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현대카드 디자인 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I.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II. 본 론
1. 디자인 경영이란 무엇인가
(1) 디자인 경영
(2) 디자인 경영의 필요성
2. 현대카드 소개
(1) 컬러코어
(2) 프리미엄 카드
(3) 플래티넘 카드
(4) 알파벳 카드
(5) 다이너스 카드
3. 현대카드의 POLC
(1) Planning
(2) Organizing
(3) Leading
(4) Controlling
4. 현대카드 기업분석
(1) SWOT분석
(2) BCG Matrix
III. 결 론
1. 현대카드의 미래
(1) 현대카드의 장단점
(2) 현대카드의 발전방향
IV.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서 론
1. 기업 선정동기 및 회사 소개
(1) 기업 선정 동기
바쁘게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들에게 있어 지갑 속의 신용카드 한 두 개쯤은 필수일 것이다. 이는 무겁고 불편하게 현금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필요 시 현금으로 뽑아 쓸 수 있는 신용카드의 편리함 때문이다. 현재 우리나라 신용 카드 발급 건을 보면 6천 만장에 이르고, 그 종류만도 5000여 가지가 넘을 정도라고 한다. 이처럼 삼성카드, LG카드 등 선도업체들이 시장 우위를 점하고 있는 신용카드 시장은 이미 포화상태였다. 이러한 극심한 경쟁상황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카드업계에 진출하여 업계의 주목을 받는 기업이 있는데 그 기업이 바로 현대카드다. 현대카드사는 카드업계에서는 뒤늦게 진출한 기업이다.주 코리아애드타임즈(2007.04.08)
레드오션인 카드업계의 발을 내딛는 현대카드사는 그들만의 차별화된 경영방침이 필요하였다. 그렇게 선택한 것이 ‘디자인경영’이다. 현대 카드사는 제품인 ‘카드’뿐 아니라 금융업계에서는 거의 최초로 경영 전반의 디자인을 접목시켰다. 또 실제 제품인 카드에서는 그들의 주요 비즈니스파트너인 현대자동차사와의 연계성을 이용한 ‘M’ 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알파벳카드’, ‘THE BLACK’, ‘THE PURPLE’ 와 가장 최근의 ‘컬러코어’까지 꾸준히 디자인 경영을 이끌어나가고 있다. 이처럼 현대카드사는 기업 내외부적으로 활발하게 디자인경영을 하는 주요 기업으로 타 금융업계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주 http://www.hankyung.com/news (2007.06.08)
우리 8조는 이러한 이유 때문에 다른 카드회사보다 뒤늦게 시장에 진출하였지만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일관성 있고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는 현대카드 마케팅전략을 성공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2) 기업 소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21세기 환경변화에 적합한 효율적인 인적자원관리에 대해 살펴보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경영조직론상 리더십 이론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바디프랜드 기업분석 및 성장전략
- (A+) [경영학개론] 경영학 관리의 역사적 발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전적 경영학, 행동학적 경영학, 계량 경영학 이론이 관리자에게 각각 어떤 시사점을 주고 있는지 설명하시오.
- 심리학의 정의와 범위 그리고 산업심리학의 범위와 연구방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산업심리학의 세부영역 다섯 범주 중 인사심리학과 조직심리학을 본인이 속해있는 조직 또는 잘 알고 있는 조직의 사례를 접목하여 논리적으로 설명하십시오
- 구찌 최근현황과 마케팅 4P전략분석과 구찌 STP,SWOT분석 및 구찌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정보전략] E-MART(이마트)의 SCM
- 농산물 유통 -인삼의 유통경로
- 시장조사론_5주 2차시에서 정성조사를 통한 자료수집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2차 자료를 이용하여 최근 3년간의 국내 제조업체별 승용차, 노트북, 컴퓨터 중 하나의 판매실적을 조사하시오 이 경우 가능하면 보다 세분화된 자료를 조사하시오 (예, 승용차의 경우 소형, 중형, 대형, SUV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