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플레이스테이션3(Playstation3) VS 엑스박스 360(Xbox 360)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24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소재선정이유

2. 콘솔게임시장 소개

3. PS3와 Xbox 360의 소개

4. SONY와 MS의 전쟁사

5. PS3와 Xbox 360의 SWOT분석

6. Matrix 분석

7. 결론
본문내용
1. 소재선정이유

어린 시절 누구나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비디오 게임기. 오락실을 누비고 다니던 코흘리개 동네 꼬맹이들을 방안으로 불러 앉힌 주인공은 다름 아닌 조그마한 비디오 게임기였다. 패드를 손에 쥐고 화면 속의 슈퍼마리오와 뛰어다닐 때 마다 세상 모르고 즐거워했다.
항상 우리 곁에 있던 비디오 게임기가 컴퓨터가 등장하면서부터 모습을 감추기 시작했다. 우리 기억에서 비디오 게임기가 잊혀져갈 무렵, Sony사에서 플레이스테이션(이하 PS)이라는 획기적으로 발전된 비디오 게임기를 내 놓았고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PS의 인기는 후속 작인 PS2까지 계속 되었다. PS2 역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대중들에게 PS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

참고문헌
http://www.zdnet.co.kr
http://ruliweb.dreamwiz.com
http://www.parkoz.com
http://www.gamedonga.co.kr
http://game.chosun.com
http://www.kbench.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닌텐도의 성공전략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PS)3나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360 등 경쟁사들의 가정용 게임기보다 그래픽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이를 만회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특히 소니와 MS가 가정용 게임기를 통해 인터넷으로 영화를 전송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위의 멀티미디어 기능이 취약하다는 지적이 잇따랐다.이를 만회하고자 닌텐도는 올해 안에 인터넷으로 영화를 전송받을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 워너, 디즈니 등

  • [경영전략] 닌텐도의 차별화전략
  •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인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은 하드웨어 대 소프트웨어 판매 비율이 1:3 정도이며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 게임기인 엑스박스360은 1:4 정도다. 이에 비해 디에스의 하드웨어 대 소프트웨어 판매 비율은 1:2에 그친 것이다. 디에스용 게임 소프트웨어의 판매 부진은 불법 복제물 때문이다. 디에스는 이른바 ‘알4’(R4)나 ‘문미디어’로 불리는 카트리지에 불법복제 게임이 담긴 메모리를 끼어넣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온라인

  • [마케팅] 닌텐도DS.lite 마케팅 전략 수립
  • 분석잠재적 진입자의 위협▪ 강력한 브랜드를 통한 진입 장벽 존재( 소니, MS 등)▪ 게임 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대외활동으로 낮아진 진입장벽공급자의 교섭력▪ 공급자(유통업자)의 수가 적 음(ex, 닌텐도 : 한국닌텐도, 대원미디어)구매자의 교섭력▪ 조직화된 구매자(ex, 사용자 카페 활성화)▪ 제품의 비교구매가 용이함(ex, 인터넷 정보 이용 등)현재시장내의 경쟁▪ MP3, PSP, PMP, PS2, PS3, 엑스박스 360, 핸드폰 등의 (넓은 의미의)경쟁자 과

  • [마케팅] EA 실패사례와 대응방안 모색
  • 3C 분석1) 자사 분석① 주요 상품EA가 현재까지 발매한 주요 상품은 다음과 같다.(출처: EA Quarterly Report 2009Q2)게임 타이틀명콘솔휴대용PC모바일Xbox360PS3WiiPS2XboxPSPNDS휴대폰IPodIPhoneBrain QuestFaceBreakerFIFA STREET 3Gum-Un-BangHeroes Lore 3Madden NFL 9Madden NFL 9 (스페인)Mercenaries 2: World in FlamesMONOPOLY Worldwide EditionNASCAR® 9NCAA® Football 9NFL Head Coach 9NHL® 9OperationTM ManiaSCRABBLETMSimCit

  • PS3와 Xbox 360 분석
  • 3 출시에 대한 기대감은 대단했다. 하지만 정작 PS3가 발매된 이후에 많은 사람들의 기대와 예상과는 달리 PS3는 경쟁 제품인 MS사의 Xbox 360과의 경쟁에서 밀릴 뿐만 아니라 Nintendo사의 Wii의 판매량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비디오 시장의 제왕으로 군림하던 PS이 이토록 고전 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일까? PS3와 라이벌인 Xbox 360에 관해 분석해 보았다.2. 콘솔게임시장 소개Game Investor가 발표한 비디오 게임기 시장현황 보고서에 따르면, 2005년 세계 기기 시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