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나홀로족 소비성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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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조사배경 및 목적
1. 나홀로족 증가 이유
2. 조사목적

Ⅱ. 나홀로족 이란?
1. 정의
2. 등장배경

Ⅲ. 나홀로족의 특징
1. 심리적 특징(개인주의 성향)
2. 소비행동의 특징(심리적 특징이 어떻게 반영되는가?)

Ⅳ. 나홀로족의 성향을 반영한 제품 및 서비스 상품 분석
1. 제품군의 변화
2. 매장 환경의 변화
3. 기타변화
본문내용
Ⅰ. 조사배경 및 목적

1. 나홀로족 증가 이유
2. 조사 목적

Ⅰ-1. 나홀로족 증가 이유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자기만족과 즐거움을 얻고 싶어함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 출시
- 싱글 가족의 증가

Ⅰ-2. 조사 목적
소비자의 니즈 변화
변화하는 니즈 충족 시키기 위해

제품 및 서비스, 마케팅 전략 등 이
어떻게 변화해야 하는지
그 방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함
참고문헌
solo소비자의 쇼핑성향에 관한 연구(한국의류산업학회지/2007/서용한)
직장인 54.9% “나는 코쿤족”(경향닷컴/2007.6.25/ 손봉석 기자)
나홀로족 새 소비층 부상(한국경제/2006.3.17/ 박신영.이호기 기자)
기획-대학생 나홀로 족>‘나홀로’가 편해요(해럴드 생생뉴스/2007.8.21)
연극·공연 '나홀로 관람' 좋아요(세계일보/2007.11.23/김은진 기자)
아시는가, 혼자 노는 즐거움을(중앙일보/2007.10.4)
온라인쇼핑몰, 장마철 나홀로족 잡기 전쟁터(미디어다음/2007.7.5/노지선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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