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업정보, 생활경제] 생활경제 교과서의 TYLER식 적용 -미국 상업 교과과정과의 비교를 통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2 / 2019.12.24
- 5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목표
2. 내용선정
3. 학습경험 조직
4. 합리적인 의사결정
①Consumer Credit : 신용과 소비
단원목표와 개념의 이해
활동1: 신용카드 알기
활동2: 상황 분석
활동3: 신용카드로 구매하기
결론: 현명한 소비자의 선택
②Interesting: 이자율
단원목표와 개념의 이해
활동1: 단리이자율 계산
활동2: 복리 이자률 계산
활동3: 이야기를 통한 실생활 적용
결론: 현명한 의사결정
③ 고용과 직업생활
단원목표미국교과서의 활동(1)
미국교과서의 활동(2)
한국교과서의 활동
평가
④창업계획과 활동
단원목표
활동1: Starting a New Business
활동2: 최선의 상품/서비스 선택
활동3: 홈페이지 만들기
결론: 실현 가능한 창업활동
⑤ 국제화와 경제생활 – 무역
단원목표
활동 1:무역의 중요성 이해하기
활동 2: 비교우위,절대우위 개념 학습
활동 3: 관세 이해하기
평가
- 본문내용
-
생활경제 교과서 타일러 모형에 적용
1. 학습목표
시민의 한 사람으로서 다양한 경제 정보를 수집․분석․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여 합리적인 저축․투자자, 소비자, 생산자, 그리고 직업인으로서 바람직하게 경제 생활을 영위하고,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자세를 가진다.
가. 일상의 경제 생활을 영위하는 시민으로서 경제적 역할에 필요한 경제 생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한다.
나. 정보화 사회에서 경제 정보를 판단하고 선택하여 유용하게 활용한다.
다. 합리적인 저축․투자자, 소비자, 생산자, 그리고 직업인으로서 경제적 역할을 다 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른다.
라. 경제 주체로서 국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자세를 가진다.
마. 국내외 경제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적응하고 참여하는 태도를 지닌다.
2. 내용선정
①가계와 소비 생활 • 가계와 경제 생활
• 가계 계획과 저축
• 물가와 경제 생활
• 소비자의 권리와 의무
②합리적인 투자와 자산 관리 • 투자와 투기
• 금융 및 실물 자산의 관리
• 거래와 계약
• 미래 사회에 유용한 자산
③고용과 직업 생활 • 일과 직업의 세계
• 미래 사회의 유망 직업
• 노동 시장과 직업 선택
• 취업 정보의 수집과 직업 설계
• 직장과 노사 관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각장애학생을 위한 수업지도안 -시각장애학교 저시력 학급
- 한국의 텔레커뮤니케이션 발전역사와 사회에 미치는영향
-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학습유형의 안드라 고지 & 페다고지 비교 분석
- 해럴드 핀터_생일파티 해석본
- 상담자가 갖추어야 할 자세 및 태도
- 자아성장을 위한 집단상담프로그램-총10회기
- 존 듀이/ 아동과 교육과정 경험과 교육을 읽고
- [언어학] 대학생 사이에서 성별과 친밀도에 따른 호칭 차이
- [교육 공학, 교수 설계, 교수 설계, addie, 수업지도] Addie모형 교수설계 A+
- 발달평가 2학기 만 2세 10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