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공 사례 -나모 인터렉티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2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나모인터랙티브연혁
3. 해외진출의 필요성

본론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시장 (Place)
4. 촉진 (Promotion)

결론
1. 성공요인
2. 문제점
3. 개선방안
4. 마무리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1 . 기업선정이유
나모인터랙티브는
어떻게 세계 유명 소프트웨어업체와
나란히 경쟁할 수 있었는가?

소프트웨어시장의 마케팅에 있어서 나모인터랙티브의 해외시장진출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서는 어떠한 전략을 세울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 이 기업을 선정함




.
.

.
.
나모인터랙티브의 성공요인

성능 대비 저렴한 가격 경쟁력
사용상 편의성을 갖춘 제품차별화
틈새시장의 공략
(어릴 때 사용한 제품은 성인이 되어서도 바꾸지 않는다는 점, 어릴 때부터 접한 회사에서 향후 고급제품이 나오더라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인 다는 점을 중시하고, 틈새시장인 대만을 공략.
대만의 교육시장의 30% 점유)
소프트웨어의 세계화를 내걸고 회사의 사명감과 자존심을 버리지 않음
제품개발을 위한 꾸준한 노력
계회적인 해외시장 네트워크 구축




나모인터랙티브는 소프트웨어의 세계화를 내걸고 회사가 재정적으로
악화된 상황에서도 회사의 사명감과 자존심을 버리지 않고 재기에 성공

국내시장에서의 경쟁우위를 갖추고 해외시장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충분히 한다면 나모의 사례와 같이 해외진출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다

글로벌 시장의 진출에 대한 준비는 제품의 생산에서 판매까지의 전 과
정에 대한 전략을 수립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진출하고자 하는 시장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바탕으로 해야함. 기업의 강점과 약점이라는 자
원을 해외시장에 맞추어 다시 평가 해야 하는 등 조사와 분석부터 많은
노력이 필요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전략][아메리카온라인][야후코리아]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야후코리아의 기업전략, 동국무역의 기업전략, 엠씨스퀘어의 기업전략, 바이오테크의 기업전략, 롯데그룹의 기업전략, 현대그룹의 기업전략 분석
  • 국제단위의 생산능력을 확보하고 이를 수출산업화 하는데 성공함으로써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중공업기업 그룹으로 등장했다.2) 다각화 경영전략8개 사에 지나지 않던 현대의 계열기업은 30여 개를 헤아리게 되었다. 이는 초반부터 건설․자동차․조선을 주축으로 하는 활발한 관련다각화가 이루어지고 종합무역업․해운업․금융업 등 수출지원 부문에 신규 진출이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먼저 건설부문에서는 관악에 석산을 개발하여 포장용 골재를

  • 지식서비스 수출 성공사례 분석 - SW, 게임, 문화컨텐츠 업체의 사례를 중심으로
  • 성공요인을 도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조사 대상업체로는 소프트웨어, SI(시스템통합), 디자인, 문화컨텐츠 등 각 분야를 널리 포함하고자 하였으며, 특히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업체를 그 대상으로 하였다.조사방법은 각 업체를 방문하여, 면담 조사를 실시, 수행하였다. 대 상 기 업사 업 분 야엔씨소프트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한신코퍼레이션애니메이션 제작업체나모인터렉티브웹 저작용 소프트웨어 개발

  •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성장과정, 시장진입, 인터넷기업(온라인기업)의 웹사이트구축
  • 경영 환경이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으며, 정보기술과 네트워크를 통한 기업의 경영혁신 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기업의 상거래 활동도 기존의 시장을 통한 생산자/소비자 관계에서 발전하여 최근에는 생산자 및 소비자가 새로운 가상 공간을 통하여 만나는 새로운 형태의 상거래 패러다임, 즉 전자상거래가 등장하게 되었다. 이러한 경영환경의 변화로 인해 미국, 일본 등 선진국의 경우 전자상거래의 표준화를 이룩하여 국제적 기술우

  • [국제마케팅론]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시장 요인글로벌 시장 요인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는 세계 수요의 동질화 현상이다. 이는 세계각국의 소득수준이 평준화되어 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통신기술의 발달, 여행의 자유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간의 교류가 늘어감에 따라 각국의 소비자 욕구가 유사해지고 있음에도 크게 연유한 것으로 보인다. 일본 자동차업체가 세계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이러한 동질화된 소비자의 욕구를 최대한으로 활용하여 성공한 것은 잘 알려진 사례이다.

  • 게임산업과 엔터테인먼트산업
  • 시장을 형성함으로써, 2003년에 비해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비디오게임 분야는 약 5년을 주기로 하는 신규 비디오게임기 개발 사이클을 가지고 있고, 2004년 10월말 기준으로 플레이스테이션2가 국내에서 100만대(누적 대수) 보급되었다는 점, 그리고 국내 업체에서 개발한 비디오게임 타이틀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사례를 감안할 때 향후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 한동안 문제가 되었던 비디오게임 콘텐츠의 불법복제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