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제표] CJ홈쇼핑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5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재무분석
(1) 유동성 비율
(2) 안정성 비율
(3) 수익성 비율
(4) 효율성 비율
(5) 보통주 평가와 성장에 관련된 비율
2. 주가분석
(1) CJ 홈쇼핑
(2) GS홈쇼핑
3. 질적분석
(1) 내수경기 부진 및 산업 외 경쟁 가속화
(2) 산업내 경쟁의 심화
(3) 오픈마켓시장의 성장여부
(4) 주요채널의 변화
(5) 중국으로의 진출
(6) T커머스, M커머스
4. 향후 당면과제
(1) 오픈마켓 강화
(2) 해외진출
(3) 고객서비스 강화
(4) 차별화 전략
본문내용
1. 재무분석
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를 통해서 CJ홈쇼핑과 비슷한 규모인 GS홈쇼핑의 비교, 분석하였다. 이는 상대적인 비교를 통해 양 사의 경영 상태를 세밀하게 보여주기 위해서이다. 홈쇼핑 산업은 유통업으로서 일반 제조업과 다르게 매출액과 매출원가의 상관도가 높지 않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는 직접적인 상품매출 보다 대행매출, 광고매출 등 수수료를 받는 사업의 비중이 높기 때문이며 이러한 부문들은 현재로 오며 더욱 비중이 늘어나고 있다. CJ의 2006년 매출형태별 실적을 보면, 상품매출도 이루어지고 있긴 하지만 전체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78%에 지나지 않으며 대행매출과 기타수수료수익 등 기타매출이 97%를 차지한다. 사업보고서를 확인한 결과, 2003년부터의 추세를 보면 시장점유율 1위인 GS홈쇼핑이 규모면에서 앞서 있지만 더 이상의 성장 없이 정체 중인 것을 알 수 있다. 반면, CJ는 현재의 매출액은 작지만 계속 성장하고 있음이 눈에 띈다. 현재 CJ의 성장동력이 GS보다 뛰어나다고 짐작 가능한 부분이며 또한 매출액이 작음에도 불구하고 매출액순이익률이 GS보다 높다는 점 또한 긍정적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홈쇼핑 기업 재무제표 분석계획서 분석기업CJ 홈쇼핑 비교대상 기업GS 홈쇼핑 □□ 재무제표분석 CJ 홈쇼핑 Part Ⅰ. 서 론 “국내 유통시장에서 TV홈쇼핑의 등장은 한국인의 쇼핑습관과 문화를 바꿔놓은 일대 사건으로 기록 된다. 보고 만져봐야 사는 쇼핑습관을 깨고 TV를 보면서 상품을 사는 ‘안방 쇼핑시대’를 활짝 여는데 결정적 공헌을 한 것이다.” 【 한국경제신문 발췌 】국내 케이블 TV의 급속한 성장은 홈쇼핑의 성

  • [가치평가론] CJ O Shopping 기업가치 분석
  • 2009년 CJ오쇼핑 가치분석홈쇼핑 산업 분석 및 CJ 오쇼핑 분석추정 재무제표기업 가치 분석 – EVA & RIMCONCLUSIONCONTENTS홈쇼핑 산업의 분석끝없는 가격, 제품 경쟁, 기업환경의 변화 국가 장벽이 없는 구매형태직접 매장에 가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성장 배경1995년 GS홈쇼핑을 필두로 계속된 성장케이블 TV와 인터넷, 24시간 방송으로 꾸준한 발전국내홈쇼핑 산업발전홈쇼핑의 특성무 점포 판매 / 통신 판매 방식카탈로그 홈쇼핑 / TV 홈쇼핑 / 온라

  • [기업재무분석] 아이즈비전의 CFO라면
  • 목 차Ⅰ. 서론 Ⅱ. 본론 1. 기업소개1)아이즈비전2)CJ홈쇼핑2. 재무 제표 분석 1)아이즈비전①손익 계산서(누적)②대차 대조표③현금 흐름표(누적)2)CJ홈쇼핑①손익 계산서(누적)②대차 대조표③현금 흐름표(누적)3. 성향분석 1) 기업 간 분석①수익성②안정성③성장성④내재적 가치2)업종/테마별 분석①수익성②안정성③성장성④내재적 가치⑤활동성3)비율 분석Ⅲ. 결론 Ⅰ. 서 론요즘 세계 경제는 원자재 가격 상승, 고유가로 인해

  • [재무제표] CJ 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재무현금39,780,905,234△6,697,781,303△17,738,591,582현금증가7,159,075,4725,374,545,149△26,958,339,058IV. 비율분석1) 대차대조표 분석유 형 별비 율 CJ 홈쇼핑산업표준비율유동성 분석(%)유동비율48.1 69.01 당좌비율44.1 58.29 현금비율14.2 31. 67순운전자본비율- 24.1 - 16.42 레버리지 분석(%)부채비율148 136.11 자기자본비율40.3 42.35 이자보상비율17.1790.86고정재무비보상비율6. 4 배유 형 별비 율 CJ 홈쇼핑산업표준비율자본배분의안정성분석(%)고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
  • CJ홈쇼핑 재무제표분석홈쇼핑 산업분석CJ홈쇼핑 기업소개재무 분석결론목 차1. 홈쇼핑 산업분석1. 홈쇼핑 산업의 정의홈쇼핑 산업의 특성쇼핑에 드는 노력과 시간의 절감, 기존의 유통업태에 비해 가격경쟁력, 입체적인 상품소개와 다양하고 자세한 상품정보 제공 홈쇼핑 산업이란?무점포 소매업(Nonstore Retailing)1. 홈쇼핑 산업의 정의어떤 상품을 파나?주로 유통망 없는 중소기업 제품 및 아이디어제품, 식품류, 이미용류, 에어컨, 냉장고, 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