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ilding A Leadership Br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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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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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리더십 브랜드란?
Building a Leadership Brand
BOSs Leads !
결론 및 질의응답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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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브랜드란?
리더십 브랜드란?
경영진, 특히 최고경영자(CEO) 개인이 보유하고 있는 다른 사람과차별되는 고유한 능력과 리더십 스타일, 지명도, 시장 가치를 종합한 개념.
왜 리더십 브랜드인가?
리더십 브랜드가 기업의 미래 가치 결정->기업의 운명까지 결정
예) 미국의 경우, CEO가 회사를 옮긴다는 정보만으로도 해당 기업의 주가가 등락하는 현상을 보임
2003년 4월 4일 MS 회장인 빌 게이츠가 암살됐다는 오보 → 종합주가지수 하락, 국내 경쟁자인 한글과 컴퓨터의 주가가 9 % 급등함
Leadership Brand!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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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브랜드의 구현
BOSs LEad!!
Leadership
Brand
Long Term
Expectation
Statement
Basics
Outstanding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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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s - 타고난 재능
Outstanding - 독특한 리더십브랜드 구현
Statement - 외부로부터의 객관적인 측정(리서치)를 통한 기업브랜드 확립
Long term - 오랜 기간의 성공
Expectations - 고객, 투자자의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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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더십브랜드의 구현
BOSs LEad!!
Leadership
Brand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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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s(1)
Basics란?
리더로서 타고난 재능
전략 수립 + 교육 훈련+리더십의 기본 수행
Leader
『올바른 길로』갈 수 있도록
『이끄는』사람
▷ 올바른 길 → 탁월한 안목
▷ 이끄는 것 → 통솔력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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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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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sics(2)
□ 앤드류 그로브(Andrew G. Grove)
67. 페어차일드 반도체 연구개발부
68. Intel 창립과 함께 스카우트 됨.
87. CEO 취임
98. 회장 취임
□ 회 사 현 황 (2000. 12 기준)
총 종업원수 : 64,500명
본 사 : 미국 산타클라라
매출액 : 87억 200만 달러
순이익 : 50억 1,300만 달러
□ 회 사 개 요
1968. 고든 무어, 로버트 노이세 인텔 창립
1971. 최초의 CPU 4004 출시
1985. D램 산업 정리
1998. 앤드류 그로브 회장 취임
현대사회와 기업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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