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디자인경영-휴대폰 디자인 동향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 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현대사회의 필수품인 휴대폰 시장은 그야말로 기술과 디자인의 치열한 전쟁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국내외 휴대폰의 발전과정과 디자인 트렌드 동향을 분석하고 그 과정에서 어떠한 의사결정과 진화를 거쳐 오늘날에 이르렀는지, 또한 그 과정에서 경영자가 간과해서는 안될 디자인 포인트 5가지를 도출하여 전개하였습니다.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들어가는 말

II. 본 론

1. 핸드폰 디자인의 중요성

2. 휴대폰 디자인의 끝없는 변화, 그리고 발전
(1) 현재 출시된 디자인
(2) 과거 휴대폰 디자인의 동향
(3) 최신 디자인 동향
(4) 국내 휴대폰 디자인 동향
(5) 외국의 휴대폰 디자인 동향

3. 디자인이 경영이다.

4. 디자인 경영의 성공을 위한 핵심 포인트 5
(1) 디자인 부서가 제품 개발을 주도하라
(2) 디자인 경영을 Value Chain 전분야로 확장하라
(3) 자기 회사만의 ‘디자인 언어’를 만들어라
(4) 트렌드를 앞서가는 디자인을 추구하라
(5) 디자인에 문화적 요소를 반영하라

III. 맺음말
본문내용
얼마 전 한 단말기 업체에서 최근 단말기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 의하면 휴대폰을 구입할 때 가장 먼저 고려하는 것은 바로 ‘디자인’ 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만큼 눈부시게 발전된 휴대폰의 성능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않게 외형적 디자인도 중요하다는 결과다. 휴대폰의 기능 못지않게 중요한 디자인은 과연 어떻게 변화되어 왔을까? 최근에는 상식을 파괴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으며, 패션계 뿐만 아니라 휴대폰 디자인에서도 복고풍이 불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본형이라고 할 수 있는 세로형 LCD에서 탈피하여 가로형이 등장하는 등 고정관념을 탈피한 신선한 디자인이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아직은 쓸만하지만 왠지 시대에, 유행에 뒤쳐지는 것 같아서 신형 단말기로 바꾸고 싶게 만드는 것이 바로 휴대폰 디자인에도 트렌드라는 것이 반영되기 때문이다. 물론 기능적인 측면만 보더라도 과거에는 도저히 상상조차 할 수 없었던 기능들을 휴대폰 하나만 가지고도 척척 해낼 수 있으니 휴대폰의 끝없는 변신은 소비자를 유혹하는 영원한 자극제인 셈이다. 현대인들의 필수품 휴대폰. Beeper를 차고 다녔던 시절이 언제였는지 어렴풋하게 떠오를 정도로 휴대폰은 보급화 되었으며, 32만 화소를 넘어 300백만 화소를 지닌 디카폰이 출시될 정도로 휴대폰의 성능은 눈부시게 업그레이드 되고 있다. 이런 시점에서 초창기 휴대폰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휴대폰 디자인의 기능과 디자인 변화, 그리고 요즘 뜨고 있는 휴대폰의 디자인 동향에 대해 알아보았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내용 좋네염
  • dnqud***
    (2008.10.29 00:11:38)
회원 추천자료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분석과 상황을 분석함으로써 (수용자)에게 더욱 적합한 프로그램을 제작 할 수 있다.문제 7) 프로그램의 (제작 기획서)에는 총 방송 횟수, 방송 시간, 기획 의도, 주요 내용, 출연진, 연출자, 그리고 상세한 예산 등이 상세히 기록문제 8) 프로그램 제작 과정에서 화면 구성을 위해서 촬영뿐만아니라 (음향)과 (조명)을 적절히 사용함으로써 완성도 높은 화면 구성을 만들 수 있다.문제 9) 편집을 단계별로 나누어 설명문제 10) 한명의 (CP)가 여러 개의 프

  • 로만손국제경영,로만손성공사례,글로벌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자인으로 승부한다면 시계산업 미래는 밝을 것이다.이는 한층 더 세련된 디자인과 높은 브랜드 파워를 가진 고급형과 실용적이고 독특한 저가 대중형 개발이 절실하게 요구되며, 시장과 사업 다변화를 통한 토털 브랜드전략과 디자인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경쟁력을 키워 다시 한번 도약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어 글로벌화를 계속적으로 추진해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참고 자료 및 사이트 로만손 홈페이지 www.romanson.co.kr 글로벌 경영 사례

  • 로만손,글로벌경영,해외진출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자인 면에서도 우수한 일본 브랜드를 선호하며 세이코, 시티즌, 오리엔트 브랜드가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시장 이다.4) SWOT 분석StrengthWeakness- 소비자의 욕구에 빠르게 대응하는 디자인 능력- 기술 개발력- 품질과 디자인에서의 브랜드 파워 - 자체브랜드 수출하려는 CEO의 경영마인드- 생산방식이 자체 공장이 아닌 아웃소싱을 통한 하청위주의 방식- 사업다각화 진출에 따른 경쟁업체들의 높은 인지도 낮은 브랜드 이미지- 자본금의 취약성Op

  • 경영경제 CRM 레포트
  • 분석하는 것이며, 고객의 행동 등을 예측하거나 현재의 상황 등을 파악하는 등의 두 방법으로 분류된다. 현재와 잠재 고객의 가치를 파악하여, CRM 전략에 따른 대상이 될 고객을 선별해 내고, 캠페인 관리의 결정적인 input을 제공한다. 또한 cross.up sell의 효과 개선으로 인한 고객 수익성 증대와 관계를 강화한다.3) 캠페인 관리(Campaign Managemen)마케터가 고객을 세분화하고, 캠페인을 디자인하여 수행과 추적하는 것을 지원하는 도구이다. 캠페인의 반응율

  • [품질경영] 칼리(Karlee)사의 인적자원, 프로세스 관리
  • 경영진은 우리의 최근 고객 요구를 충족하기위한 자원 보장을 위해 판매 예측 능력과 주간 노동 생산성을 비교한다. 그들은 또한 개선 사업으로 부터의 절감을 결정하는 것을 기본으로 노동 생산성, 월 단위 운영 / 관리 비용에 대한 동향을 모니터링 한다. 낮은 수준의 운영 데이터는 회사의 재정 상태의 광범위한 그림을 허용하도록 월간 영업 및 운영 계획을 통해 집계된다.우리는 인과 관계를 파악하고 채용, 교육, 혜택 그리고 팀 구성원의 웰빙 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