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2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월 마 트 의 역 사

2.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3.한국시장진출 실패

4.SWOT 분석

5.5조가 월마트를 경영한다면
본문내용
월 마 트 의 역 사

설립자 : 샘 월턴 (1918~1992)

‘서번트 리더십’

(Servant Leadership)

사업철학

직원들이 매일 절약해서 그만큼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정책

‘언제나 낮은 가격’ (Everyday Low Price)

.
.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

1] 92년 국제화 시작

2] 1998년 한국경제 최악의 상황 : 마크로를 인수

3] 저비용 경영, 물류비 절감의 최첨단 물류 시스템
구축으로 진출당시 국내 유통업계가
엄청난 쇼크를 느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월마트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학습
  • 월마트 사례분석을 통한 이론학습목차1. 기업소개 (1) 경영이념 및 기본가치 (2) 월마트의 경영철학- Always Low Price 정책 - Roll Back 정책 ▶마이클 포터의 본원적 2. 월마트의 글로벌 경영전략(1) 월마트와 P&G 전략적 제휴▶전략적 제휴(2) 월마트의 공급업체 M&A 시도 ▶수직적 통합 (후방통합)3. 해외시장 진출 성공사례(1) 세계 각국에서의 성공사례▶EPRG 모형 ▶지역통합 효과▶문화환경과 국제경영활동4. 한국시장 진출 실패사례(1) 진출방식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진출한 노키아이고, 국제경영 전체의 면에서 본다면 이 기업은 국제 경영을 성공적으로 잘하고 있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유사한 문화권인 중국에서도 매번 엄청난 성장세를 기록하면서 확고한 위상을 지키고있는 노키아가 어떻게 해서 유독 한국이라는 나라에서 실패를 하게 되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들지 않을 수 없었다. 한국 사업진출 후에 한국시장에서 어떤 두각도 나타내지 못하고 부진의 부진을 거듭하다가 사업 철수를 결정

  • [경영혁신] 기업 국제화의 동기(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실패 사례)
  • 월마트 국제화의 발판1998년 프랑스계인 ‘마크로’를 인수 국내 진출2004년 포항에 월마트시작16개 매장으로 확장2006년 5월 신세계그룹에 월마트 매각 후 한국 철수4. 한국 시장에서의 실패2) 한국 시장의 진입 전략첫째, 할인업체가 집중되어 있는 지역으로의 출점을 통한 공격적 경영둘째, 미끼 상품을 이용한 최저가 이미지 구축셋째, 자금력에 기초한 전국적 다점포화 및 매입체제의 조기 구축넷째, 효율적 관리 시스템을 이용한 LCD의 구축다

  • [경영실패사례]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실패
  • 시장 진출2002▶ 일본시장 진출20032004▶ 포츈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선정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1 92년 국제화 시작2 1998년 한국경제 최악의 상황 : 마크로를 인수3 저비용 경영, 물류비 절감의 최첨단 물류 시스템 구축으로 진출당시 국내 유통업계가 엄청난 쇼크를 느낌한국시장 진출 실패1 현지화, 토착화 부족- 소비자 : 깨끗하고 백화점 같은 매장분위기, 원스톱쇼핑 , 신선식품 (식재료) 주로 구입, 다양한 품목 원함-

  • [경영전략] Tesco의 현지화 전략
  • 국제화 표준(Global Standard) 경영과 현지화(Local), 실행(Practice)을 결합한 ‘글로컬 스탠다드(GloCal standard) 경영으로 국내 홈플러스를 전 세계 테스코 매장에서 통용될 수 있는 점포로 인정받게 됐다. 홈플러스는 외국계 할인점인 까르푸와 월마트보다 한국시장에 뒤늦게 진출했으나 두 기업이 모두 한국기업에 인수되며 한국시장에서 실패했음에도 불구하고, 외국계 할인점으로는 유일하게 단시간 내에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며 성장을 계속해나가고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