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과 향후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9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향후 전략
8. 결 론
본문내용
1963년 ‘한방의 과학화’를 창립이념으로 설립 된 광동제약은 투명경영, 비전경영, 고객만족경영, 가치경영이라는 4대 경영모토를 가지고 있다.
광동제약의 작년 매출은 2000억 정도이며 2001년에 출시 한 ‘비타 500’과 2006년에 출시한 ‘옥수수수염차’가 대표적인 히트상품이다.
현재 진행 중인 라이센스 신약 등을 통해 전문의약품 비중을 높이는 것을 중장기적 목표로 하고 있다.

▶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
▶ 건강, 미용에 대한 관심의 증가
▶ 녹차에 대한 언론보도
▶ 식약청의 식품공전 개정
▶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술수준이
뛰어남 (생산라인에 무균 충전시스템을 적용)
참고문헌
www.oksusutea.com
www.seri.org
www.joins.com
www.nmk.co.kr
www.chosun.com
www.seoul.co.kr
www.hankyung.com
www.healthkorea.ne.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동제약옥수수수염차,17차성공사례,남양유업,비타500,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수염차 소개 4(1) 옥수수수염차 4(2) 맛 4(3) 효능 4(4) 제조과정 53 .남양유업 소개 8(1) 기업소개 8(2) 기업역사 8(3) 기업이념 8(4) 기업비전 9(5) 사업장 104. 17차 소개 10(1) 17차의 성공 11Ⅱ. 본 론 12옥수수수염차 개발과정 6단계 121. 아이디어 창출 및 선별 122. 제품 컨셉 / 제품개념 163. 사업성 분석 234. 시제품개발 245. 옥수수수염차의 시험 마케팅 276. 옥수수수염차의 상업화 34※ 옥수수수염차 SWOT 분석 37※ 4P 전략 3917차 개발과정 6단계 421. 아이

  • [마케팅] 신제품 티(티백 사용 및 가루차) 마케팅전략
  • 마케팅 믹스는 고정된 것이 아니라 기업이나 제품에 따라 달라지며, 환경변화에 대응하여 수정되는데 우리 “With Tea” 의 경우 다음과 같이 마케팅믹스 전략을 세울 수 있다.그 첫 번째로 제품을 설명할 수 있겠는데, 제품(Product)은 소비자의 욕구나 필요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모든 것을 의미하며 제품 마케팅성공을 위해서는 소비자 관점에서 제품 정의 및 의미 이해가 필요하다. 제품의 구성 요소로는 상표 ・ 포장 ・ 디자인 ・ 제품특징을 들 수 있

  • [마케팅] 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마케팅을 선도하는 등 제약업계에서의 앞선 참신한 변화를 진행하였다.1) 매출액출처: 헬스코리아뉴스 08.02.27(2) 사훈 및 경영방침(2) 제품소개1) 옥수수수염차 소개V라인 얼굴 - 광동‘옥수수수염차’는 광동제약이 지난 2006년 7월 시장에 선보인 제품으로 이제 겨우 출시한지 1년을 조금 넘긴 음료이다. 제품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음료를 마시며 V라인 얼굴을 만들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만든 음료이다. S라인은 가라! 이제는 V

  • [사업계획서] 웰빙 차(茶)전문점 창업계획서
  • 전략에 의해 학생들은 브랜드 커피를 먹는 것이 ‘고급 이미지’를 향유한다고 여기고 있다. 또한 음료시장에서 브랜드 커피 매장에 비해 후발주자이며 취급하는 상품도 다르기 때문에 초기의 시장선점은 어려움이 뒤따를 것이다. 이는 차가 젊은 층에게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다가가기까지 많은 시간과 자금이 필요함을 의미한다. 5. 마케팅전략(1) 홍보우리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다는 점에서 매장 홍보에 대해서 신경을 써야 한다. 1) 아파트의 고

  • [마케팅관리론] 남양유업 17차 마케팅 전략 및 향후과제
  • 옥수수수염차 ( ) 3) 동원 보성 녹차( )4) 동아 블랙빈테라피( ) 5) 동원 부드러운 L녹차( ) 6) 롯데 오늘의 차( )7) 기 타( ) 6. 차(茶)음료를 구매하실 때 브랜드 결정을 언제 하십니까?1) 판매점에 가기 전 미리 결정 2) 진열되어 있는 상품을 본 후 3) 기 타(언제: )7. 즐겨 드시는 차(茶)음료는 몇 가지입니까? 1) 없 음 2) 한 가지( ) 3) 두 가지( ) 4) 세 가지( ) 5) 세 가지 이상( ) 8. 언제 마시기 위해 차(茶)음료를 구매하십니까? (중복 체크 가능)1) 영화 볼 때( )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