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진로 소주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환경분석
2. 진로 소주의 사업기회와 위협 요소
3. 시장분석
4. SWOT분석
5. 마케팅 전략 방향 도출
6. 마케팅 믹스 설계
본문내용
환경분석
인구 통계적 환경
여성과 신세대의 본격적인 술 소비 시장 참여,부드러움을 강조한 술에 대한 욕구가 증가
사회, 문화적 환경
웰빙 트랜드,
한국 소주 문화의 변화 :‘많이 마시고 취하자' -> 적게 마시고 즐기자.
경제적 환경
장기 불황으로 인한 소주 소비 정체:경기 침체가 장기화되면서 소주의 소비량도 감소
정치적, 법적 환경
정부의 주세 개편
광고 금지
주류 판매제한
음주 예방 홍보 캠페인 시행

.
.
시장 분석
우리의 표적시장인 익산시의 진로소주의 점유율은 50%정도로 전국적인 평균하고 비슷.
이유 : 지역소주회사인 하이트 소주의 점유율이 30%정도를 차지, 두산의 처음처럼의 소주의 점유율이 18%정도를 차지
참이슬도 하이트와 비슷한 점유율을 기록, 요즘 들어서 참이슬의 저도화 정책에 따라서 참이슬의 점유율 상승,두산의 처음처럼도 참이슬보다는 낮지만 점점 점유율 상승 추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참이슬마케팅,참이슬분석,소주시장,소주시장분석,진로소주,진로마케팅,참이슬SWOT,참이슬STP,마케팅전략,마케팅사례,참이슬마케팅전략
  • 인한 소비 감소 같은 경우는 생겨나지 않을 것*4P MIX - Place출시 시기의 지역차별화 전략진로의 수직적 통합전략- 시장을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 전체를 소비자의 필요와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유기적인 전체시스템으로 운영하는 유통경로*4P MIX - Promotion상표디자인의 변경리뉴얼된 방송 광고해외시장 공략*결론수도권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깨끗함을 강조하는 마케팅여성과 저도수를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Any Questions?Thanks

  • 진로소주 일본진출 마케팅사례분석및 진로소주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국제마케팅진로소주의 일본 마케팅 전략진로는 1977년 오일쇼크에 따른 경제적 충격과 단기간 내에 회복되기 어려운 장기불황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내수소비 감소하고 경험하고 있었다. 1970년 이후 진로 소주가 국내 소주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기는 하였으나 성장의 한계에 직면하고 있던 실정이었음에 따라 그 이상의 기업성장을 위해서는 해외시장으로의 진출을 택할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했다. 이러한 상황을 타파하기 위해 선택한 해

  • [국제마케팅] 진로소주 국제마케팅전략
  • 목 차서 론1. 진로소주의 선정이유본 론2. 진로소주 기업소개 및 위기1) 진로소주 기업소개 2) 진로소주의 M&A3. 일본의 진로소주1) 일본시장 진출 개요 및 배경2) 일본시장 현황3) 진로소주 4C4) 마케팅 전략5) 진로재팬의 성공요인6) 경쟁사 분석 및 소개 7) SWOT 분석8) 일본시장에서 시사점과 향후 전략4. 중국의 진로소주1) 진로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2) 진로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3) 중국에서의 성공요인4) 중국시장의 SWOT 분석5) 중국시장에서

  • [마케팅] 진로소주의 일본진출(A+레포트)★★★★★
  • “진로소주”의일본진출글로벌전략의 이해 1조 @목차 Ⅰ.서론 기업소개2. 일본시장 진출배경 Ⅱ.본론 1. 진로소주의 일본진출 2. 일본시장의 SWOT분석 3. 마케팅전략4. 진로소주의 판매현황 Ⅲ.결론 Ⅰ.서론 1. 기업소개 2. 일본시장 진출배경 http://mplay.donga.com/dkbnews/2006/01/123/pap.wmv mms://end.pod.tv/cmjapan/free/kikaku/jinro/chamisul/mov1005/fb.wmv1924.10 평남 용강에 진천양조상회 설립, ‘진로’생산판매1951.03 6.25 사변으로 남하, 부산 동화양조로 상호변경197

  • 진로소주의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일본진출, 비교분석,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개선점
  • 진로는 고급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시장점유율이 증가 이러한 고가 전략은 일본시장에 대한 철저한 마케팅 조사의 결과에 따른 제품에 대한 자신감 때문에 가능STP전략특정시장에 자사제품을 가장 처음으로 소개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닌 개인이나 조직을 표적그룹으로 선정하여 이들을 대상으로 집중적으로 포지셔닝 처음 일본에 상륙한 진로 소주도 재일 동포들을 주고객으로 포지셔닝 재일 동포들의 존재는 진로가 일본시장에 진출함에 있어 일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