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서비스 기업사례(페덱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비스 산업의 특징 제조업과의 비교
2. Fedex 설립배경
3. 회사현황
4. Fedex 과거와 현재
5. Fedex 5년간 이익성장 비교
6. Fedex의 기업운영
7. 차별화된 Fedex의 서비스
8. Fedex성공의 외부적 요인
9. Fedex서비스의 교훈
10. 사회적 기여활동
본문내용
제조업 서비스산업
유형성 보고 만질 수 있다
가치평가 비교적 쉬움 무형성 보이지 않는다
가치평가 어렵다
동질성 표준화가 쉽다 이질성 동질적일 수가 없다
표준화가 어렵다
분리성 생산과 소비가 분리됨
소유가능 비분리성 생산,소비 동시 발생
동시성 소유불가

(반)영구성 재고형태 보존가능
수송가능 소멸성 재고 형태로 보존 불가능
수송 불가능



.
.
1965년 예일대학교에서 경제학을 수강하던 프레드 스미스라는 대학생이 자전거
바퀴에서 착안한 새로운 화물수송시스템에 관한 학기말 보고서를 제출함.

미국 북동부에 있는 볼티모어에서 그리 멀지 않은 워싱턴으로 물품을 보낼 때도
허브를 경유해야 한다는 것이 넌센스라고 생각한 지도교수는 C학점을 주었으나
프레드 스미스는 이를 토대로 화물택배라는 새로운 거대산업을 창조함.

2년간의 베트남 전쟁에서 돌아온 스미스는 자신의 구상을 실천에 옮기기 위해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재산과 외부 융자금을 투입하여 페더럴 익스프레스
라는 회사를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물류관리] 페덱스 FedEx와 한진해운의 비교와 물류체계의 문제점 파악
  • 기업의 성공사례 및 그 예로써, 육상 및 항공운송에서 세계적으로 그 명성을 인정받고 있는 페덱스와 해상운송에 있어서국내 최대 정기선사로써 한진해운을 예로써 설명하려 한다.위의 기업의 선정 배경으로는 페덱스의 선진화된 서비스 및 공급체인, 전자상거래의 현황과 내용에 대한 조사가 필요하다고 느꼈고, 한진 해운은 비록 국내에서 아직 물류가 선진화되지는 못했지만, 물류 선진화 과정에 있다고 볼 때, 국내 최대 해상 물류기업으로써 앞

  • [서비스 마케팅]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요약 정리
  • 서비스 자체를 고칠 필요가 있다. 델타항공의 교훈 델타항공이 업계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서비스에만 지나치게 집중함으로써 위기의 순간까지 몰렸던 사례가 있다. 좋은 서비스는 서비스 마케팅의 심장이다. 그러나 심장만으로 서비스를 살아 있게 만들 수는 없다. 마케팅은 서비스 마케팅의 두뇌다. 만일 두뇌가 활동하지 않는다면, 곧 심장은 멈출 것이다. 다르게 생각해라 미국에서 크게 성공한 서비스 기업들은 결코 다른 사람들을 그대

  • 비교광고의 성공조건
  • 기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과 신뢰도, 그리고 매출의 상승을 가져다주었다. 하지만 이들은 비방광고에 속한다. 제품의 제조방법, 품질, 영양가, 원재료, 성분, 효과와 직접적인 관련이 적은 내용, 사용하지 않은 성분 등을 강조함으로써 다른 업체의 제품을 간접적으로 다르게 인식하게 하는 광고를 비방광고로 보고 금지하기 때문이다.사실 카제인나트륨과 초산비닐수지는 식약청에 의해 허가된 화학적 첨가물이다. 그런데 남양유업과 오리온은 카제인

  • X-엔지니어링 기업혁명
  • 성공 사례 1 : 협력자들의 경계 허물기12장. X-엔지니어링의 성공 사례 2 : 프로세스 통합과 고객 유입1장 왜 지금 X-엔지니어링이 필요한가? 1990년 전 세계에 붐을 일으킨 리엔지니어링(비용, 품질, 서비스, 속도와 같이 핵심이 되는 경영성과의 지표들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도록 사업 활동을 근본적으로 다시 생각하여 조직구조와 업무방법을 혁신시키는 재설계 방법)을 통해 강한 체질로 변모하지만 리엔지니어링 과정에서 양산된 부서통합과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국제시장으로의 확장을 도모하였다. 페더럴 익스프레스라는 이름을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기억하도록 하기 위해 페덱스(FeDex)라고 줄여서 사용해 오던 중, 94년 기업이미지 통합작업(CI)의 일환으로 아예 회사이름을 페덱스로 변경함 또한 1998년 1월 FedEx는 미국 물류 창고 서비스 업체인 Caliber system Inc. 등 5개 사를 통합하여 새로운 지주회사인 FDX Corp.를 출범시켰다.71년 회사 설립73년미국 내 25개 도시 배송 시작76년 표준항공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