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소주를 이용한 칵테일소주 마케팅,진로마케팅,뉴마케팅,새로운마케팅,소주마케팅,칵테일마케팅,아이디어마케팅,마케팅전략,칵테일소주마케팅,아이디어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서론
1. 사업 포트폴리오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설문조사

5. 블루오션

2. 본론
1. Logic Tree

2. Why

3. How

3. 결론
1. Conclusion

2. 참고 문헌

3. Q n A

4. 감사합니다.
본문내용
2. 주류 시장 환경 분석
1. 소주와 맥주시장은 성장세 둔화
맥주시장의 경우 시장성숙기에 접어든 가운데 웰빙 열풍에 따른 고칼로리 주류 선호도 저하, 젊은 층 인구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저성장세가 이어지고 있다. 2009년 출하량은 1.4% 감소하였다. 2010년에도 저성장세가 유지되면서 9월말 기준 맥주출하량은 전년 동기대비 0.7% 증가에 머물렀다.

소주시장은 수 년간 5% 미만의 낮은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으나, 경기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인 주종 특성상 맥주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해 왔다. 하지만, 2008년 12월 소주업계의 출고가격 인상에 따른 도소매상들의 물량 선확보, 신종플루 유행으로 인한 단체 술자리 기피, 막걸리 소비증가 등의 영향으로 2009년 출하량이 6.7% 감소하였으며, 2010년에도 감소 추세가 이어지면서 9월말 기준 출하량이 전년 동기대비 3.7% 감소하였다.
참고문헌
- 한국기업평가 – 2011년 산업전망(주류) 보고서
- 키움증권 - 2010년 기업보고서
- 칵테일 교실 (고치원, 동신출판사, 1999)
- 칵테일은 예술이다 칵테일 이야기 (원융희, 학문사, 2000)
- 현대 칵테일과 음료이론(조주학개론) (이석현, 백산출판사(경덕출판사), 2002)
동아 일보 – 국내소주시장 점유율 http://news.donga.com/3/all/20110520/37408098/1
- 대한 주류 공업 협회 : http://www.kalia.or.kr/
- 진로 홈페이지 http://www.jinro.com/ , http://www.jinro.jp/
- 진로 IR 홈페이지 - 2010년 진로 회사 소개서
- 농민신문 – 주세법 관련 기사http://www.nongmin.com/article/ar_detail.htm?ar_id=178309&subMenu=articletotal
- 구 글 이미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마케팅사례] 하이트진로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하이트진로 미래전략제언
  • 진로의 시장점유율을 이용하여 맥주 또한 전북지역에서 독점적 지위를 구축할 수도 있는 것이다. 결국 하이트 맥주의 진로 소주 인수는 소주시장 자체뿐만 아니라 인접 시장인 맥주시장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측되는 것이다. 3. 하이트진로 SWOT분석(1) Strength 1) 80년 양조기술의 노하우-맥주,소주 분야 거대 기업인 진로와 하이트의 병합으로 기술력 확보2) 인증받은 우수한 제품력-뉴하이트 공법기술 개발-‘퀸즈에일’ 에일맥주 –몽

  • [국제마케팅] 해외시장조사의 사례조사
  • 마케팅 활동과 관련된 광범위한 영역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해외시장의 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수집, 정리, 분석하는 과정을 말한다.이러한 해외시장조사가 왜 필요한 것일까? 이는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새로운 시장에 대한 기회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적절한 영업방식 혹은 시장 진입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또한 적절한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하고, 다수의 시장에서 동시에 수행되는 마케팅활동을 통

  • 앙드레김 마케팅전략과 제안
  • 새로운 시장의 뉴파워준비를 기반으로 효과적으로 초기시장 장악에 성공할 수 있었다. 초기 시장 고객들을 유도하기 위한 전략으로 일찍이 상류층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켰으며 감성을 자극하여, 결과적으로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구하였다. 초기 시장 경쟁에서는 상류층들을 대상으로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켰으며 감성을 자극하여, 결과적으로 그들에게 효과적으로 소구하였다. 한국과 동양의 전통적 신비를 뿌리로 해 다른 사람들이

  • [학사][관광학. 관광경영학,논문]주5일근무제가 관광산업에 미치는 영향
  • 노동부. http://www.molab.go.kr노사정위원회. http://www.lmg.go.kr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http://www.nodong.org숙박 신문. http://www.sookbak.com (2002. 5.)서울 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2002. 8. 31.)강원 도민 일보. http://www.kado.net (2002. 7. 31.) 파이낸셜 뉴스. (2003.09.05.)한국 경제. (2003.)한국 근로 시간 제도 연구소. 「주 5일 근무제로 가는 길」 (2002.)박웅.(2002.) 「주 5일 근무제의 운용과 실제」 , 중앙 경제사.재정 경제부. 「최근 우리경제 현황과 대응과제.」 (2001.)

  • 일본의 막걸리 열풍을 통한 세계화 가능성 진단
  • 소주처럼 쌀을 주 원료로 하여 빚어낸 한국의 전통주입니다. 낮은 도수(약 5도)와 독특한 맛, 그리고 풍부한 유산균이 특징입니다.한국에서는 주로 사이다와 섞어 마시는 경우가 많으며 과일이나 다른 음료와 섞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1. 막걸리를 접해보신 적 있으십니까?① 마셔봤다 ② 들어만 봤다 ③ 들어본 적 없다(1-1부터 1-4까지의 문항은 1번 질문에 예를 대답하신 분들만 응답하시면 됩니다.)1-1. 막걸리를 마셔 보셨다면 느낌은 어땠습니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