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디지털카메라 환경과 삼성 케녹스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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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SWOT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마케팅전략 제안
8.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77년 설립 (삼성정밀공업 - 삼성항공)
2006년 기준 매출액 2조 8690억, 순이익 1580억 원
주 사업영역: 광 디지털(디지털 카메라), 반도체 장비, 항공기엔진, 특수방산장비 등
해외진출 史:
1994년 모스크바, 일본 등에 해외 연구소 설립 중국 현지 카메라 공장 본격가동 등
1995년 멕시코 현지 카메라 공장 본격 가동
2002년 독일, 영국 판매법인 설립
2006년 프랑스 판매법인 설립, 중국 천진 신 공장 준공

현재 카메라 시장은 Canon과 Nikon이 장악하고 있는 상태
삼성 카메라는 이미지 상으로 제품의 기능, 품질 면에서 선도브랜드보다 뒤쳐지고 있음
인터넷 사용 가능 모델은 다른 제품보다는 고가 정책
- 추가적으로 메모리 구매하는 비용과 비교하여 가격 책정
- 메모리 구입하는 것 보다는 유리하다는 인식이 들도록 해야 함
참고문헌
www.samsungtechwin.co.kr
www.dcinside.com
www.nso.go.kr
www.seri.org
www.lgeri.com
www.dt.co.kr
www.hankyung.com
디카 시장 평정한 삼성테크윈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디지털 카메라시장의 다크호스, 삼성테크윈 - 이준규, emars,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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