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제과 재무재표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산업소개
1-1. 제과산업
1-2. 제과산업의 특성
1-3. 제과산업의 현황
2. 기업소개
2-1. 롯데제과
2-2. 크라운제과
3. 재무재표
3-1. 롯데제과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3-2. 크라운제과의 대차대조표, 손익계산서
4. 재무분석
4-1. 대차대조표 분석
4-2. 손익계산서 분석
4-3. 지수법 분석
4-4. 부실예측 분석
4-5. 시장가치 분석
4-6. 기업가치평가 분석
4-7. 분석결과 요약

Ⅲ. 결론

본문내용
Ⅰ. 서론

제과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업계 2위 해태제과를 인수하며 급부상한 크라운제과와의 시장 선두 다툼에 관심과 흥미를 가져 제과업체 2곳인 롯데제과와 크라운제과를 분석대상으로 선정하였다.
롯데제과와 크라운제과의 홈페이지, 한국은행, 증권거래소, 그 외 인터넷 사이트와 신문 기사 등을 통해 분석에 필요한 자료를 얻었으며, 수집한 자료들을 통해 기본적인 비율분석을 하고 추가로 엑셀을 이용한 회귀분석을 실시하였다.
이렇게 2006년부터 2007년까지의 재무자료와 기업현황을 이용하여 재무상태를 분석하였다.


Ⅱ. 본론

1. 산업소개

1-1. 제과산업
제과는 밀가루나 곡물, 또는 얼음을 이용해 디저트나 간식용으로 먹는 과자를 제조하는 것으로 원재료에 따라 건과, 생과, 빙과로 구분된다.

1-2. 제과산업의 특성
(1) 산업의 성장성
식품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 요구 강화, 글로벌 브랜드의 증가, 주 소비계층인 어린이 인구의 감소 등으로 인해 제과산업은 산업의 라이프사이클상 성장률이 점차 둔화되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론 소비자의 소비성향 변화에 적합한 웰빙 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의 개발 등으로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지니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강효석 (2007). 『기업가치평가론 - EVA와 가치창조경영』. 홍문사.
김철중 (2006). 『기업가치 중심의 경영분석』. 명경사.
김철중·윤평식 (2006). 『재무관리』. 탐진.
김철중 (2004). 『현대 경영분석』. 명경사.
박정식·박종원 (2002). 『재무관리』. 다산출판사.
김양렬·민충기 (2002). 『경영경제 통계학』. 명경사.
Ross, Westerfield, 연강흠 (2002). 『엣센셜 기업재무』. 석정.
장영광 (2002). 『Excel활용 포트폴리오 관리』. 신흥사.

롯데제과 감사보고서 (07.12)
크라운제과 감사보고서 (07.12)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 http://ecos.bok.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http://dart.fss.or.kr
증권선물거래소 유가증권시장본부 전자공시시스템 http://kind.kse.or.kr
한국증권전산 DataMall http://datamall.koscom.co.kr
팍스넷, No.1 증권포털 http://paxnet.moneta.co.kr

그 외 신문사 홈페이지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분석보고서2009 사업보고서감사보고서/지속경영보고서통계청(www.kosis.kr)가구원수별 가구당 월평균 가계수지(1인 이상),연령 초혼연령별 기혼여성인구(15세 이상) 시도,연령 혼인상태 경제활동상태별 인구(15세 이상) 시도한국농촌 경제연구원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성향과 마케팅 전략(2008.4)보건복지가족통계연보국내 산업 대비 식품산업비중매경 이코노미국내 두부시장 연혁코참비즈(www.korchambiz.net)풀무원 재무제표국회도서관(www.nanet.go.kr)

  • [공정거래법]시장지배적 지위남용행위의 금지 내용 및 심결례 분석
  • 분석을 기초하여 시장획정을 시도하고 있는 점, 시장지배력의 판단에 있어서 시장점유율의 추정적 기능에 의존하지 않고, 영업구조나 경쟁상황에 대한 면밀한 검토를 전개한 점, 그리고 남용행위의 판단 과정에서 개별행위들의 경제적 의의를 구체화한 점이 중요하다. 특히, 가격 남용의 경우 가격과 비용의 변동에 관한 비교뿐만 아니라 동일상품에 부과된 다른 경쟁자들의 가격과의 비교를 판단기준으로 한 것은 우리의 심결과 좋은 대조를 이루고

  • [경영분석]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 비교 분석
  • 롯데제과 VS 크라운 제과-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각 기업연혁 및 기업소개3. 시장점유율4. 각 기업의 재무제표5. 비율분석(유동성 비율, 레버리지 비율, 수익성비율, 활동성 비율, 생산성 비율)6. 결론1. 기업 선정이유※ 기업 선정이유와 그 목적-제과 업계에서 최고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는 롯데제과와 최근 들어 해태제과의 인수와 함께 급부상한 크라운 제과의 선두다툼에 관심을두어 선정하게 됨.-크라운 제과의 해태제과 인수과정(크로

  • [마케팅] 롯데그룹의 시장성장율-점유율 매트릭스 분석
  • 분석하고 있다. 무엇이 이토록 이 그룹을 오래도록 지속 성장 발전시킬 수 있는지 마케팅을 공부하는 우리는 이 그룹에 매력을 느껴 분석하게 되었다. 이에 롯데그룹의 사업부문별로 경쟁기업과 비교분석을 할 것이며 롯데 그룹계열사간의 분석을 통하여 앞으로 롯데그룹이 더욱더 성장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도록 하겠다. 2. 본 론가. 롯데 사업부문별 시장경쟁력 비교1) 식품음료부문 - 롯데제과 vs 해태제과, 크라운제과, 동양제과가) 매출액단

  • 롯데제과 vs 오리온제과 롯데제과 소개 롯데제과 영업분석 롯데제과 재무분석
  • 롯데제과 vs 오리온제과롯데제과 vs 오리온제과목 차롯데제과오리온제과기업 선정이유 / 소개1산업분석2영업분석3재무분석4선정이유최근 멜라민 파동 등 제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불신이 격심해짐에 따라 보다 안전한 상품을 구매하고자 함으로써 제과업계들이 잇따라 품질을 높이고 안전성을 높이는 등 프리미엄급 과자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최근 프리미엄급 과자 제품 매출액 상승, 소비자 선호 증가 등의 추세에 따라 제과업체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