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월마트와 까르푸의 한국시장진출 실태 보고서-월마트 전략 및 실패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20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의 해외진출 전략
월마트

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국내시장의 진출 배경
한국시장 진출전략

3. 월마트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요인
실패요인

4. 이마트와 월마트의 비교

본문내용
미국국적
창립자 샘 월튼
1962년 할인점 시장 진출
연 평균 25~35% 성장률 유지
세계 1위의 할인마트
세계 100대 존경 받는 기업 선정 등
대표적인 다국적 기업
점포 현장주의와 지속적인 업무 개혁 회의
첨단 하이테크의 적극적 활용
ELP(Everyday Low Price)
ELC(Everyday Low Cost)
독특한 기업문화

자국 내 시장포화 타개 위한 해외 진출
90년 초반 자국 내 높은 시장 점유율
90년대 중반부터 캐나다와 멕시코 진출
2003년 합리적 소비성향인 독일 진출
1996년 한국 시장 진출

=> 1998년 마크로(네덜란드)가 아시아 시장의 영업부진을 원인으로 해체하려 하자 월마트가 인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까르푸와 홈플러스의 해외진출전략을 통해 본 현지화의 중요성 고찰
  • 까르푸가 결국 한국시장에서 철수해야만 했다. 하지만 같은 유렵계의 본사를 가진 영국의 테스코는 한국시장에 진출한 이래 지금까지 양호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 두기업의 해외진출전략의 어떠한 차이점이 이러한 성패의 차이를 낳았을까? 우리는 이 보고서를 통하여 두 기업의 소개와 한국진출, 한국에서의 경영과정을 살펴봄으로써 까르푸의 철수와 홈플러스의 성공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2. 문헌고찰(1) 할인점의 정의 및 특징일반적으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한국시장 진출 191) 진입 PROCESS① TESCO의 한국 시장 진출 배경② 진입 시기 및 순서③ entry mode 결정④ 합작 배경⑤ 합작 내용⑥ 경쟁 전략2) 마케팅 믹스 PROCESS (마케팅 전략 수립)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⑤ Customer Services3)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시장7)중국 구매자 소비 성향8)한국 상품의 인지도9)상담 관행4.인구, 통계적 환경1)지리적 환경의 중요성2)중국의 경제권5.중국 시장의 관업 환경 분석1)유통산업 분석2)신 유통 업체의 성장6.자사의 관점에서 본 기회와 위협1)기회로 다가온 중국 시장2)자사의 유의사항7.경쟁사 분석1)신 유통업체2)다국적 기업-까르푸월마트8.경쟁사의 강점과 약점9.자사분석1)Dream Mart의 중국 진출 방안2)Dream Mart의 핵심성공요인10.고객 분석 및 시장세분화

  • 경제경영 국내 유통업체의 중국 시장 진출 방향
  • 진출 방향 - 목차1. 중국의 유통구조 및 발전 방향1) 중국 유통시장 현황 2) 중국 유통시스템의 구조변화3) 중국 유통업의 발전방향2. 이마트의 중국 진출- E-Mart 의 중국진출연혁- E-Mart 의 중국진출배경- E-Mart 의 상해진출- 이마트, 중국 진출 성공 노하우 - 이마트의 향후계획3. 한국 기업의 진출 방안 모색중국의 유통산업 개방동향1) 중국의 WTO 가입과 유통업 개방 확대2) FTA체결 이후의 개방의 가속화중국 유통시장에의 진출 전략1) 정부의 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