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햇반의 마케팅 및 국내성공요인과 중국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18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J 제일제당
2. 햇 반 소 개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국내성공요인
7. 중국 진출전략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브랜드 인지도에서 95%를 웃돌고 있음.
인스턴트밥이라는 한계에서 벗어나 소비자 만족도 5점 만점에서 3.8점.
높은 점수로 반복구매를 유발시킴.
출시 후 매년 50%이상의 고성장을 구가하고 있다.
경쟁사 농심의 햅쌀밥이 2002년에 등장. 대대적 판촉공세에 밀려 다소 고전함.
진열대 볼륨을 키우고 마케팅자원을 증가시켜서 80%점유율을 고수하는데 성공
햇반은 상품 밥 시장에서 경쟁 우위에 있으나
핵심 제품적 관점에서는 큰 차이가 없음
→ 시장 점유율 유지하는 소극적 마케팅 전략 필요
주요 타겟 : 20대에서 30대 맞벌이 주부 , 신세대 주부,
30대 이상의 실수요자인 주부
(독신자, 자취생, 여행자 또한 타켓 선정)
참고문헌
www.hetbahn.co.kr
www.cj.co.kr
www.nso.go.kr
www.seri.org
economy.hankooki.com
www.hankyung.com
최고의 브랜드에는 특별한 드라마가 있다 - 브랜드메이저, 원앤원북스, 2007
즉석 밥 제품개발과 햇반의 성공 전략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쉽고 강한 브랜드 전략 - 신병철, 살림, 2004
엄마가 해주신 밥, 햇반 - 엄종환, 제일기획 광고팀, 2002
식품신제품 개발 성공사례 ‘햇반’ - 장인종, 제일제당 식품본부, 200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쿠쿠 홈시스 쿠쿠홈시스 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국제경영전략-2조중소기업진흥과 경영혁신경쟁우위 기술과 성공적 마케팅의 핵심역량 - 쿠쿠홈시스 -- 목 차 -1. 서론1-1. 회사소개1-2. 시장규모와 경쟁자1-2-1. 시장규모1-2-2. 경쟁자2. 본론2-1 기업환경분석2-1-1 내부환경분석- 핵심역량, 경영자원, 기업문화, STP, 4P분석2-1-2 외부환경분석- 포터의 산업구조분석, SWOT2-2 경영혁신과 경영전략2-2-1 경영혁신내용2-2-2 가격경쟁전략, 비용우위2-2-3 차별화우위, 차별화전략2-2-4 해외시장진출전략3. 결

  • [경영학] CJ 사회공헌활동
  • 및 행동양식이다. CJ의 역량체계는 경영전략 실행에 필요한 조직역량의 도출에서부터 시작하여, 전문분야별 워크샵을 통한 우수성과자의 역량도출, 선진기업의 역량체계 벤치마킹, 전 임지원 설문조사와 사내/외 전문인력들의 검증을 통해 개발된 것으로서 ‘전략 역량’, ‘직무역량’, ‘기반역량’으로 체계화되어 있다. 구체적인 활용 과정은 총 11개 역량에 대해 각각 8단계로 각 직무 및 직무등급별로 필요한 역량의 수준을 바탕으로 기대수준을

  • [국제마케팅] 글로벌브랜드성공요인 및 사례
  • 성공요인 성공사례 향후추세p.12 OEM과 ODM의 차이p.13 자사 브랜드 및 OEM 수출의 이점p.13 자사 브랜드와 OEM 브랜드의 수출 마진 수준p.14 이랜드 회사연혁p.14 이랜드의 중국진출 배경 및

  • [마케팅원론] 홈플러스의 경영전략
  • 성공요인홈플러스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유통기업을 제치고 유독 가파른 성장을 보이는 이유에 대해 업계에서는 이승한 사장과 같은 현지 CEO를 위시한 ‘현지화 전략’을 최고 요인으로 꼽고 있다. 1) 글로벌(Global)과 로컬(Local)의 조화홈플러스는 세계 유통기업의 선진화된 기술과 유통 노하우는 받아들이되(Global) 이 밖의 영업과 마케팅, 개발 등은 모두 한국고객의 입맛에 철저하게 맞추는(Local) 글로컬(GloCal) 경영을 추진했다. 고객을 철저히 연구

  • 식가공제조산업 -(식료품부문)분석(대상 청정원, CJ제일제당)
  • 마케팅전략⑴ CJ의 선두탈유지, 선두 탈환 마케팅 전략⑵ 국내 시장에서의 경쟁자와의 마케팅 ⑶ 국내 경쟁 업체들이 보는 CJ의 마케팅 전략⑷ 국내 시장에서의 브랜드 이미지 중심 마케팅 전략4. 기업경영분석-SWOT분석5. 식자재공급 시스템/유통시스템 분석 - CJ프레시웨이⑴ 사업 개요⑵ 주요 인프라⑶ 유통/물류 시스템⑷ 업계 1위다운 차별화6. 해외시장 진출전략⑴ CJ제일제당 - 인도네시아 진출 ⑵ CJ제일제당 - 중국 진출Ⅲ. 종합 및 결론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