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아이디어 개발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신제품아이디어 개발제안서
1. 아이디어 창출
2. 아이디어 심사
3. 제품 컨셉개발
4. 전략개발
5. 사업성 분석
6. 상품화
- 본문내용
-
1. 아이디어 창출
★ 음료시장 트랜드 분석
99년 이온음료(예,2%), 2000년 곡물,과즙음료(예, 아침햇살, 초록매실),2002년 스포츠 음료(월드컵 특수), 2003년도의 퓨레과즙(예, 델몬트 망고)에서 2004년 50%과즙쥬스 (예, 제주감귤, 토마토 쥬스), 2005년 기능성 음료 (예, 비타500) 2006~2007년 차음료 (예, 17차)로 트랜드가 이동해왔음.
우리 델몬트사는 2008년 9번째 과일로 망고스틴을 정하고, 건강과 맛을 중시한 과일음료로 퓨레과즙을 통해 대중성과 매출액에 초점을 맞추어 출시하기로 기획.
2. 아이디어 심사
★ 과일음료 대세 (현 음료시장) -> SBS TV 2007-07-17 방송내용
음료수 종류가 다양해진 만큼 음료시장도 경쟁이 치열한데요.
그렇다면, 올해 상반기에는 어떤 음료들이 많이 팔렸을까요.
생수는 110억 원어치가 팔렸고 탄산음료는 103억 원에 머물렀습니다.
2005년부터 생수와 탄산음료의 매출 간격이 좁아지더니 올해 처음 역전된 것입니다.
전체 판매 1위는 과일음료가 차지했습니다. 260억 원어치가 팔렸는데요.
이렇게 탄산음료 판매는 줄고 생수나 과일음료 매출이 늘고 있는 것은 당연히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기 때문이겠죠.
★ 열대과일 망고스틴을 통해 오렌지&기존망고음료에 식상한 소비자 입맛 공략
시장의 절반 이상을 오렌지 주스나 기타 열대과일 제품들이 차지하고 있지만 요즘에 들어서 차음료 시장의 확대로 많이 축소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지만 음료의 주소비층인 10대,20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충분히 시장성과 매력도가 높은 아이템이라 생각할 수 있다.
이처럼 오렌지 주스와 기존 열대과일 중심의 시장에 식상한 소비자들이 뭔가 새로운 맛을 원한다는 데 주목했을 때 현재 출시중인 망고음료에 이어 새롭게 선보일 망고스틴은 독특한 향과 특히, 건강을 고려한 웰빙과일음료로서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파악할 수 있다. 동남아 해외 여행객 증가로 열대 과일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는 것도 출시의 요인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