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론] SK TELECOM(sk텔레콤)이 중국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SK 텔레콤이 중국에서 성공하려면
2.중국 이동통신 시장에 대한 기초 지식
3.중국 정부와 지역 공략 전략(진출전략)
4.제품, 마케팅, 브랜드 등 에서의 성공전략
본문내용
중국 이동통신 발전과정과 시장구조
중국이동통신 발전과정
1987년 광동성에서 우전부(현 정보산업부)에 처음 도입
1995년 China Unicom의 진입, China Telecom의 독점체체에서 경쟁 체제로의 전화
1995년 7월 당시 우전부와 인민해방군 합작 장성망공사 설립, CDMA방식 이동전화망 구축
2001년 1월 China Unicom으로 흡수 합병
현재 중국이동전화 서비스 시장은 China Mobile, China Unicom의 복점시장 구조
2006년 6월 가입자 수 기준으로 China Mobile과 China Unicom이 각각 67.0%, 33.0%의 시장점유율 보유
지역별 현황
중국 동부해안도시지역은 이미 포화상태
서부 저개발 지역의 보급율은 11.5%(중국 전체 31.4%)에 불과해 지역적 편차가 큼
현재 이 지역의 저소득층 가입자가 가입자수 증가를 주도하고 있음
앞으로도 이 지역이 가입자 수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보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SK 텔레콤 CRM 성공사례 분석
  • SK 텔레콤 CRM구축기의 주요 활용 사례1.CRM의 태동!! : DBM 시스템 구축 배경 및 과정2. 파일럿 프로젝트 수행3. DBM Center 운영4. 본 프로젝트 수행5. Open 후 문제점 및 활용의 시작6.CSR 경영Ⅲ.1990년 이후의 마케팅 전략1.Segment Marketing 성공 사례 : TTL에서 Leaders Club까지, 그리고 !!1-1.경영학적인 마케팅 변천사1-2.마케팅과 정보기술의 통합, CRM!!1-3.SK텔레콤의 마케팅 변천사의 비교2.고객 Segment를 하게 된 배경 : 신세대를 공략하자!!2-1.배경2-2.방안2-3.S

  • [서비스경영론] 이동통신 3사의 전략 비교 분석
  •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결국 1000만 명을 돌파하게 되었고, 현재 그 수는 2700만 명에 달해 대한민국 국민 중 2명당 한명 꼴로 이동 전화를 사용할 정도로 큰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치열한 과열경쟁의 결과로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이 합병하고 2000년 7월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이 합병하게 되면서 이동통신업체는 3개사로 줄게 되었다. 현재 어느 정도의 성숙기라고 할 수 있는 이동 통신 시장은 1강(SK텔레콤) 1중(KTF) 1약(LG텔레콤)의 구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론, 다산출판사이론을 바탕으로 한 기업의 분석 틀이다. 경영을 기능별로 분리하여 생산관리, 마케팅, 재무관리, 인사관리, 정보시스템 등의 세부적 관점으로 파악하던 기존의 방식은 ‘통합적 관점의 부족’이란 문제점을 갖고 있다. KRP 이론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고안된 경영분석 틀로서, 세분화되어 있는 여러 기능들을 통합하여 보다 종합적 관점의 경영 전략을 제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요컨대 이 글에서는 한국 기업경영사를 과거 (태

  • [자기소개서] 입사 지원 합격자들의 기업별 자기소개서 예문
  • 이 잘 나타나야 한다. 남과 다른 자기만의 능력이나 긍정적이고 독특한 품성 해당 분야를 공부하기에 적절한 성격 등이 골고루 나타날 수 있어야 한다. ② 소개한다는 것은 알린다는 의미 이상이다. 목적의식을 지닌 글이기 때문에 강한 호소력을 필요로 한다. ③ 글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뷔퐁은 글은 사람이다라는 말을 통하여 한 편의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을 대변한다고 보았다. 자신이 살아온 이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내용과 상

  •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자기소개서 작성과 예문
  • 이 잘 나타나야 한다. 남과 다른 자기만의 능력이나 긍정적이고 독특한 품성 해당 분야를 공부하기에 적절한 성격 등이 골고루 나타날 수 있어야 한다. ② 소개한다는 것은 알린다는 의미 이상이다. 목적의식을 지닌 글이기 때문에 강한 호소력을 필요로 한다. ③ 글이라는 사실을 명심해야한다. 뷔퐁은 글은 사람이다라는 말을 통하여 한 편의 글은 그 사람의 인격을 대변한다고 보았다. 자신이 살아온 이력에 대해 공감할 수 있는 진솔한 내용과 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