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판매자 통제시장 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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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판매자 통제시장이란?
1-1. 판매자 통제시장
1-2. 판매자 통제시장 모델이 적합한 경우

2. B2C 사례 - LANDS’ END
2-1.성공요인

3. B2B사례 – FUJI XEROX
3-1. 성공요인

4. C2C 사례 – PG사들의 시장 개척
4-1. 전자결제 시스템의 예 - 올앳
4-2. PG업체들의 현황

5. 결론
본문내용
1. 판매자 통제시장이란?
판매기업은 다수의 구매자와 거래 관계를 맺는 1 : N 관계

구매자들이 공급자 서버에 접속하여 구매 활동을 하는 것

가격이 사전에 협상되어 게시되기 때문에 고정된 가격으로 매매


1-1. 판매자 통제시장
목표
모든 거래에 있어서 시장의 가치와 마켓파워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것
주문 속도를 높이고 주문과정을 소비자가 직접 체크할 수 있도록 함
소비자 로열티를 높이려는 노력이 중요

모델 변화 형태

초기
특정 산업 내의
한 기업을 중심으로
구축되어
자사의 제품을 판매

최근
수직적 산업내의
다수의 공급자
상품을 모아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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