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멘토링에 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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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멘토링의 정의

2.멘토링의 유형, 효과, 목적

3.기업 소개와 선정이유

4.기업 멘토링의 구성, 방향, 목적

5.기업 멘토링의 성공방식

6.다른 기업 사례

7.문제점

8.개선점 제시
본문내용
멘토의 어원

그리스 신화 에서 비롯되어 지혜와 신뢰로 인생을 이끌어주는 지도자라는 의미를 갖게 됨.

§기업에서의 멘토

-회사나 업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갖고 있는 사람이 신입사원들을 1:1로 전담하여 지도, 코치, 조언하면서 실력과 잠재력을 개발, 성장시킴.

§기업에서의 멘토링

-현장 훈련을 통한 인재육성 활동하는 것.


Ritchic & Genoni
멘토링 유형






1: 1 멘토링
특정한 학습과정이
필요하거나
경험이 부족한 사람과
경험이 많은 멘토를
일대일로 매치








동료 멘토링
비슷한 발달요구 수준을
가진 업무상의 동료나
같은 직종의 동료들이
서로 지원하고
지도하고
보완하는 멘토링






그룹 멘토링
경험이 풍부한 한 명
이상의
멘토의 지도아래
여러 명의 멘티가
있는 유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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