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락앤락(Lock & Lock) 경영혁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시작하는 글


Ⅱ. (주)락앤락 기업 소개

1. (주)락앤락

2. 경영철학 및 비전
3. 재무 성과


Ⅲ. 경영혁신 전략

1. 선택과 집중

2. 글로벌 브랜드화 전략

3. JUMP 2010 프로젝트

4. 기타 마케팅 전략들


Ⅳ. 현 시장 상황과 당면 과제 및 문제점


Ⅴ. 경영 개선 방안 및 결론
본문내용
Ⅰ. 시작하는 글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차이를 이야기하자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사용자와 고용자 양쪽 입장에서 본 가장 큰 문제점을 하나씩 말하라면 브랜드와 근무여건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하나코비는 Lock & Lock 이라는 자체브랜드 육성과 대기업 못지않은 근무여건과 평생학습체계를 통해 2000년대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왔다. 이러한 하나코비의 사례를 통해 성공한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을 소개하고 그 성공요인과 성과에 대해 논의해 보며 많은 중소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으면 한다.



Ⅱ. 락앤락 기업 소개

1. (주)락앤락

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Lock & Lock)」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후 주방, 욕실, 어린이용품 등 600여가지의 다양한 생활용품을 생산해오다 1997년부터 「락앤락」브랜드 하나로 통합. 국내 밀폐용기 브랜드 1위 제품을 만들어 냈다. 현재 「락앤락」은 75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올해 매출은 1,5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비자 욕구에 박맞춰 매출의 5% 이상을 R&D에 투자, 연간 40여 가지 이상의 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한국노동연구원 (주)락앤락 연구보고서
www.locknlock.com
매일경제 2008. 6. 10일자 기사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www.fs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목차Ⅰ.서론Ⅱ.본론1.기업개요1-1.회사소개 1-2.경영이념1-3.기업연혁1-4.과년도 매출액 1-5.시장점유현황2.거시환경분석2-1.외부환경분석2-2.Five Force model2-3.경쟁사 분석3.내부역량분석3-1.SWOT3-2.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락앤락의 기업과 CEO에 대한 조사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락앤락의 기업과 CEO에 대한 조사 Part 1. 기업 편기업소개, 경영이념, 제품소개 락앤락의 해외진출동기, 해외진출현황국제마케팅의 성공요인, 표준화전략 중국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 락앤락의 최근 행보 Part 2. 김준일 회장 편주요약력 인생철학김준일 회장과의 대화락앤락이 탄생하기 까지김준일 회장의 성공과 실패 Part 1. 기업편■ 기업소개㈜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

  • [마케팅원론] Lock & Lock(락앤락)의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
  • 목 차0. 요약본 1. 서론 락앤락의 선정동기 기업 소개 1) 기업소개 2) 경영이념 3) 기업 비젼 및 목표 4) 국내 & 해외 공장규모 5) 시장점유율 6) 해외진출시장 2. 본론 STP 분석 1) 세분화(Segmentation)와 타겟(Targeting) 2) 인식(Positioning) 경쟁사 분석 1) 타파웨어 2) 코멕스 3) 기타 브랜드 Lock & Lock 의 핵심역량 공격적인 마케팅전략1) 자체 브랜드 전략 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3) 해외시장 선제공격 4) 해외시장 진출 5) 홈쇼핑 공격 마케팅 6) 글로벌

  • 락앤락,락앤락경영,락앤락시장,락앤락분석,락앤락STP,락앤락마케팅전략,락앤락마케팅,락앤락브랜드전략,락앤락해외진출
  • Lock & Lock 의 핵심역량 11공격적인 마케팅전략1) 자체 브랜드 전략 / 112)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 / 113) 해외시장 선제공격 / 124) 해외시장 진출 / 125) 홈쇼핑 공격 마케팅 / 126) 글로벌 기업의 이미지 / 137) 현지화 전략 / 133. 결론 분석 144. 참고자료 180. 요약문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

  • 락앤락 기업 경영분석및 마케팅전략 분석
  • 하면서 주가가 상승했다. 의외로 유상 증자한 이후에 주가의 큰 병동이 없었다가 2012년에는 절반 정도로 크게 떨어졌는데, 짧은 기간 크게 성장 하다 보니 시장의 기대치가 높아서 그랬던 것 같다. 국내 경기가 침체기이지만 중국, 신흥국가 시장이 긍정적이다. (현재는 과도기라고 보면 될 것 같다.) 2013년부터는 FCF가 생기면서, 점차 주가가 오를 것으로 전망한다.지표매출액영업이익당기 순이익자산총계부채 총계자본 총계Lock & Lock김태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