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와 표현] 대화와 갈등 처리 실습 -`내 책상위의 천사` 중 한 상황을 선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6.27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한 상황
▶선정한 이유
▶재구성 방향
▶인물 성격
▶대본
- 본문내용
-
▶선정한 상황
자넷의 집에 교수들이 찾아와 자넷에게 정신병원에 가는 게 좋겠다고 말하는 장면
▶선정한 이유
자넷이 정신병원에 가게 되는 장면은 이 영화에서 가장 중요한 갈등상황이다. 정신에 이상이 없지만 교수들의 판단만으로 억울하게 정신병원에 가야할 위기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넷은 이 중요한 상황에서 자신이 동경하고 사랑하는 포레스트 교수의 의견을 일방적으로 받아들였다. 이는 자기주장이 결여되어있는 상태이다. 우리조는 이 상황에서 자넷이 자기주장적 행동으로 자신의 생각을 표현했다면 정신병원에 가지 않을 수 있었다고 보았다. 그래서 이 상황을 각색해보기로 결정하였다.
▶재구성 방향
위의 상황에서 자넷이 당당하게 자기주장을 해나가는 방향으로 재구성해보았다. 그러나 영화 속 자넷은 주변사람들과 소통이 어렵고 소극적이어서 성격의 변화가 필요하였다. 그래서 자넷의 자아를 두개로 나누어서 ‘코러스 1’은 영화 속 자넷의 성격과 같이 소극적이며 사회에 적응하기 어려워하는 성격이며, ‘코러스 2’는 자넷에게 숨겨져 있는 또다른 자아로서 버나든과 사랑에 빠졌을 때 자넷이 잠시 보여주었던 열정적인 모습과 같은 적극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다. 이 두개의 자아는 정신병원에 가기를 권유하는 교수들 사이에서 혼란스러워하는 자넷에게 자기주장적 행동을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성 발달 이론과 초등 도덕교육에의 적용
- [초등도덕교육론]콜버그의 도덕교육론-학교 현장에서 도덕발달이론의 교육적 적용-
- 아동, 유아 교재·교구 제작계획안 - 모의수업 계획안 - 교과교재 연구 및 지도법 - 만 5세 - 유치원 - 물을 싫어하는 아주 별난 꼬마악어
- [2016보육실습일지]혼합반 보육실습일지. 만4,5세 혼합반 실습일지/올데이 수업계획안/2016년 6월에 작성(주제:우리동네/여름)
- [모의수업 활동 계획안] 물놀이 모의수업
- (안용준)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과정 및 교수요목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이소연)외국어로서의 한국어 능력평가론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 한국어 문법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