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정보화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의 차별화된 대고객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0.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위성 GPS기술과 사례
2. LBS(위치기반시스템)과 사례
3. RFID(전자태그)와 사례
4. 음성인식시스템과 사례
5. 정보기술복합사례
본문내용
② 위성 GPS기술 사용 사례
야마토운수 : 네코시스템 (화물추적시스템개발)
- 전략의 등장배경
고객들의 자신들의 화물이 도대체 어디에 있는지, 언제 배달되는지, 배달은 제대로 됐는지를 궁금해 했으나 그것을 알 수 있는 방법은 전혀 없었다.
- 개요
네코 시스템은 ‘화물추적 시스템’을 개발해냈다. 휴대용 POS단말기를 모든 운전사에게 지급함으로써 고객의 모든 응답에 즉시 대답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날짜, 요금, 지정일, 집배담당 직원 등이 입력된 이 단말기 하나라면 고객의 문의가 있을 때 40초 안에 그들의 모든 궁금증을 한꺼번에 해결해줄 수 있었다.
- 도입성과
‘익일 배송과 배달 시간에 대한 고객의 문의에는 즉시 답을 한다.’는 것을 현실적으로 이뤄냈고 소비자들은 ‘감동 서비스’를 느낄 수 있었다.

참고) 위성 GPS기술 도입 검토중인 사례
1-서울소방재난본부는 소방관의 안전을 위해 혈압, 맥박과 같은 소방관들의 신체정보와 위치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추적장치기를 도입하기로 하였다. 손목에 팔찌로 된 단말기를 착용하면 무선통신을 통해 실시간 위치정보가 현장에 있는 지휘본부로 전송되고 소방관의 혈압이나 맥박 같은 신체정보도 같이 전송되어 누가 어디서 사고를 당했는지 파악이 가능함
2-롯데관광은 현재 GPS 기반 글로벌안내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는데 고객이 여행하고자 하는 곳의 여행 정보 컨텐츠를 다운받아 단말기에 저장해 가면 여행지에서 쉽고 편하게 안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으로 이 시스템은 GPS 기반으로 RFID 기술을 적용한 여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개발]삼성전자 조직개발 사례분석
  • 기술, 인적자원이라는 3가지 경영자원의 흐름이 원할해야 한다는 점에 초점이 맞춰졌고, 이를 위한 조직 구성원간에 상호 정보공유가 필요하다는 결론을 도출해 냈다. 이를 바탕으로 삼성전자의 대다수의 직원들은 삼성의 기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딛기에 앞서 삼성전자에서 당면한 프로세스 및 정보시스템의 문제 진단이 있어야 한다는 판단 하에 분석작업을 실시, 적잖은 문제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먼저 프로세스문제는 다음과 같은

  • 고객관계관리(CRM)의 관련 사례
  • 기업은 CRM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고 있으며, 일부는 패키지 제품을 구입해 기업 환경에 맞게 수정하고 있다. e-CRM의 장점은 양쪽 세계에서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라고 한다. 즉, 고객은 스스로 온라인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보다 직접적인 제어력을 갖게 됐다고 느끼게 되고, e-비즈니스 사업체 쪽에서는 고객 정보를 보다 잘 활용함으로써 경비를 절감하고 사업 과정과 제품들을 섬세하게 조정해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것이

  • [은행마케팅] 제일은행 마케팅전략과 방향
  • 시스템2. 은행 마케팅 환경요인3. 국내은행의 경영패러다임의 변화1) 정보화 시대 도래2) 은행산업에서 경쟁우위요인으로서의 정보화Ⅳ. 국내은행 마케팅 전략1. 고객만족경영전략2. 대고객 이미지 제고 전략3. 지역밀착 마케팅 전략4.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고객서비스 전략5. 고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6. 신시장 개척 전략7. 고객 교육 전략8. 고객 라이프 사이클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9. 관계마케팅 전략Ⅴ. 제일은행소개1. 경영

  • 인터넷 마케팅 / 인터넷마케팅사례 DELL컴퓨터
  • 전략3) 인터넷 촉진전략4) 인터넷 가격결정전략5) 6C전략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Ⅰ.서론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다.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과 사례
  • 전략3) 인터넷 촉진전략4) 인터넷 가격결정전략5) 6C전략Ⅴ. 인터넷 마케팅의 사례 - Dell ComputerⅥ. 인터넷 마케팅의 보완점과 미래Ⅰ.서론현대사회의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바로 정보화시대로의 변화라고 할 수 있다. 1990년대 이후 개인PC의 보편화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매체의 등장으로 보다 가속화되고 있는데, 이에따라 우리사회의 각 영역이 점차 디지털구조로 바뀌고 있다. 기업경영과 거래관계에 있어서도 과거 직접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