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웰빙 차(茶)전문점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 및 사업소개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마케팅전략
6. 결 론
본문내용
(1) 사업개요
회사명 : 서라벌
설립일 : 2008년 9월 1일
대표자 : 김경진
사업 내용 :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이벤트를 갖춘 전통 찻집 운영
업종 : 요식 업종

(2) 사업목표
1) 새로운 차 문화를 소개함으로써 음료시장에 새로운 경쟁품목이라는 인식을 확고히 한다.
2) 차 문화가 대중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한다.
3) 무료 시음회, 인터넷 동영상강좌 등을 이용한 차 정보제공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건강음료에 대해 높은 신뢰감을 심어주고 새로운 차 문화를 선도하고자 한다.

(3) 주 메뉴
1) 차(茶)
우리는 국내산 차부터, 한약 혹은 건강차, 중국차, 과일차 , 화(化)차, 허브티, 6가지로 크게 구분하였으며, 우리가 평소에 티백으로 쉽게 마실 수 있었던 것부터 아닌 것까지 여러 가지가 있다.

① 국내산 차 - 운상차, 녹차, 이슬차, 뽕잎차, 솔잎차, 감잎차, 동아차, 비파잎차, 둥글레차, 생강차, 계피차, 우롱차, 율무차, 홍차, 옥수수 수염차, 두충차, 백과차, 백부자차, 월계수잎차, 결명차

② 한약 혹은 건강차 - 구기자차, 오미자차, 칡차, 맥문동차, 황기차, 당귀차, 동보한차, 자소엽차, 구절초차, 대추차, 인동초차, 닥나무차, 가시오가피차, 백년초차, 야생황차

③ 과일차 - 유자차, 매실차, 레몬차, 귤차, 모과차, 산수유차
④ 화(化)차 - 장미차, 국화차, 쟈스민차
⑤ 허브티 - 페퍼민트, 로즈힙, 라벤더, 캐모마일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보통
  • terry***
    (2009.01.23 02:12:43)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창업계획서] 카페 창업 가상 시나리오를 통한 창업과정 분석
  • 창업자 자신의 장점과 약점을 검토해보는 내부 환경 분석을 해보아야 한다. SWOT분석을 통한 후보업종의 내외부적 환경탐색기회요소(Opportunity)위협요소(Threat)①친환경적이 것과 참살이에 대한 관심이 높다. ②화훼시장확대①비슷한 아이템을 가진 경쟁업체의 수가 많다. ②‘웰빙‘이 한 때의 트렌드로 남을 경우 ’웰빙‘을 모토로 삼은 이 사업에 치명적이다.장점(Strength)약점(Weakness)차별화된 세부적 콘텐츠①자금

  • [사업계획서, 외식, 외식경영,홍차,음식점] 다즐링아일랜드(홍차전문점 사업계획서)
  • 사업개요1. 사업명 : 홍차전문까페 Dazzling Island 대즐링 아일랜드한국인은 ‘차(茶)’하면 녹차를 떠올리지만 서양 사람들은 ‘차(Tea)’를 말할 때 홍차를 생각한다. 세계인이 마시는 홍차. 최고급 홍차만을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대즐링 아일랜드의 모토다.2. 사업선정과 추진배경현재 차 음료 시장규모는 약 800억원대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추세이다. 국내에서 홍차는 커피에 비해 낮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지만, 새로운 트랜드인 ‘웰빙’으

  • [창업계획서] 전통차, 전통떡 사업계획서
  • 창업경영 사업계획서(茶보늬)1.사업의 개요사업의 배경2.판매제품 소개주요판매제품3.시장현황 및 전망시장규모 및 전망4.부분별 사업계획입지계획시설투자계획판매마케팅계획원부자재 조달계획종업원 채용계획 5.소요자금 추정 및 자금조달 방안추정 소요자금자금조달 방안6.추정 재무재표 수립추정 손익계산서추정 현금흐름표추정 재무상태표추정 판매예산 및 제조원가예산자본예산을 이용한 투자평가목 차사업의 배경웰빙(well

  • 사업계획서 레포트
  • 차이즈를 배울 때, 프렌차이즈의 단점과 장점을 몸으로 직접 느꼈다. 프렌차이저의 횡포에 어쩔 수 없는 부담을 지어야 할 때, ‘사장님께서는 절대 이 사업은 하지 말라’고 충고까지 하시며 한탄을 하셨다. 우리가 배운 「중소기업론」에서 창업의 가장 큰 동기는 기업가의 의지와 이전의 경험이었다. 아직은 내가 창업의 의지가 많지는 않지만, 언젠가 나도 창업을 할 날이 있을 것이라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창업계획서를 작성하였다. 또한 이전경

  • [사업계획서] 전통차의 Take out전문 매장
  • 한사랑사업계획서경영학원론 목차□요 약1비전과 미션○비전/미션○초기/향후 글로벌 전략2제품 소개○전통차의 의의 ○기본전통차 제품3마케팅계획○Take Out○경쟁우위○마케팅믹스 전략(4P)○시장전망4관리/운영 계획○시장분석 및 전망○SWOT분석○경쟁업체 분석5재정○초기창업비용○예상이익잉여금○예상재무제표6기타 별첨□ 요 약○ 요사이 몇 년간 사회 전반에 유행처럼 번진 웰빙 열풍은 변화의 속도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