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형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형태
서론
소비문화
새로운 소비문화의 흐름
본론
소비형태
결론
참고자료
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2
목차
개념: 대량소비와 소비생활 위주의 가치관을 특징으로 하는 현대 대중 문화
사물의
유용성
이용에 의한 욕구 충족
사물의 상징적 가치의 이용에 의한 욕구충족
3
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소비문화
개성추구
가치소비
대량맞춤생산
아티젠
프라브족
트레져 헌터
여성의 사회진출
몰링
원스톱쇼핑
나홀로족
정보통싱기술의 발달
능동적 소비
크리슈머
트윈슈머
마이크로미디어법
노인인구 급증
베이비부머 세대
실버족
4
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새로운 소비문화의 흐름
트윈슈머(Twinsumer)
쌍둥이‘Twin’과 소비자‘Consumer’의 합성어
생각, 취향, 소비 등의 성향이 유사한 소비자
예) G마켓, 옥션, 11번가와 같은 인터넷 쇼핑몰가격비교사이트, 리뷰사이트 등
5
소비문화 변화에 따른 소비행태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패션마케팅] 20대 중후반 소비자패션의식 및 수요조사
  • ☆소비자조사☆(20대 중후반 직장남성)목차1. 20대 중후반 소비자 의식 및 수요조사-1 문화, 라이프 스타일-1.1소비시장의 양면성-a 집단소비 VS 개인소비-b 유목성향 VS 정착성향-c 감성중시 VS 이성중시-1.2 생활 소비 문화의 변화-a 인터넷 이용의 보편화, 온라인 마케팅-b 주5일 근무에 따른 산업 파급효과-2 남성 소비자 패션의식-a 20대 중후반 남성 소비자 패션 의식 추이-b 20대 중후반 남성 소비자 속성 중요도-3 의생활소비형태-a 구입장소-b 출

  • [소비자행동]가족 구조 변화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
  • 소비 성향 - 개인주의 확산에 따른 이기적 소비 성향① 웰빙② 매스티지③ 여가생활 선호 C. 마케팅 시사점1. 환경의 변화 ▶도입 : 가족구조의 변화 우리나라의 가족구조는 최근 수십 년에 거쳐 급격하게 변화하였다. 산업화의 과정과 그에 따른 가족의 변화를 300~400년에 걸쳐 점진적으로 이루어온 서구와는 달리, 우리나라는 이를 30~40년 만에 겪어냈다. 그 결과,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자라날 때의 가족과 결혼해서 이룬 가족이 다른 형태를 지니

  • [중국 의복문화][중국 체면중시문화][중국 소비문화][중국 식사문화][중국 음식문화][차문화][결혼문화]중국 의복문화, 중국 체면중시문화, 중국 소비문화, 중국 식사문화(음식문화), 중국 차문화, 중국 결혼문화
  • 소비문화1. 꿔칭(國情)2. 소비자 행동3. 중국인의 상관습Ⅳ. 중국의 식사문화(음식문화)Ⅴ. 중국의 차문화1. 중국의 명차2. 중국차의 분류1) 찻잎의 색깔에 의한 분류법2) 발효 정도에 따른 분류3) 차의 채엽시기에 따라4) 차엽의 제조된 형태에 따라3. 좋은 차 고르기1) 찻잎의 외형 보기2) 찻잎 향맡기3) 찻물의 색깔과 맛보기4) 우려낸 찻잎 보기5) 차사는 방법Ⅵ. 중국의 결혼문화1. 전통적 결혼풍속 2. 현대적 결혼풍습 3. 중국결혼 풍속의 변화

  • [대중매체와소비문화] 홈쇼핑- 최근 피혜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본 홈쇼핑의 문제점 -
  • 소비자들의 인식이 미약했던 상황에도 불구하고 방송과 유통이 결합된 최첨단 쇼핑형태를 제공하며 시장 변화와 홈쇼핑 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LG홈쇼핑은 케이블 TV를 통해 24시간 상품을 판매하는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몰 LG이숍(www.lgeshop.com), 국내 최대 발행부수와 매출을 올리고 있는 카탈로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홈쇼핑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년 평균 120% 이상 성장해왔다. 현재 LG홈쇼핑은 국내 홈쇼핑 시장의 리더로서 매출 규모에서도 미

  • 전자상거래(EC) 고찰과 현황 및 향후 과제 분석
  • 변화와 과제1. 경제적 측면의 변화와 과제1) 전자상거래에 대한 과세 문제2) 소득세, 간접세(부가가치세), 관세 등의 개념을 전자상거래에 맞추어 새롭게 확립3) 유통경로의 변화에 따른 문제2. 사회문화적 측면의 변화와 과제1) 소비형태의 변화2) 생활양식의 변화3) 전자지불방식에 의한 화폐에 대한 인식 변화4) 새로운 직업의 창출3. 사회문화적 측면 문제의 제기1) 인터넷 광고에 대한 의존성 증대 광고의 신뢰성 확보2) 전자상거래상의 분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