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아웃백 스테이크의 마케팅전략과 기업활성화 방안(OUTBACK VS. VI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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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OUTBACK STEAKHOUSE 기업선정 이유

2.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기업개요

3. VIPS 기업개요

4.(아웃백vs빕스)의 외부환경

5.빕스vs아웃백 외부환경 요인

6.VIPS vs OUTBACK 내부환경

7.VIPS의 SWOT분석

8.OUTBACK의 SWOT분석

9.Porter의 경쟁전략

10.차별화 전략

11.집중화 전략 ( Focus Strategy )

12.STP 분석

13.아웃백의 4P와 마케팅 믹스

14.아웃백의 4P

15.아웃백의 4P mix 전략

16.아웃백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본문내용
OUTBACK STEAKHOUSE 기업선정 이유
생활수준의 향상
주 5일 근무제에 따른 여가시간 증대
핵 가족화에 따른 식습관의 변화

매출율, 수익율에서 항상 1위를 달리던
아웃백이 빕스에 뒤쳐지는 상황을 인지



마케팅 전략 조사 대상기업으로 대표적인
성공사례 중 하나인 아웃백 선정






호주식 영어로 ‘오지’를 뜻함

호주의 대자연을 느낄 수 있는 스테이크 전문 레스토랑






1996년 8월 27일 (주)오지정 대표이사 정인태 취임
1997년 4월 29일 1호점 공항점 개점
2000년 11월 30일 외국인 투자유치 공로 산자부 장관상 포상
2000년 12월 1일 본사 이전 서초구 서초동 1362-26)
2001년 12월 25일 16호점 대구 동성로점 개점
2003년 8월 26일 30호점 부산 남천점 개점
2004년 4월 13일 40호점 안양 평촌점 개점
2004년 10월 11일 50호점 대전 은행점 개점
2005년 6월 63호점 강남 센트럴 시티점 개점
2005년 10월 31일 70호점 순천 조례점 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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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경영전략] 빕스 마케팅분석 및 경영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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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웃백 VS 빕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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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의 마케팅, 성공사례, 요인, 시장환경 분석, 경영전략, 변화, STP전략, 4P분석, 특징, 현황, 사례, 역할, 전략, 시사점, 나아갈 방향, 조사분석
  • 전략 아웃백 전략방향경영전략과 마케팅기존 고객의 충성도를 높여라 ! 현재 - 대중화, 점포수 패밀리레스토랑업계1위           그에 따른 기존 고급브랜드 이미지 하향           타켓층이 10대 후반~20대 초반으로 좁혀짐           그러나 통신사제휴종료, 생일쿠폰혜택 줄어들면서-> 타켓 고객 이탈상황 발생           이들을 잡을 수 있는 특화된 마케팅 전략 필요  아웃백 친밀화 전략경영전략과 마케팅VIP제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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