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의 OEM 간접수출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7.11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NIKE의 하청생산계약 OEM
4. 하청업체 간접수출전략
5. 개선방안
- 본문내용
-
<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
1. Performance 승리를 위한 경쟁을 하고 경쟁에서 승리하자.
2. Belief스포츠… 정직하고 윤리적인 용기를 갖자.
3. Promise 책임과 일관된 행동으로 약속을 지키자.
4. Innovation 변화를 두려워 말고 장애물을 돌파하자.
5. Teamwork 모두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누자.
시장점유율 약 32% (2위의 Adidas와 거의2배의 차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회사로 유명.
브랜드 가치 81억 달러
-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Interbrand
농구, 러닝, 휘트니스, 테니스, 골프, 축구 등 종목별 각각의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 및 장비를 생산 판매할 뿐만 아니라 1998년부터는 스포츠 시계와 선글라스, 공과 글러브 등 장비 사업에도 진출.
아웃소싱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O E M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X, 물품을 수주한 갑의 브랜드 or 생산마크 표시
핵심기술의 유출 가능성
품질관리의 어려움
잠재적 경쟁자 출현의 가능성
- 참고문헌
-
www.nike.co.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나이키의 아동 노동 문제를 통해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emars 편집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