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상화작용 모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단원구성

1. 단원명 : 4-2-1. 문화재와 박물관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목표

4. 단원의 학습계열

5. 차시별 지도 계획

6. 지도상의 유의점

7. 단원 평가 계획

8. 자료 제시 계획

II. 본 차시의 수업내용

1. 본 차시의 수업목표

2. 본 차시의 주제 및 선정이유

3. 본 차시의 학습내용(지식, 기능, 사고력 등)

III. 교수학습 방법

1. 교수학습방법 및 선정이유

2. 수업이전 준비사항(예시 및 자료 등)

3. 평가계획

4. 본 차시의 교수 학습 과정안

5. 본 차시의 평가방법
본문내용
1. 단원명 : 4-2-1. 문화재와 박물관


2. 단원의 개관

이 단원은 ‘옛 도읍지의 문화재와 박물관’을 소재로 하여 시`도 지역의 역사적, 문화적 배경을 이해하고, 나아가 윌 나라 역사 발전의 큰 흐름을 파악하기 위하여 나라 이름과 국가 성립 순서 파악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아울러, 옛 도읍지의 문화재와 박물관을 통해 지역의 문화재를 파악하는 가운데 우리 나라 문화에 대한 관심과 자긍심을 가지도록 하는 데 목표를 두었다. 이에 다라 연표와 역사 지도를 읽고 해석하는 능력과 문화 유적이나 박물관 등을 견학, 조사하는 현장 학습 능력을 기르고, 향토와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 및 참여 태도 함양에 중점을 두고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 사회과 교육 방법] 소집단 토의와 문제 해결 학습
  • 작용이 실질적으로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하여 보다 능동적으로 자신의 지식을 구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그래서 우리는 그 문제 상황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 본 단원에서 배웠던 합리적 선택, 소비, 소득, 저축의 개념을 적극 활용하고 다른 학생과 협동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하고, 우리 삶의 중요한 일부분인 경제 활동을 직접 실천해 볼 수 있도록 문제해결학습모형에 기반을 둔 수업을 구성하기로 하였다.■ 학습지도

  • 교육학 초등학교 국어과 3학년 1학기 첫째마당 교육내용상세화 소리와 모양이 같은 낱말이 어떤 의미로 쓰였는지 파악하며 글을 읽는다
  • 상화 관련성을 익혀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3) 말놀이(언어유희)를 통한 지도.언어유희란 말이나 문자를 소재로 즐거움을 찾는 것이다. 언어유희에는 한자를 가지고 글자 풀이를 한다든지, 학생들 사이에 만들어지는 은어를 사용한 새 말 만들기나, 필요 이외의 받침을 넣어서 숨기고 있는 문장 찾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이와 같은 말놀이는 놀이를 통하여 어휘를 익히고 구사하는데 유용한 방법이다.그 지도 방법으로는 주어진 단어의 앞말과

  • 학습지도안 작가와 작품 학습지도안 작가와 작품 수업지도안 작가와 작품
  • 모형 선정어느 한 영역에 맞는 수업 모형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다. 설사 각 영역별로 합당한 모형이 대표적으로 몇 개 정해진다 하더라도 수업에 따라서 각 수업의 학습 목표에 맞도록 수업 모형을 변형하거나 개조하여야 할 필요가 생긴다. 또한 한 수업을 위한 수업 모형이 하나일 필요는 없다. 수업 목표나 상황에 따라 효과적인 방법으로 두 개 이상의 수업 모형이 통합될 수도 있다고 본다. 요컨대 수업 모형은 고정적이거나 절대적인 존재가 아

  • (정신건강론) 아동청소년 정신건강 보고서
  • 작용하는 요인들을 영향력 있는 순서대로 나열해 보면 다음과 같다. 시험, 성적, 학교환경, 공부, 수업, 진로, 교사관계, 가족관계, 주위환경, 친구관계 및 가정환경, 학업스트레스의 증상에 대한 분석에서는 남자보다는 여자가 스트레스로 인해 신체적, 생리적 증상을 더 많이 일으키고 있음을 밝혀내었다(오미향, 1993 : 34)학업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으로 인하여 고등학생의 경우 내분비 영양 및 대사질환을 앓는 비율이 1996 1.23%에서 1999년 15.28%로 급격히

  • 일반체계이론(인간관,기본가정,주요개념,이론발달,실천적용,사례분석)보고서
  • 증진을 위한 모형개발을 시도하며 이들이 갖고 있는 위험요인보다는 보호요인 초점을 두어 체계의 변화를 일으켜야 한다.▪참고문헌 김동배, 권중돈 (공저)(2005). 인간행동과 사회복지실천. 학지사 최옥채, 박미은, 서미경, 전석균(2002).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8판). 양서원 1급사회복지사기본서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나눔의집. 사회복지교육연구센터 블로그 및 기사 참고자료-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57695 -http://cafe.naver.com/social8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