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혁신기업 인텔(Intel)의 성공 및 최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8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인텔의 성공전략
5. 인텔의 최신전략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인텔은 설립 후 30여 년간 마이크로프로세서로 4釜선?이전에는 상상할 수 없었던 기술 발전을 이룩해냈다. 이러한 기술 개발 추세가 지속된다면 15년 후 인텔 마이크로프로세서는 현재 400 MIPS의 처리 능력과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높은 수준인 10만 MIPS의 처리 능력을 갖게 되며 수많은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들은 기업의 업무 환경을 변화시킬 뿐만 아니라 풍부한 정보와 기회를 가정과 사무실에 가져다주게 될 것이다.
오디오, 비디오, 화상 회의 기능이 월드 와이드 웹에 통합되면서 전 세계 모든 사람들이 더욱 가까워지게 될 것이다. PC가 음성과 필체를 인식하고 복잡한 인터넷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제하며 실시간 3D 애니메이션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이다. 가정에서 사람들은 디지털 카메라로 찍은 가족사진을 감상하거나 인쇄하고,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조작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잘못 찍은 사진을 수정하고 배경 화면을 조정할 수 있으며, 매끄럽게 다듬은 사진을 가족 소식지에 싣거나 가족 웹 페이지에 올려놓는다.
현재 인텔은 제품 개발, 전략적 제휴 그리고 협력 관계를 통해 이러한 신기술을 구현하고 있다. 인텔은 또한 고객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있다. 미래에 대한 인텔의 끊임없는 투자는 과거를 등한시함을 의미하지 않는다. 인텔은 앞으로도 호환성의 전통을 유지함으로써 이미 인텔 아키텍처 기반 PC용으로 개발되어 사용되고 있는 수많은 소프트웨어들을 계속 사용할 수 있게 할 것이다.
인텔은 미래를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으며 아직도 정상에 다다르지 않았다고 믿고 있다. 그러나 미래에 대한 이러한 낙관이 장미 빛으로만 채색되어 있지는 않다. 과거에 인텔이 이루어 놓은 수많은 성공에도 불구하고 인텔인의 가슴에는 앤디 그로브 회장의 말처럼 "Only the paranoid survive(한 가지에 몰두하는 자만이 살아남는다)"라는 믿음이 마치 주문처럼 각인되어 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www.intel.com
www.intel.com/kr
www.seri.org
www.lgeri.co.kr
www.etnews.co.kr
www.greensamsung.com
www.AMD.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대중 마케팅을 통한 성공기업 `인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인사이드 인텔 - Tim Jackson, 금기현 역, 세종연구원, 1998
디지털혁명의 선두주자 Intel 앤드류 그로브 회장의 탁월한 관리 - Andrew S. Grove, 성병현, 김대훈 역, 대경출판, 199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 [실리콘밸리] 실리콘밸리의 역사와 실리콘밸리의 경영 전략 및 실리콘밸리의 유명 기업 그리고 실리콘밸리의 시사점 심층 분석
  • 경영 전략1. 경영전략의 변화2. 기업조직의 변화1) 수평적 분산2) 내부조직의 변화3) 인사관리4) 지역내 네트워크의 형성Ⅳ. 실리콘밸리의 유명 기업1. 인텔사(intel corporation)1) 인텔 마이크로프로세서 공정 기술의 발전2) 인텔의 조직3) 협력 관계 및 기술 개발 프로그램2. HP의 연혁3. 하니웰1) 개요 2) 사업분야3) 해외망4. 배덤1) 기술 개발 2) 기업 규모Ⅴ. 실리콘밸리의 시사점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세계적인 기술혁신지라 불리 우는 지역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 10년 후 존재할 수 있는 기업 (게리하멜)어떤 사람들은 개념적 및 전략적 사고에 능하고 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이 부족해서 배우지 않으면 안된다. 우리들은 종종 분석적인 사고(analytical thinking)를 개념적인 사고(conceptual thinking)로 착각하지만 나는 종종■ 제3부 독서자료 모음집대단히 분석적이지만 개념화 능력은 떨어지는 사람을 만난다. 또 사람들은 분석능력을 개념화 능력보다 더 가치 있는 능력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 경영자는

  • [국제경영] 델 컴퓨터 기업 사례 분석
  • 전략을 실행하게 된다. - 델의 경영 전략의 거의 전부는 세계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설정된 전략들이다. 델의 혁신적인 전략들은 거의 모든 세계 시장에 주효하게 먹혀들었다. 델의 경영 전략에서 국내와 국제 경영 전략의 구분은 의미가 없다. 창립 후 불과 2년 반 만에 해외 진출에 성공한 기업이다. - 1. 직접 판매 방식국내와 국외를 불문하고 델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직접 판매 방식이다. 직접 판매 방식이란 생산자와 고객을 직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