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지마켓) 마케팅 분석,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

2.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3. G마켓 내부 환경 분석 (4P, SWOT, STP 분석)

4. G마켓 마케팅 분석

5. G마켓 성공 요인 분석

6. G마켓 문제점 및 보완
본문내용
G마켓 선정동기 및 소개

우리들의 목표는 2등이 아니다. 옥션을 누르고 업계 1위를 차지하는 것이다.
현재 우리나라는 높은 초고속 인터넷 보급률을 바탕으로
전자상거래의 규모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

E- marketplace시장은 옥션이 선점하고 있던 시장으로 최근 G마켓이 옥션의 경쟁자로 떠오르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하루 순 방문자 280여 만 명, 한 달 거래 액 3000억 원 이상,
월 매출액 10억 이상의 특급 파워 딜러들이 상당수인 국내 최강 시장이다.

.
.
.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G마켓 외부 환경 분석- E- marketplace시장 현황

인터넷 이용자수 현황
인터넷 이용자수는 꾸준한 증가추세 E-market의 잠재적 소비자는 증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G마켓 성공요인
  • 마켓플레이스의 강점과 약점4. 연구방법5. G마켓 자료- SWOT분석- 수입원- 수수료 전략 - Targeting6. G마켓 분석- 비즈니스적 요인- 브랜드 인지도 측면- 공급자와의 협상 측면- 구매자와의 협상 측면- 4P (마케팅 믹스)7. 산업 구조 분석- 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구매자의 교섭력- 공급자의 교섭력 - 대체제의 위험- 현재 시장 내의 경쟁8. 토론 및 시사점9. 향후 연구 제시10. 결론11. G-market은 어떤 회사?12. Risk / 대안13. 성공요인◈ 참고사이트 및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G마켓 사장은 올해도 총 거래액(GMV)과 시장 점유율이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핵심 카테고리에서 계속 강세를 보이고 있어 향후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정석용 기자 (내일신문 발췌)Auction Ⅰ. 서 론1. 전자 상거래란?(1) 정의(2) 전자상거래와 전통적 상거래와의 비교Ⅱ. 본 론1. 옥션의 기업소개2. 옥션의 환경분석3. 옥션의 성공요인4. STP전략5. SWOT분석6. 4P분석Ⅲ. 결 론1. 기존 마케팅 전략의 문제점2. 향후 마케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오픈마켓에 대해서 - 오픈마켓전략 수립
  • Internet Marketing – Open Market- 오픈마켓 전략 수립 -과 목 :인터넷 마케팅지도교수 :팀 원 :목 차Ⅰ들어가며PAGE1Ⅱ외부 환경 분석PAGE1Ⅲ내부 환경 분석PAGE4Ⅳ핵심 성공요인PAGE5Ⅴ기능전략 (마케팅 전략)PAGE6ⅥC2C에서 E-Market place(B2B)로의 확장가능성 PAGE9Ⅶ나 가 며PAGE10I. 들어가며이번 2차 보고서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 산업에서의 성공을 위한 전략 수립을 해 보았다. 가장 Standard한 외부 환경 분석- 내부 환경 분석-기업전략-경쟁전

  • [마케팅]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서론 1. 기업개요Ⅱ. 본론1. 시장의 외형적요인2.산업구조분석 3. G마켓의 SWOT분석4. 경쟁자 분석5. STP 전략6. 4P (마케팅 믹스)Ⅲ. 결론1.성공요인2. Risk /대안Ⅰ. 서론1). 명칭 ㈜인터파크지마켓G? - Goods, Good, Green, Global2) 종업원 수 150명3) 대표이사 구영배경영스타일 농부스타일, 독특한 사내문화, 개방적인 분위기4) 업종 E-Marketplace형태를 띤 온라인 장터5) G마켓의 현황Ⅱ. 본론1.시장의 외형적 요인․ 창업열풍

  • [마케팅전략] G마켓의 마케팅 전략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사실 G마켓은 실패한 모델에서 혁신으로 성공한 케이스에 해당한다. 단순히 이름만 바꾼다고 모두 다 성공할 수 있을까. 우리의 연구는 이 의문점에서 시작한다. 그렇다면 G마켓은 어떤 핵심역량을 갖고 있으며,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는지 알아보기 위해 우리의 연구를 시작한다.2. 인터넷 쇼핑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