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월트디즈니 한국시장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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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주제 선정 배경

2. 디즈니 컴퍼니 소개

3. 한국시장 진출 사례

4. 코리아 디즈니랜드 진출 분석

5. Q & A
본문내용
1. 주세 선정 배경

♦ 기업들이 2008년 무자년(戊子年)을 맞이하여 다양한 “쥐” 마케팅에 나섰다
♦ 쥐 띠해를 맞이 하여 쥐 관련 상품들이 봇물 처럼 쏟아지고 있다.
(예부터 쥐는 풍요와 다산의 상징으로 재물복을 많으 것으로 알려짐)
♦ 월트 디즈니의 대표적 캐릭터 “미키 마우스”의 탄생 80주년

무자년 쥐의해를 맞이한 우리나라에 월트디즈니의 대표 캐릭터인 “미키마우스” 관련 마케팅은 좋은 기회가 아닐수 없다.

2. 디즈니 컴퍼니 소개

1) 월트 디즈니의 탄생
미키마우스의 창조자이자, 디즈니랜드의 설립자인 월트디즈니의 탄생
(1901년 12월 5일 일리노이주 에서 태어남)

2) 미키마우스의 탄생
1928년 동료 만화가인 “어브 이윅스”와 공동으로 탄생시킴 (최초의 유성
애니메이션 “증기선 월리로 데뷔”)

3) 디즈니랜드의 개장
1955년 캘리포니아 디즈니랜드를 개장하면서 디즈니 컴퍼니는 본격적인
엔터테이먼트 사업에 뛰어듦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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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9.04.28 23:1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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