
- 사례 #1 DB의 구축으로 인한 CRM의 체계화 -

(1) 등장 배경

월간잡지‘행복이 가득한 집’은 주부와 중산층, 전문직 종사자를 주요 독자로 보유하고 있는 소위 잘 나가는 잡지 중 하나다. 이 책을 출판하고 있는 디자인 하우스는 전문 디자이너를 타깃으로 하는‘월간 디자인’과 함께 꾸준한 성장을 계속해왔다. 이 두 잡지의 고객(정기구독자)은 상당히 높은 열독률을 보이고 있는데 독자 중에는 지난 14년 동안 지속적으로 꾸준히 구독하고 있는 사람도 있으며 꼬박꼬박 애독자 카드를 작성해서 잡지사로 보내는 독자만도 한 달에 1천명이 넘는다. 또한 디자인 하우스에서 주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이벤트에 참가하는 독자도 연간 10만 명에 이른다. 그러나 디자인 하우스의 핵심인 독자관리는 마케팅 부서나, 고객관리팀, 회계팀 등 각자 따로 관리하고 있어 어느 독자가 얼마동안 구독을 했는지, 어떤 특성을 갖고 있는지, 불만 사항을 무엇인지를 아는 것은 상당히 힘든 일이었다. 출판사에 있어 독자 및 특성정보를 하나의 DB 속에 넣는 일이 시급했다. 디자인 하우스의 독자정보관리시스템은 이렇게 시작됐다.

(2) 개요

2000년 초, 디자인 하우스 경영 지원실은 지난 1년간 구축해 온 독자정보관리시스템을 보면 웹은 속도나 서비스 면에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었으며 입력한 데이터와 화면상에 보이는 데이터는 제대로 들어맞지 않아 믿을 수 없고 모든 것이 엉망이라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기술의 선택, 구현 모두 잘못된 것이다. 또한 단순한 배송, 수금, 발송정도만 가능해 디자인 하우스에서 원하는 독자정보를 뽑아내기란 여간 힘든 것이 아니었다. 이것은 CRM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그림을 그린 결과이다. 결과적으로 디자인 하우스는 1년 내내 구축한 CRM을 채 1년도 써보기 전에 그만둬야 했다. 여기에 쏟아 부은 2년이라는 시간은 잡지사에서 CRM을 어떻게 바라봐야 하는지 알려주는 데 소중한 계기가 됐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월마트 마케팅 분석
  • 시스템의 구축 (OR시스템)(2) 해외 공략의 사례1) 독일에서 부딪힌 난관2) 성공적인 영국 입성3) 일본에서의 현명한 선택4) 거대한 중국이라는 시장(3) Wal-Mart의 해외시장 (4) Wal-Mart의 글로벌 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아시아 전략(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2) PB 전략3) 해외 소싱 능력4) 기타(6) Wal-Mart 경영정보시스템과 하이테크 전략1) 경쟁사와의 차별화 시스템2) 저비용 경영의 물류시스템 개선 3) 하이테

  • [마케팅]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경영패러다임으로 철저한 고객중심 경영과 통합물류, 유통정보시스템, 유통 인프라 구축에 있다. 3) SWOT 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국내 최고브랜드 인지도-국내 최대 점포망-할인점, 편의점, 대형 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 는 종합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 체계 미흡OPPORTUNITY(기회)THREAT(위험)-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심리 완화-전략적

  • [졸업] [호텔 관광]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 고객의 욕구변화와 경제 상황의 변화, 정보 기술의 발전, 글로벌화 되는 호텔 외부 환경 등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호텔기업은 불확실한 외부환경과 호텔기업을 위협하는 각종 어려움 앞에 놓여 있다.경기침체의 장기화에 따른 매출 부진, 정보화의 진전, 활발한 아웃소싱 및 제휴 전략, 호텔 업종간 확대되고 있는 성장의 격차와 대 고객 서비스의 다각화 등의 호텔 기업이 처한 어려운 상황은, 21C 호텔기업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얼마나 잘

  • [생산운영관리] 총괄 생산 운영 관리에 대한 분석과 사례
  • 전략과 전술적 계획을 연결 생산, 판매, 재무 등의 기능부서에 핵심적인 정보 제공 최종품목의 생산,구매스케줄을 제공함. 상세한 자재계획을 수립. 현재 수요 충족시키기 위해  투입되는 자원들의 요구량 결정. 고객의 요구 품목에 공급시점을 알기 위한 자료.     www.themegallery.comLOGOMPS의 수립 목적고객서비스 수준 향상: 적정재고수준 유지, 납기준수자원(자재, 노동력, 장비)의 투입효율 향상목표 재고유지비용의 유지www.themegallery.comLOGOMPS

  • 범한판토스 물류 기업 분석
  • 고객맞춤 서비스 안정적인 물동량을 통한 물류비절감 WMS(창고관리 시스템) 개발운영하고 글로벌 공급망 구현TCR과 TSR의 운용국제물류량 증가물류비절감에 대한 중요성 인식독립적 의사결정의 어려움(LG家 90%이상의 지분 소유)환경규제 강화(온실가스)LG에 대한 의존도 심화→ 다각화 미비SWOT 분석 목 차05기업소개사업소개성공요인SWOT시사점03040201성장요인 -글로벌 경영정보관리시스템(GPAS) -17개의 해외지사법인 -> 현재 86개로 급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