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제과 재무재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소개
1-1. 제과산업
1-2. 제과산업의 특성
1-3. 제과산업의 현황
2. 기업소개
2-1. 롯데제과
2-2. 크라운제과
3. 재무재표
3-1. 롯데제과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3-2. 크라운제과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4. 재무분석
4-1. 대차대조표 분석
4-2. 손익계산서 분석
4-3. 지수법 분석
4-4. 부실예측 분석
4-5. 시장가치 분석
4-6. 기업가치평가 분석
4-7. 분석결과 요약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제과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업계 2위 해태제과를 인수하며 급부상한 크라운제과와의 시장 선두 다툼에 관심과 흥미를 가져 제과업체 2곳인 롯데제과와 크라운제과를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롯데제과와 크라운제과의 홈페이지, 한국은행, 증권거래소, 그 외 인터넷 사이트와 신문 기사 등을 통해 분석에 필요한 자료를 얻었으며, 수집한 자료들을 통해 기본적인 비율분석을 하고 추가로 엑셀을 이용한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렇게 2006년부터 2007년까지의 재무자료와 기업현황을 이용하여 재무상태를 분석하였다.
Ⅱ. 본론
1. 산업소개
1-1. 제과산업
제과는 밀가루나 곡물, 또는 얼음을 이용해 디저트나 간식용으로 먹는 과자를 제조하는 것으로 원재료에 따라 건과, 생과, 빙과로 구분된다.
1-2. 제과산업의 특성
(1) 산업의 성장성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 강화, 글로벌 브랜드의 증가, 주 소비계층인 어린이 인구의 감소 등으로 인해 제과산업은 산업의 라이프사이클상 성장률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론 소비자의 소비성향 변화에 적합한 웰빙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개발 등으로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강효석 (2007). 『기업가치평가론 - EVA와 가치창조경영』. 홍문사.
김철중 (2006).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분석』. 명경사.
김철중·윤평식 (2006). 『재무관리』. 탐진.
김철중 (2004). 『현대 경영분석』. 명경사.
박정식·박종원 (2002). 『재무관리』. 다산출판사.
김양렬·민충기 (2002). 『경영경제 통계학』. 명경사.
Ross, Westerfield, 연강흠 (2002). 『엣센셜 기업재무』. 석정.
장영광 (2002). 『Excel활용 포트폴리오 관리』. 신흥사.
롯데제과 감사보고서 (07.12)
크라운제과 감사보고서 (07.12)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증권선물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전자공시시스템 http://kind.kse.or.kr
한국증권전산 DataMall http://datamall.koscom.co.kr
팍스넷, No.1 증권포털 http://paxnet.moneta.co.kr
그 외 신문사 홈페이지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