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 VS 엑스박스 360(Xbox 360)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소재선정이유
2. 콘솔게임시장 소개
3. PS3와 Xbox 360의 소개
4. SONY와 MS의 전쟁사
5. PS3와 Xbox 360의 SWOT분석
6. Matrix 분석
7. 결론
- 본문내용
-
1. 소재선정이유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비디오 게임기. 오락실을 누비고 다니던 코흘리개 동네 꼬맹이들을 방안으로 불러 앉힌 주인공은 다름 아닌 조그마한 비디오 게임기였다. 패드를 손에 쥐고 화면 속의 슈퍼마리오와 뛰어다닐 때 마다 세상 모르고 즐거워했다.
항상 우리 곁에 있던 비디오 게임기가 컴퓨터가 등장하면서부터 모습을 감추기 시작했다. 우리 기억에서 비디오 게임기가 잊혀져갈 무렵, Sony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이라는 획기적으로 발전된 비디오 게임기를 내 놓았고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PS의 인기는 후속 작인 PS2까지 계속 되었다. PS2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PS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 참고문헌
-
http://www.zdnet.co.kr
http://ruliweb.dreamwiz.com
http://www.parkoz.com
http://www.gamedonga.co.kr
http://game.chosun.com
http://www.kbench.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