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의 OEM 간접수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NIKE의 하청생산계약 OEM
4. 하청업체 간접수출전략
5. 개선방안
본문내용
<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
1. Performance 승리를 위한 경쟁을 하고 경쟁에서 승리하자.
2. Belief스포츠… 정직하고 윤리적인 용기를 갖자.
3. Promise 책임과 일관된 행동으로 약속을 지키자.
4. Innovation 변화를 두려워 말고 장애물을 돌파하자.
5. Teamwork 모두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누자.
시장점유율 약 32% (2위의 Adidas와 거의2배의 차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회사로 유명.
브랜드 가치 81억 달러
-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Interbrand
농구, 러닝, 휘트니스, 테니스, 골프, 축구 등 종목별 각각의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 및 장비를 생산 판매할 뿐만 아니라 1998년부터는 스포츠 시계와 선글라스, 공과 글러브 등 장비 사업에도 진출.
아웃소싱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O E M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X, 물품을 수주한 갑의 브랜드 or 생산마크 표시
핵심기술의 유출 가능성
품질관리의 어려움
잠재적 경쟁자 출현의 가능성
참고문헌
www.nike.co.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나이키의 아동 노동 문제를 통해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emars 편집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환경론] 나이키의 하청관리 분석 -아웃소싱
  • 나이키는 한국과 대만의 하청공장에 관리직원을 파견하여 과연 하청업자들이 품질기준을 준수하는지를 생산초기단계부터 면밀히 점검하였다. 이러한 나이키의 방식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1982년에 나이키는 70% 이상의 신발을 한국으로부터, 16%를 대만으로부터 수입하였으며, 미국에 있는 공장들은 곧 폐쇄되었다.1970년대와 80년대에 있어 나이키의 하청생산에 의한 OEM수출은 그 당시 한국 수출의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였다. 1988년에는 특히 부산에 밀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목차 Ⅰ. M&A 개요1. M&A 배경2. M&A 개념3. M&A 의의4. M&A 동기1) 경영 전략적 동기2) 영업적 동기3) 재무적 동기4) 세금 동기5.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

  • [경영전략] 나이키(NIKE)의 국제경영 성공사례
  • 나이키 성공의 시작이 되었다. 1970년대는 나이키를 차별화 시키는 신발의 혁명이었으며 1979년까지 나이키는 스포츠 용품 전반을 취급하는 가장 인기 있는 회사 중의 하나였다. 그러나 리복이 에어로빅 분야를 공략, 성공하면서 신발 판매량에 있어 나이키를 추월하였는데, 이에 나이키는 특화 된 신발을 포함하여 신발 라인을 다양화하는 등 반격하여 막상 막하의 관계가 당분가 지속되었다. 나이키가 마이클 조던과 계약하면서부터 리복에 대해 결정적

  • [경영전략] 나이키 경영전략 및 사례 연구
  • Case Analysis Reportscase 32 “Nike”Business Strategy and Cases(경영 전략 및 사례)“용기, 결단, 열정”을 지닌 기업 NIKE나이키의 공식적 명칭 Nike(나이키) - 지속적인 신기술개발을 통한 첨단 디자인과 제품 품질력 향상에 중점을 둔 스포츠 전문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의 기업 모토와 로고나이키에는 두 가지 기업 모토가 있다. 하나는 ‘There is no finish line (결승선은 없다)`이고, 이것은 `영원한 승자는 없으며 항상 새로운 승부가 있을 뿐이라는 의미를 강하게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과의 해태제과 인수- 6. 롯데백화점 블루힐 인수- 7. 아디다스-리복 인수 - 8. 나이키-컨버스 인수합병 - 9. 한컴과 하늘나라 - 10. 두루넷과 나우콤- 11. 네이버2. 실패사례- 1. 벤츠와 크라이슬러의 M&A- 2. 삼성전자의 AST리서치 인수- 3. 노벨(Novell)과 워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